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 관광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7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 본문내용
-
- 길 관광 -
Ⅰ. 서론
1. 길 관광
길은 원하는 목적지를 가기 위해 지나가는 교통으로서의 역할을 한다. 학교를 가거나 시장을 가는 등 우리는 하루에도 수백 개의 길을 지나간다. 하지만 그러한 길이 단지 교통으로서의 목적으로만 이용되는 것이 아니라, ‘길 관광’이라는 길이 가지는 다른 의미로도 새롭게 쓰이기 시작했다. 길 관광은 단순히 지나가기 위한 것이 아닌 그 길 주변의 다양한 볼거리를 보기 위해 걷거나 그 길 자체를 즐기기 위해 방문하는 것이다. 주변 환경의 역할도 중요하지만 특히, 길을 걷는 것에서 즐거움을 찾고 그것을 통해 의미를 가질 때 길 관광이 진정으로 빛을 발한다.
2. 주제선정이유
▷ 제주 올레길, 지리산 둘레길 등 다양한 길들이 많이 뜨고 있다. 최근 웰빙 열풍이 몰아치면서 사람들이 슬로푸드 등 무공해 웰빙 음식을 찾고 있다. 거기에 그치지 않고 몸과 정신을 위한 웰빙도 찾아 나섰다. 차를 타고 달리던 사람들은 조금 더 ‘느리게’ 걷기 시작했다. 그에 따라 사람들은 다양한 길을 찾아가고 이에 발맞춰 지역마다 새로운 관광자원으로 길을 개발하기 시작했다. 걷기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면서 1960년대 이후 걷기의 체계화와 코스 개발이 활발해 지고 있고, 자연경관 역사문화 종교의식 생활체험 등 다양한 주제를 바탕으로 하는 길 코스가 세계 각국에서 경쟁적으로 개발 혹은 운영되고 있다. ‘길 관광’ 이라는 새롭게 나타난 관광이 구체적으로 왜 각광을 받고 있고, 또한 교통으로 이용되었던 길이 관광 자원으로 이용되는 길로 의미가 변화된 사례들을 살펴보면서 길 관광의 참된 모습을 알아보기 위해 주제를 선정하였다.
- 참고문헌
-
- 남형주, 이야기와 함께 걷는 고샅길, 인천 문화재단, 2009
- 김학희, 문화 소비 공간으로서 삼청동의 재조명, 대한지리학회, 2006
- 제주엔 올레길? 종로엔 고샅길!, <문화일보>, 2009/10/01, ,2012/6/7
- 종로구청 홈페이지
- 동아일보 <상권정보>- 가로수길 상권자료]
- 한국의 아름다운길 100선 / (사)한국도로교통협회
- 디자인 클러스터 http://www.dcluster.seoul.kr/
- 상업가로서 신사동 가로수길의 형성과정 및 활성화 요인 연구 ,이상훈 신근창 양승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