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회계] BP America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7 / 2019.12.24
- 3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BP America의 기업 지원 부서들은 이익중심점(profit center)으로서 만들어졌는가? 만일 그렇다면 그들은 기업 외부에서 독자적인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허용되는가?
2. 지원 부서의 성과를 평가하기 위해 어떠한 측정 수단이 사용되어야 하는가?
3. BP America는 최근 BP Minerals를 매각하였다. 이 BP Minerals은 BP America 전체 자산의 10% 이상을 차지하고 있던 사업이었다. 이러한 매각이 새로운 절차 하에서의 기업 지원 부문의 필요 조건과 관련하여 어떠한 영향을 미치겠는가?
4. 기업 전체의 비용과 관련하여 새로운 절차가 어떠한 영향을 미칠 거라고 기대하는가?
- 본문내용
-
1. BP America의 기업 지원 부서들은 이익중심점(profit center)으로서 만들어졌는가? 만일 그렇다면 그들은 기업 외부에서 독자적인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허용되는가?
지원부서는 새로이 도입한 절차를 통하여 이익중심점(profit center)으로 성과를 평가하는 것이 좋다. 또한 외부에 잉여용역을 판매할 수 있게 될 경우 그 효과가 극대화 될 수 있다. 이익중심점(Profit center)으로 성과를 평가할 경우 지원부서는 원가와 수익 모두에 대해서 책임을 지게 되고, 이것에 외부 용역 판매가 가능해진 것이 더해져 지원부서에 이익극대화에 대한 큰 동기부여가 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외부에 용역을 팔 선택권이 주어진 것은 새로운 절차에서의 합리적인 이전가격(Transfer Price)를 결정하는데 효과적인 역할을 할 수 있다. 왜냐하면 가격을 설정함에 있어 강화된 사업부와 지원부서의 buyer-seller 관계를 바탕으로 부서간 협의가 가능하기 때문에, 지원부서는 기업 내의 이전가격이 외부에 판매하는 가격보다 너무 낮거나, 기업 내부에 서비스를 제공하고도 유휴 인력이 존재하고 있는 경우 또는 외부에 판매할 수 있는 기회가 있는 경우에 이익을 극대화하는 관점에서, 기업 내부의 부서뿐 아니라 외부에도 서비스를 제공할 지를 선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관계론 기업의 인적관리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서대문구 지역탐방보고서
-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실습기관분석보고서
- [무역관계법] Korea vs US - DRAMs 사건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