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조보험과 상조서비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7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 주제선정이유
2. 상조보험과 상조서비스의 차이점
<본론>
1. 상조서비스의 현황
2. 상조서비스의 문제점
3. 해외 상조시장 비교
<결론>
1. 상조시장관련 SWOT분석
2. 상조보험 상품개발과 모집방법
3. 상조보험 활성화에 따른 기대효과
- 본문내용
-
<서론>
1. 주제선정이유
- 우리나라가 노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노인 인구가 점차 늘고 있는 추세다. 자연스럽게 상조서비스를 판매하는 기업들이 늘어났다. 하지만 상조서비스가 가지고 있는 단점들 때문에 보험회사들의 상조보험이 늘어나고 있다. 그래서 상조보험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마케팅에 적용해 알아보기 위해서 이 주제를 선정하게 되었다.
2. 상조보험과 상조서비스의 차이점
* 상조보험
- 보험 상품 중에 하나로, 가입한 본인이 사망했을 경우 상조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는 상품
1) 상조보험 vs 상조서비스 (계약방식)
상조보험은 보험회사, 상조회사, 보험계약자가 3자 상호 계약을 맺는다. 보험계약자가 보험회사에 보험료를 납부하면 보험회사는 상조회사에게 보험금으로 상조서비스대금납부를 한다. 상조회사는 보험계약자에게 상조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보험회사와 업무제휴관계를 맺는다.
상조서비스의 계약방식은 회원과 상조회사가 직접 1대1 계약을 맺는다. 회원이 상조회비를 납부하면 상조회사가 상조서비스를 제공하는 형식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샤넬vs자라,CHANELvsZARA,샤넬마케팅전략,샤넬분석,자라마케팅전략,자라분석,ZARA,CHANEL
- 웅진식품과 훼미리마트의 원두커피사업 성공사례
- 서울 월드컵 경기장 관광개발 문제점 분석 및 개선방안
- 기업 간의 특허소송 애플과 삼성 그리고 삼성과 엘지
- 리더십이론(리더십 특성이론, 행동이론, 상황이론, 팀리더십론)
- 닌텐도마케팅전략,닌텐도경영분석,닌텐도미국진출,비디오게임마케팅전략,비디오게임
- 닌텐도의 창의성과 조직혁신
- [경영전략] Nintendo(닌텐도) 경영혁신
- [광고 소비자 심리학] 스포츠스타들의 CF모델 광고효과 -김연아 열풍, 스타마케팅
- 워크넷(httpwwwworkgokr)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 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 보세요(인사담당자가 본인에게 메일로 직무배치에 대한 의견을 보내는 방식으로 기술해도 됨)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