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Entertainment 엔터테인먼트 해외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7 / 2019.12.24
- 6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기업 소개
기업 개요
사업 영역
경영 철학
해외 진출 현황
본론
중국
일본
미국
유럽
소녀시대 일본 진출 현황
결론
Globalization & Glocalization 전략
세계적 아시아 스타 배출 전략
한류 콘텐츠 다양화 전략
- 본문내용
-
재무성과 분석 (유동성 – 유동 비율)
유동 자산 대비 유동 부채는 많음
그러나 타기업에 비해 유동 자산 규모 자체가 1000억대로 가장 큼
유동 자산 대비 유동 부채는 많음
그러나 타기업에 비해 유동 자산 규모 자체가 1000억대로 가장 큼
SM이 가장 높아
안전성 자체는 타기업에 떨어진다고 보임
총 자본 자체의 규모가 YG의 1.5배, JYP의 10배
대단위 투자나 큰 규모 사업이 가능함
JYP는 재고자산 대비 매출액이 너무 작음
SM과 YG의 재고자산 규모는 25억대로 비슷
매출액이 SM이 1400억으로 YG에 2배
- 참고문헌
-
S.M. Ent. 홈페이지 : www.smtown.com
네이버 금융 : 에스엠 기업개요, 투자지표
한류, 글로벌 시대의 문화경쟁력 - 박재복, 삼성경제연구소, 2005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 사례집Ⅱ - 장세진, 박영사, 2004
국제 음반협회 : www.ifpi.org
아이돌 왕국 YG-SM-JYP `증시 삼국지`, 한국일보, 2011.06.11
소녀시대 일본 걸그룹 파워 2위. 국민일보 쿠키뉴스, 2011.03.03
에스엠, 日 도쿄돔 공연 확정 `한류 재점화`, 머니투데이, 2011.04.27
소녀시대 세번째 싱글 ‘미스터 택시’, 오리콘차트 1위. 스타투데이, 2011.04.30
한국 대중음악의 해외진출 사례와 전략 연구, 장규수 2009
음악업체 성공창업 및 해외진출 매뉴얼, 한국문화컨텐츠 진흥원 2006
엔터테인먼트 아시아 네트워크 `글로벌 음악시장 지형도착성 및 한국음악의 해외진출 활성화 방안 연구/ 한국문화컨텐츠 진흥원 2007
한국 엔터테인먼트 기업의 중국 진출 전략.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서영영 2007
<한국기업의 글로벌 사례집> 장세진. 2005년 8월
<한류스타가 만들어지는 과정에 대한 사례연구> 김수정. 2006년 12월
<한국과 일본 간 한류음악에 대한 이미지와 만족도에 관한 연구> 김진문. 2009년 2월
<한국 엔터테인먼트사의 Born Global 성공요인> 유리아. 2009년 7월
국제음반협회(IFPI). 2009년
<해외 콘텐츠 시장조사(음악)> 한국 콘텐츠 진흥원. 2009년
<중국 문화 서비스 산업> KTB투자증권. 2009년
<한국 문화콘텐츠의 미국시장 진출 전략> 삼성 경제 연구소 정경옥. 2010년 1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