SM. Entertainment 엔터테인먼트 해외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7 / 2019.12.24
  • 6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기업 소개
기업 개요
사업 영역
경영 철학
해외 진출 현황

본론
중국
일본
미국
유럽
소녀시대 일본 진출 현황

결론
Globalization & Glocalization 전략
세계적 아시아 스타 배출 전략
한류 콘텐츠 다양화 전략

본문내용
재무성과 분석 (유동성 – 유동 비율)
유동 자산 대비 유동 부채는 많음

그러나 타기업에 비해 유동 자산 규모 자체가 1000억대로 가장 큼

유동 자산 대비 유동 부채는 많음

그러나 타기업에 비해 유동 자산 규모 자체가 1000억대로 가장 큼

SM이 가장 높아
안전성 자체는 타기업에 떨어진다고 보임

총 자본 자체의 규모가 YG의 1.5배, JYP의 10배

대단위 투자나 큰 규모 사업이 가능함

JYP는 재고자산 대비 매출액이 너무 작음

SM과 YG의 재고자산 규모는 25억대로 비슷

매출액이 SM이 1400억으로 YG에 2배

참고문헌
S.M. Ent. 홈페이지 : www.smtown.com
네이버 금융 : 에스엠 기업개요, 투자지표
한류, 글로벌 시대의 문화경쟁력 - 박재복, 삼성경제연구소, 2005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 사례집Ⅱ - 장세진, 박영사, 2004
국제 음반협회 : www.ifpi.org
아이돌 왕국 YG-SM-JYP `증시 삼국지`, 한국일보, 2011.06.11
소녀시대 일본 걸그룹 파워 2위. 국민일보 쿠키뉴스, 2011.03.03
에스엠, 日 도쿄돔 공연 확정 `한류 재점화`, 머니투데이, 2011.04.27
소녀시대 세번째 싱글 ‘미스터 택시’, 오리콘차트 1위. 스타투데이, 2011.04.30
한국 대중음악의 해외진출 사례와 전략 연구, 장규수 2009
음악업체 성공창업 및 해외진출 매뉴얼, 한국문화컨텐츠 진흥원 2006
엔터테인먼트 아시아 네트워크 `글로벌 음악시장 지형도착성 및 한국음악의 해외진출 활성화 방안 연구/ 한국문화컨텐츠 진흥원 2007
한국 엔터테인먼트 기업의 중국 진출 전략.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서영영 2007
<한국기업의 글로벌 사례집> 장세진. 2005년 8월
<한류스타가 만들어지는 과정에 대한 사례연구> 김수정. 2006년 12월
<한국과 일본 간 한류음악에 대한 이미지와 만족도에 관한 연구> 김진문. 2009년 2월
<한국 엔터테인먼트사의 Born Global 성공요인> 유리아. 2009년 7월
국제음반협회(IFPI). 2009년
<해외 콘텐츠 시장조사(음악)> 한국 콘텐츠 진흥원. 2009년
<중국 문화 서비스 산업> KTB투자증권. 2009년
<한국 문화콘텐츠의 미국시장 진출 전략> 삼성 경제 연구소 정경옥. 2010년 1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sm엔터테인먼트 일본 시장 진출 사례 분석
  • 분석(1) 일본 음반 시장 실태(2) 세계적 수준의 J-Pop(3) 관련 산업의 발전(4) 다양한 장르(5) 저작권 보호에 따른 안정적인 수입Ⅱ 본론1.『SM Entertainment』 의 일본진출 실패 사례 (ses)(1) ses 멤버 소개(2) ses의 일본 진출 배경(3) ses STP 전략(4) ses SWOT 분석(5) ses 4P 분석 2. 보아 사례분석(1) ‘보아’ 인물 소개 (2) 일본 시장 진출 배경과 과정(3) 성공요인3. SM엔터테인먼트의 스타마케팅 성공 전략(일본시장)Ⅲ 결론시작하기에 앞서.21세기를 살고 있

  • (주)에스엠 sm 엔터테인먼트 해외직접투자의 전략과 성공사례
  • 해외직접투자의 전략과 성공사례(주)에스엠 엔터테인먼트 S.M. ENTERTAINMENT Co., Ltd. 1조목차1. 해외직접투자의 개념(1) 해외직접투자의 정의(2) 해외직접투자의 특성(3) 해외직접투자의 동기(4) 해외직접투자의 유형2. SM Entertainment 의 해외진출 사례 분석(1) 기업선정 배경(2) SM Entertainment 소개 (3) SM Entertainment 의 해외 진출 동기3. SM Entertainment 의 성공 전략(일본 중심으로) (1) 일본 시장 특성 분석 (2) 시장 선택 (3) 진입 방법 (4) ‘보아’ 사례를

  • [국제경영전략] SM 엔터테인먼트의 해외진출 전략에 대한 고찰
  • 전략들에 대한 철저한 조사를 바탕으로 SWOT분석, BCG매트릭스분석, 포터의 본원적 분석 등을 해 보았다. 2. 기업에 대한 간략한 개요 (1) 기업의 역사와 향후 목표 SM Entertainment는 음반기획 및 제작뿐만 아니라 가수나 연기자를 매니지먼트하고 스타 마케팅과 인터넷, 모바일 콘텐츠 사업과 아카데미 사업 등을 영위하는 한국 대표의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그룹으로 지난 2000년 4월에는 국내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는 최초로 코스닥(KOSDAQ)에 등록되었다. S.M

  • (주)에스엠 sm 엔터테인먼트 해외직접투자의 전략과 성공사례
  • 해외직접투자의 전략과 성공사례(주)에스엠엔터테인먼트 S.M. ENTERTAINMENT Co., Ltd. 목 차해외 직접투자의 개념SM Entertainment의 해외 진출 사례 분석SM Entertainment의 성공 전략타 엔터테인먼트사와의 비교향후 과제 및 목표해외 직접 투자의 개념해외직접투자의 정의해외직접투자의 특성해외직접투자의 동기해외직접투자의 유형1. 해외 직접 투자의 정의해외직접투자(Foreign Direct Investment : FDI)기업(개인 또는 정부)이 해외기업의 경영에 직접 참

  • SM Entertainment 마케팅 전략
  • 목차1. 기업선정 소개1-1 K팝 관련내용1-2 SM Entertainment 선정이유1-3 SM Entertainment 소개2. 마케팅 전략2-1 SM 프로듀싱2-2 가수제조 (연습생)2-3 해외진출사례 - 보아2-4 성공사례 - 소녀시대3. 마케팅 기법 분석3-1 SWOT 분석3-2 4P 분석3-3 STP 분석4. 장기 비전과 경영전략1.기업선정 소개1-1 세계적인 한류열풍 - K팝전 세계에 부는 K팝 열풍-> 최근 드라마에 이어 신 한류의 주역으로 등장한 K팝에 전 세계가 열광자료를 참고하면 SM Entertainment가 해외에서 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