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경제 애플 APPLE 기업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7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ABOUT APPLE
- 기업명의 의미
- 애플의 역사
- 경영 이념 & 조직문화
- 애플의 대표제품

2. CEO STEVE JOBS
- 스티브 잡스 주요 연보
- 스티브 잡스의 경영철학

3. 새로운 시선 ‘팀쿡’ 애플시대
- Timothy Cook 의 애플
- 팀 쿡과 스티브 잡스의 서로 다른 경영전략
- 팀 쿡 체제의 애플의 실적

4. 삼성 VS 애플

5. 결론


본문내용

1.소비자와의 소통과 사용자의 참여문화
소비자를 먼저 생각하는 감상적 발상으로 기술을 개발하여 사용자들끼리 소통을 가능케 하는 하드웨어 소프트웨어의 오픈 시스템 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참여하고 창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2.디자인의 중점
인간은 늘 창조적이라는 것을 반영해 인간이 중심에 있는 디자인을 중시한다.

3.사원들의 신선한 아이디어를 경영에 반영
혁신은 연구개발비를 얼마나 들이느냐가 중요한 것이 아닌 사원들에게 무엇을 이끌어 낼 것이냐가 중요한 것이다.

4.개방형 혁신
애플은 외부의 기술과 아이디어를 적극 수용했다. 제품 생산에 있어 애플은 외부 기술과 아이디어를 조정 하거나 통합하는 역할을 한다. 생산에 있어서도 제어시스템만 직접 관여했을 뿐 주요 부품은 외부 업체가 조달했다.

5.실패의 혁신
애플의 제품은 실패를 바탕으로 재창조된 것이다. 매킨토시는 1980년대 초 그래픽 기능을 갖춘 PC로 출시되었던 LISA의 실패를 교훈으로 삼아 성공했다. iPhone도 모토로라와 공동 제작한 초기 뮤직 폰이 실패하면서 터득한 교훈이 성공의 밑거름이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학] 애플 APPLE 해외 진출 과정, 사례, 전략
  • 애플이 이렇게 세계 시장에서 성장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다른 기업과 무엇이 달라서 소비자들의 마음을 끌었는지, 그리고 해외로 뻗어 나가고 있는 애플의 진출 방법과 현황 등을 알아보고자 주제를 선정하였다.다음에는 애플사의 해외 진출 사례와 진출방식, SWOT분석을 통한 마케팅 전략을 분석하고 진출 시 발생하는 장애 요인 등을 통해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을 알아보고자 한다.Ⅱ. APPLE의 해외 진출1. APPLE이란1) 기본소개① 회사명 : APPLE ②

  • [마케팅조사] 애플 아이폰(i-Phone)의 한국시장 진출 전략
  • 기업에서 기업의 사명까지 바꾸면서 어느 분야에 집중하는 경우를 쉽게 찾아볼 수는 없다. ‘애플 컴퓨터’에서 ‘애플’로 사명을 바꾸게 된 애플. 물론 이러한 사명 변경에 있어서 아이폰이 절대적인 영향력을 행사하였다라고 할 수는 없다. 그렇지만, 이와 같은 변화에 있어서 아이폰의 영향이 어느 정도 있었고 그 영향은 결코 무시할 수 없을 정도 이었을 것이다. 애플에서 아이팟에 이어서 본인들의 다음 성장동력 중의 하나로 삼은 아이폰. 아직

  • [마케팅조사] 애플 아이폰(i-Phone)의 한국시장 진출 전략
  • 기업에서 기업의 사명까지 바꾸면서 어느 분야에 집중하는 경우를 쉽게 찾아볼 수는 없다. ‘애플 컴퓨터’에서 ‘애플’로 사명을 바꾸게 된 애플. 물론 이러한 사명 변경에 있어서 아이폰이 절대적인 영향력을 행사하였다라고 할 수는 없다. 그렇지만, 이와 같은 변화에 있어서 아이폰의 영향이 어느 정도 있었고 그 영향은 결코 무시할 수 없을 정도 이었을 것이다. 애플에서 아이팟에 이어서 본인들의 다음 성장동력 중의 하나로 삼은 아이폰. 아직

  • [독후감] 스티브 잡스의 프레젠테이션 에 대한 독후감(A+서평)
  • 사례, 인용구, 질문, 상상유도, 드라마 연출, 강력한 비주얼 제시, 가벼운 유머, 시사 이슈 제기. 경직된 또는 평범하고 재미없는 오프닝 멘트는 NO!2. 큰 그림을 먼저 이야기한다.3. 프레젠테이션의 핵심은 구조! : 3-3-3 / 3막구성.오프닝-> 주제(큰 그림) -> 소주제1, 소주제2, 소주제3-> 본론1, 본론2, 본론3 -> 요약1, 요약2, 요약3그릇을 준비시키고, 그 그릇에 내용을 담고, 다시 그릇에 뚜껑을 덮어 주는 일을 함으로써 나의 프레젠테이션이 일목요연, 이해

  • [이마케팅] I-Phone(아이폰) 마케팅전략
  • 기업이념 Think Different, User Friendly애플 Apple Inc기업사명 및 비전 Change The World By Bringing To Masses자유적이고 탈 조직적인 기업문화혁신 3 요소 우수한 디자인 + 영리한 마케팅 + 창조적 리더2. Apple 소개 연혁1976년 스티븐 워즈니악과 스티븐 잡스 애플사 창립개인용 PC인 Apple I, II 를 잇따라 출시1983년 창림 5년만에 미국경제전문지 포춘의 500대 기업에 411위그래픽과 마우스 조작 가능한 최초의 PC ‘애플리사’ 출시IBM과 MS의 추격으로 경쟁에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