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게임시장에서의 넥센의 발전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28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기업의 선정 배경
2. 넥슨의 개요
3. 넥슨의 주요 연혁
4. 넥슨의 주요 재무제표

Ⅱ 본론

1. 주요 문제 선정
2. 문제가 발생하게 된 배경
3. 문제에 대한 대안
4. 대안에 대한 평가
5. 최적 대안 선택

Ⅲ 결론

1. 조사를 통해 얻어진 결론
2. 문제 해결을 통해 예상되는 효과

본문내용
④ 게임시장의 발전가능성

PC통신과 인터넷 및 LAN 등 통신망을 기반으로 하는 게임으로 우리나라는 면적이 작고 전화국이 다른 나라에 비해 가까이 분포 되어있기 때문에 인터넷망 연결이 매우 쉽고 안정적이며 빠르며 인터넷 보급률은 전 세계에서 으뜸을 차지하고 있다. 그 말은 누구나 쉽게 인터넷에 접하고 이용하고 있다는 소리가 된다. 그로인해 우리나라의 온라인 게임시장 또한 인터넷을 이용한 분야이기 때문에 그 발전 가능성은 무은 무진하다고 할 수 있다.
그리고 다른 나라에서도 또한 인터넷 보급률이 높아질 것이고 그 속도 또한 빨라질 것이기 때문에 해외의 게임시장 또한 매우 발전 가능성이 긍정적이고 높아질 것이다.

⑤ 제한된 장르

많은 게임회사들이 서로 다른 많은 게임을 출시하고 있는 것 같지만 자세히 보면 그 대부분의 게임들이 몇몇 장르에 국한되어 있다. ‘서든어택’ 이라는 게임으로 FPS 게임이 대세를 인기가 급상승하면서 너도 나도 FPS게임을 마구 출시하고 있는 실정이다. 주로 한쪽으로 치우친 장르의 게임은 FPS ,RPG, 스포츠. 레이싱, 아케이드 게임 등으로 한정 되어있다.
이러한 제한된 장르의 문제점은 그 기업만의 색깔 있는 게임이 없애고 창의성도 없애며 결국 고객마저 없애버리고 말 것이다. 이러한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해 기업들은 새로운 게임 장르를 나름대로 개척하고 준비해서 다른 회사와는 다른 차별화된 전략으로 게임을 개발하여 다른 기업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지킬 뿐만 아니라 고객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끌어야 한다.

⑥ 기업의 사회적 책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란 기업 활동으로 인해 발생하는 사회적․경제적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기업의 이해관계자와 사회일반의 요구나 기대를 충족시켜 주어야 하는 기업행동의 규범적 체계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다음과 같은 이유로 그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첫째, 기업의 규모가 대규모화됨에 따라 기업과 사회와의 접촉도 넓어지고 또 사회에 대한 영향도 증대되고 있으며, 또한 기업의 대규모화는 사회전반에 걸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되었는데, 산업별로 정도의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대체적으로 대기업들이 거의 모든 제품에서 독과점적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기업이 사회에 대한 책임감을 갖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둘째, 사회구성요소간의 상호의존성 증대와 협력의 필요성이다. 인구증가, 경제성장, 고도화된 전문성 등의 원인은 사회 각 부분의 의존성을 높였다. 증대된 상호 의존성은 결과적으로 상호협조의 필요성을 더욱 느끼게 하고 있다.
셋째, 책임 있는 행동을 취할 것을 요구하고 있는 현대의 윤리개념과 관련된 것이다. 결국 보다 나은 대중적 이미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책임 있는 기업의 행동이 요구되고 있다.

⑦ 주요연령층의 변화, 성별변화

과거 ‘게임’ 이라고 하면 10대들만의 전유물이었다. 그만큼 게임의 주요 연령층은 10대로 편중 되어 있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하지만 ‘스타크래프트’라는 우리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유통전략사례,유통과브랜드가치,유통과합작투자,유통과현지화,합작투자사례,글로벌유통전략
  • 시장 부동의 1등IBO 수: 100만 돌파, 매출 1조원 돌파 한국에서의 성공 - 현지화 정책(1 for 1 프로젝트)2. 유통채널 간소화 사례1. Amway성공동풍열달기아의 유통전략 성공사례2. 유통채널 간소화 사례2. 동풍열달기아회사소개동풍열달기아 : 2002년 출범한국의 기아자동차 + 중국의 동풍기차공사 + 열달그룹 3개회사의 합작 법인 (지분율 각 50%, 25%, 25%)중국 염성경제기술개발구에 본부2012년 5월-시장점유율 3.6%, 순위 7위 기록2. 유통채널 간소화 사례2.

  • [경영학] 기업가 정신을 통한 혁신적인 격언과 명언 조사(A+자료)
  • 시장가치를 결정짓는 중요한 동인이라고 얘기하는 이들도 적지 않다. 경영환경이 어려워지고,경쟁이 복잡해 질수록 혁신은 다른 어떤 경영활동보다도 더 높은 가치를 창출한다. 경영혁신이란 새로운 상품이나 서비스,사업을 통해 새로운 방법으로 가치를 창출해 내는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기업활동이다. 기업의 전략이나 경영 프로세스에도 적용될 수 있다. 혁신의 궁극적 목적은 수익성을 제고하는 데 있다. 마크 풀러, 모니터그룹 회장 경영학 용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게임의 법칙이 바뀌고 있다. 수많은 스타트업이 거대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창업 시장에 많은 사업가가 뛰어들고 있다. 이들에게 위워크는 꼭 필요한 존재다.”―향후 목표는 무엇인가.“나는 나이키 창업자인 필 나이트(Knight)가 태어나고 자란 오리건 출신이다. 나이키는 디자인과 브랜드의 역할이 무엇인지 명확하게 보여줬다. 스포츠와 피트니스가 삶의 방식을 바꾸는 수단으로 여겨지게 된 것은 나이키 덕분이다. 사람들의 인식을 바꾸는 것이

  • [외식마케팅] 외식산업의 블루오션
  • 전략으로 발전시킨 부분이다. 물론 이렇게 정립시켜 하나의 전략으로 만든 것 자체가 교수님의 말씀처럼 아주 대단한 일이긴 하지만 말이다.Ⅱ 본론(1) 블루오션과 레드오션의 개념 및 비교1. 블루오션이란?블루오션은 알려져 있지 않은 시장, 즉 현재 존재하지 않아서 경쟁에 의해 더렵혀지지 않은 모든 산업을 말한다. 블루오션에서 시장 수요는 경쟁에 의해 얻어지는 것이 아니라 창조에 의해서 얻어진다. 이곳에는 높은 수익과 빠른 성장을 가능케

  • [경영학] 핸드폰 시장의 마케팅 전략
  • 경영학원론 9조 히릿~핸드폰 시장의 마케팅 전략1. 판매전략1-(1) 휴대폰 시장의 마케팅 전략휴대폰 시장의 마케팅 전략을 알기 위해서는 휴대폰이 사람들에게어떠한 위치에 존재하는지 알아야한다. 배경을 살펴보자면, 우리 생활에 깊숙이 자리잡게 된 것은 집이나 사무실이라는 공간에서 공공의 소유물로서 존재했던 전화기가 개인의 소유물로서 언제 어디서나 쉽게 이용 할 수 있는 개인화(Personality) 및 이동성(Mobile)을 가진 모바일 전화기로 진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