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애플 APPLE 해외 진출 과정, 사례,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Ⅱ. 애플의 해외 진출
1. 애플을 소개합니다.
1) 기본소개
2) CEO소개
3) 애플사의 경영이념, 기업사명과 비전
4) 애플사의 매출액
5) 애플사의 주력 상품 및 업계 점유율
2. 애플의 해외진출 과정
3. 애플의 해외진출 사례
4. 애플의 해외진출 전략
5. 애플의 마케팅 전략분석 (SWOT분석)
6. 애플의 마케팅 전략분석 ( 4P 분석 )
7. 애플이 글로벌 시장에서 앞으로 추구해야할 전략과 비전
Ⅲ. 결론
- 본문내용
-
Ⅰ.서론
-선정동기
2009년 최고의 히트상품의 하나인 Iphone의 개발사 애플. 지금은 최고의 기업중 하나인 애플사가 과거에는 컴퓨터 시장에서 실패로 거의 몰락 직전까지 갔다는 사실을 아는가? 부도 직전, 다시 창업주인 스티브 잡스를 CEO로 새롭게 기업을 개편하여 현재는 포츈지 선정 2008 미국인들이 가장 선망하는 기업 1위, 연간 매출액 55조의 대기업으로 다시 한번 도약에 성공했다. 그리고 애플사는 해외 각지에 진출하
면서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심플한 디자인으로 이제는 또 하나의 명품이 된 아이 팟 나노, 핸드폰시장에 독보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아이폰 등을 필두로 과연 애플이 이렇게 세계 시장에서 성장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다른 기업과 무엇이 달라서 소비자들의 마음을 끌었는지, 그리고 해외로 뻗어 나가고 있는 애플의 진출 방법과 현황 등을 알아보고자 주제를 선정하였다.
다음에는 애플사의 해외 진출 사례와 진출방식, SWOT분석을 통한 마케팅 전략을 분석하고 진출 시 발생하는 장애 요인 등을 통해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을 알아보고자 한다.
Ⅱ. APPLE의 해외 진출
1. APPLE이란
1) 기본소개
① 회사명 : APPLE
② 설립일 : 1976년, 스티브 잡스,워즈니악,로널드 웨인과 애플을 공동 창업
③ CEO : 現 스티브 잡스
④ 주요 아이템 : Ipod , Iphone , Personal Computer
⑤ 사업 구조
애플사는 2001년을 기준으로 점차 사업 영역을 확장하여 처음 Personal Computer와 Hardware 위주였
던 기업 구조에서 ipod , iphone등 신규 아이템을 추가하여 사업 구조를 다양화함에 따라 기업 운영에
있어 보다 유연성을 갖췄다고 볼 수 있다. 그리고 2001년과 비교해서 2007년 그 매출액이 무려 5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