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조보험과 상조서비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7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주제선정이유
2. 상조보험과 상조서비스의 차이점

<본론>
1. 상조서비스의 현황
2. 상조서비스의 문제점
3. 해외 상조시장 비교

<결론>
1. 상조시장관련 SWOT분석
2. 상조보험 상품개발과 모집방법
3. 상조보험 활성화에 따른 기대효과
본문내용
<서론>
1. 주제선정이유
- 우리나라가 노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노인 인구가 점차 늘고 있는 추세다. 자연스럽게 상조서비스를 판매하는 기업들이 늘어났다. 하지만 상조서비스가 가지고 있는 단점들 때문에 보험회사들의 상조보험이 늘어나고 있다. 그래서 상조보험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마케팅에 적용해 알아보기 위해서 이 주제를 선정하게 되었다.

2. 상조보험과 상조서비스의 차이점


* 상조보험
- 보험 상품 중에 하나로, 가입한 본인이 사망했을 경우 상조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는 상품

1) 상조보험 vs 상조서비스 (계약방식)
상조보험은 보험회사, 상조회사, 보험계약자가 3자 상호 계약을 맺는다. 보험계약자가 보험회사에 보험료를 납부하면 보험회사는 상조회사에게 보험금으로 상조서비스대금납부를 한다. 상조회사는 보험계약자에게 상조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보험회사와 업무제휴관계를 맺는다.
상조서비스의 계약방식은 회원과 상조회사가 직접 1대1 계약을 맺는다. 회원이 상조회비를 납부하면 상조회사가 상조서비스를 제공하는 형식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상조 서비스 소비자피해 동향과 사례
  • 상조서비스 소비자 피해소비자 법과 정책 조별 발표상조 서비스서론본론결론상조서비스의 피해소비자법과 정책개요현황해결방안예방방법목차상조서비스의 피해상조서비스의 정의 및 특징개요1상조서비스의 피해소비자법과 정책상조서비스란?불확실한 미래에 닥쳐올 관혼상제에 대비하여 가정의례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보험상품인가? 대행서비스인가?약속한 금액의 일부를 납입했을 때, 소비자에게 약속한 가정의례 서비스

  • [경영전략] 보람상조 환경 분석
  • 상조개발(주) 상조연합회가입2000.01.01 보람상조개발(주) 상조보증회사 출자회사 등록2003.01.10 한국 상장례 문학연구소 설립2003.04.26 보람관광여행사(주)에서 임팩트월드(주)로 법인명 변경2003.09.01 (구)보람웨딩(주)에서 보험라이프(주)로 법인명 변경2003.09.04 미국 현지 법인 BORAMUSA.INC 설립2004.11.01 보람상조개발(주) 전주지점 설립2006.02 장의사 리무진 서비스2006.12 서울경제 CEO경영대상 선정2006.12 동양생명 장의행사 업무제휴2009.04 NS 농수산홈쇼핑

  • 상조서비스 회사 설립 운영 사업계획서
  • 보험상품과의 접목으로 가입유도방식 진화▷ 중견기업체의 근로자가 이용하는 폐쇄몰에 장례상품등극으로 자체 상조회가 구성 ▷ 노령화 시대의 진입 실버 관련 편의사업 활성화▷ 상조회 가입자의 포화로 장례식장에서는 자체적 이벤트 서비스로 이윤추구, 부분적 전문화 편제▷ 관련용품의 부분적인 세분화로 뷔페형 상품 편성장례영역의 변화한국 장례 의식의 근본인 조상숭배의 형식은 여전히 지속병원 영안실이나 전문장례식장에서 3일

  • [서비스마케팅] 보람상조 컨설팅
  • 서비스 마케팅 - 컨설팅-목차1. 서론1.1. 기업 선정 이유1.2. 상조 서비스의 소개 - 상조 보험과의 차이점2. 본론2.1. 기업 소개2.2. 기업분석2.2.1. 보람상조 7P 분석ㆍ7Ps/4Pㆍ7Ps/3P 2.2.2. 서비스 청사진2.2.3. SWOT 분석ㆍStrengthㆍWeaknessㆍOpportunityㆍThreats2.3. 의 장점과 갭 모델을 통한 단점 분석2.3.1. 의 장점2.3.2. 갭 모델을 통한 단점 분석2.4. 해결책 제시2.4.1. 상품분야2.4.2. 서비스분야

  • 보람상조 기업분석(한글)
  • 서비스 마케팅 팀프로젝트- 컨설팅-목차1. 서론 31.1. 기업 선정 이유 31.2. 상조 서비스의 소개 - 상조 보험과의 차이점 42. 본론 62.1. 기업 소개 62.2. 기업분석 82.2.1. 보람상조 7P 분석 8ㆍ7Ps/4P 8ㆍ7Ps/3P 102.2.2. 서비스 청사진 112.2.3. SWOT 분석 12ㆍStrength 12ㆍWeakness 12ㆍOpportunity 13ㆍThreats 132.3. 의 장점과 갭 모델을 통한 단점 분석 142.3.1. 의 장점 142.3.2. 갭 모델을 통한 단점 분석 152.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