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보람상조 컨설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4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서론
1.1. <보람상조>기업 선정 이유
1.2. 상조 서비스의 소개 - 상조 보험과의 차이점

2. 본론
2.1. <보람상조>기업 소개
2.2. <보람상조>기업분석
2.2.1. 보람상조 7P 분석
ㆍ7P's/4P
ㆍ7P's/3P
2.2.2. 서비스 청사진
2.2.3. SWOT 분석
ㆍStrength
ㆍWeakness
ㆍOpportunity
ㆍThreats
2.3. <보람상조>의 장점과 갭 모델을 통한 단점 분석
2.3.1. <보람상조>의 장점
2.3.2. 갭 모델을 통한 단점 분석
2.4. 해결책 제시
2.4.1. 상품분야
2.4.2. 서비스분야

3. 결론

본문내용
2.3 <보람상조>의 장점과 갭 모델을 통한 단점 분석

2.3.1. <보람상조>의 장점

①고품질의 가례행사 제공

보람상조의 물품과 서비스는 다른 상조회사에 비해 좋은 질을 유지하려고 기업 내부적으로 힘쓰는 바이다. 이는 보람상조의 성장과 더불어 규모의 경제가 형성이 가능함으로써 높은 질의 물품제공이 가능해졌다. 현재 경쟁사와 비교해보더라도 고인용품(관, 수의, 염베 등)이나 차량(링컨 콘티넨탈) 서비스 측면에서 더 나은 물품을 제공하고 있다. 물가 변동이 삼하기에 상조사가 가장 꺼리는 물품인 꽃 장식 서비스에서도 확실한 서비스 내용을 명시에 두고 있다. 행사가 언제 터질지 모름으로 가장 부담이 큰 용품임에도 고품질의 가례행사를 위해 고객들에게 제공 약속을 하고 있다. 또한 행사 전문 인력이 400명 이상을 정규직으로 항시 근무시키고 있다. 현장에서도 도우미, 복지사, 집사관 등을 비롯한 전문 인력을 배치시키고 있다.

②합리적인 가격

고품질의 가례행사를 제공하면서도 가격이 비싸지 않다는 점은 소비자들에게 장점으로 인식되고 있다. 연 12,000건의 행사를 진행하는 점과 고객 75만 명의 가치는 규모의 경제 실현과 더불어 품질 좋은 물품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위에서 밝혔다. 또한 덕분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은 소비자에게 메리트가 있다. 고급물품을 낮은 원가에 대량으로 구입함으로써 거품을 뺀 가격으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장례비용이 많이 들어 상조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이 많은데 또 회원들은 그럼에도 고인을 좋은 물품과 함께 보내 드리고 싶어 한다. 이런 고객들에게 보람상조의 서비스는 그들을 만족시킬 수 있다.

③장기 분납제도

형편에 따라 행사상품과 가격대를 선택하고 월 3만원부터 시작해서 장기적으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비영리조직의 개념과 마케팅의 특성 조사분석(A+자료)
  • 마케팅 응용지역사회의 후원자원의 욕구 파악-> 서비스 상품 계획, 개발-> 서비스내용이 후원자 원과 시설생활자에게 기쁨과 편의가 된다고 권하고 설득-> 후원을 통한 기쁨과 만족2)후원자원의 개발, 관리에 있어서 외적환경에의 적응3)후원자원의 정보관리4)후원자원을 특성별로 차별화5)후원자원의 개발, 관리를 조직적으로 통합,조정6)후원자원의 개발, 관리실제: 후원사업전개의 절실함을 전문가나 영향력있는 자가 구성 원에게 전달하고, 합의

  • 성남시의 정의와 기능
  • 서비스를 구현하며 해외마케팅, 기술 등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기업종합상담실 온라인 운영으로 기업의 경영애로사항 해결 및 조기 사업성공 지원, 수시 및 창업교육, 컨설팅 지원으로 관내 기업의 전문지식 습득 함양 및 경영개선을 이끈다. (세부사업 - 중소, 벤처 기업 임직원 교육, 전략산업 인력양상 실무교육, 컨설팅 지원, 성남벤처넷 관리 및 운영) 국내 외 마케팅지원 : 국내ㆍ외 유수의 분야별 전문 전시ㆍ박람회 정보제공 및 참가를 지원

  • 1. 상조 사이트 비교 및 운영기획
  • 서비스)를 이용한 마케팅과 주부를 대상으로 한 상조 관련 교육서비스 제공과 여행프로그램 및 할인혜택 등 다양한 판매전략이 이루어져야 한다.2)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ONE STOP TOTAL SERVICE & 후방 서비스의 정교화00상조가 궁극적으로 추구해야 하는 것은 ONE STOP TOTAL SERVICE 정교화이다. 이를 위해 1단계는 사전에 전문 장례 지도사를 통해 고객과 1:1로 접촉하는 컨설팅을 실시하여 고객이 어떤 서비스를 받을 것인지 세밀하게 확인시켜 준다. 2단계는 전

  • [기업분석] ㈜좋은사람들 분석과 성장원인 -가치사슬구조(value chain)를 바탕
  • 보람을 느끼는 바 입니다. 정동환: 경영학에 대해서 정말 막연한 내용만을 가지고 입학하였는데 현대기업의 이해 과목을 듣고 전반적인 기업의 활동에 대해서 이해할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또 이번 기업조사를 통해 정말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교수님과 조교님 1학기 동안 정말 감사합니다. 그리고 기업 본사와 매장 탐방 때 정말 친절하게 도움을 주셨던 분들께도 감사드립니다. 최철: 초반 경영학원론 수업을 들을 때는 지금까지 겪어보지

  • 노인 복지서비스 제공 사회적기업 창업 사업계획서
  • 서비스는 상조 전문기업인 보람상조개발(주)과 함께 제공한다.서비스 내용 – 노인맞춤형 사계절 축제 여행서비스(1) 봄 : 벚꽃축제 코스#1. 첫째 날경화 역 – 제황사 공원 - 해군 사관학교 & 군수 사령부 – 여좌천 - 내수면 환경 생태공원 - 장복사 공원#2. 둘째 날진해의 예술인 마을, 소사마을- 추억의 거리와 김씨 박물관- 웅천 막사발 복원 전시장(2) 여름 : 안동/봉화 여행 안동 하회마을 및 봉하마을(3) 가을 : 경주 단풍 축제옥룡암 – 경주 수목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