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례분석] 애플의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본 론 1 -애플 기업 분석(시장개혁을 초점으로 분석)
○ 비전과 목표
○ 조직적 실천능력의 분석
○ 외부환경 분석
○ 내부자원 및 역량의 분석
□본 론 2 -제휴의 추세 / 전략수립
○ 제휴의 형태와 현재 현황
○ 애플 경쟁사 전략적 제휴 현황 / 파급효과
(MS, 소니, 레인콤)
○ 유형별 제휴 유형 분석(PC, MP3, 인터넷)
○ 실패사례 분석(HP, 삼성)
○ (이에 대응하는) 제휴 전략 수립
□결 론
본문내용
□ 본 론
○ 비전과 목표(혁신 이후 시장지향적으로 변모하게 된다.)
∙ 회사의 비젼과 목표
― 기업사명 : Change the world by bringing computer to masses."
― 이념 : “Think different" 즉 다르게 생각하라
― 목표 : 디지털 허브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편안한 환경을 구축.
첨단기술을 유한생명에 불과한 인간에게 즐겁게 스스로 사용법 터득을 선사

∙ 회사 속 CEO
― 스티븐 잡스의 경영철학
․ 경영은 기존 질서와 철저히 다르게
․ 잘 할 수 있는 분야를 선정해 직접 몸으로 뛰어라
․ 항상 새로운 것에 주의를 기울이고 포기하지 마라
․ 기술력 과신하기보다 소비자 눈 높이에 맞춰라.

○ 조직적 실천능력의 분석(시장지향적의 변모 이후 기업 시스템 분석)
∙ 조직의 구조
― 핵심 기술인력 : 애플사의 조직 구조의 가장 큰 핵은 ‘기인’집단
(1000명의 OS-X 관련 기술진의 ‘기인’열전으로부터 모든 경쟁력 발생)
∙ 통제 보상 시스템
― 5억 달러에 달하는 R&D 예산

∙ 조직 프로세스 문화
― 자유주의적이고 탈 조직적인 기업 문화(Apple Campus)
― 신나는 문화, The Apple Way(기술시장의 성장과 입지로 형성)

○ 외부환경 분석
∙ 거시적 환경의 분석
― 경제적 환경요인
․ 경제성장률 : 경제 성장 → 소비 지출 향상 → 기업 확장 / 경제 불황 → 가격 경쟁 야기
­ 미국(세계적 추세) : 인플레이션 압력 상승 우려감、무역 및 재정수지의 쌍둥이 적자, 지속적인 기업 순익 개선에 대한 불확실성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나쁜점은 없네요. 그냥 무난한 수준
  • dak***
    (2009.11.08 20:04:11)
회원 추천자료
  • 애플 APPLE 기업현황과 성공요인분석및 애플 경영혁신 성공사례분석및 애플 미래 마케팅전략 수립
  • APPLE기업분석 보고서-목차-1. 애플 APPLE 기업소개(1) 기업미션(2) 기업목표2. 애플 기업 핵심역량3. 애플 성공요인과 현황분석4. 애플의 혁신 성공사례(1) 아이맥 iMac 성공사례(2) 아이팟과 아이튠즈 성공사례 (iPod & iTunes)(3) 아이폰 성공사례 (4) 아이패드 iPad 성공사례(5) 아이클라우드 iCloud 성공사례5. 애플의 향후 마케팅전략 수립(1) 마케팅전략 방향제시(2) 마케팅목표 수립(3) 마케팅전략 제시1. 애플 APPLE 기업소개(1) 기업미션-애플사의 미션부

  • 애플 APPLE 경영전략분석과 애플 성공,실패사례분석및 애플 미래전망과 나의견해(vs 삼성전자와 비교분석)
  • 애플 경영전략보고서INDEX서론Ⅰ. 애플 기업소개1. 애플의 역사2. 애플 로고 변천사Ⅱ. 애플 국제경영전략 분석1. 애플의 디자인 경영2. 제품차별화 전략3. 고객충성도 재고전략본론Ⅲ. 애플 성공사례 분석1. iMac 아이맥2. iPod & iTunes3. iPhone 아이폰4. iPad 아이패드5. iCloud 아이클라우드Ⅳ. 애플 실패사례분석1. Power CD2. USB 퍽 마우스3. PIPIN4. Mac Cube5. Mobile MeⅤ. 경쟁업체와 비교 ( 삼성전자와 비교분석 )결론Ⅵ. 애플 향후전망 분석Ⅶ. 시사점

  • 애플 APPLE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애플 경영,마케팅 4P전략 사례분석과 애플 문제점과 해결방안제안 레포트
  • 애플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사례연구애플 전략 < 목차 >1. 애플 APPLE 기업소개2. 애플 SWOT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en (약점)3. 애플의 경영전략(1) 콜라보레이션 전략(2) 폐쇄적인 전략(3) 디자인전략(4) 광고전략(5) A/S전략(6) 소프트웨어 운영전략4. 애플 마케팅 4P전략(1) Product (제품전략)(2) Price (가격전략)(3) Place (유통전략)(4) 촉진전략 (Promotion)5. 애플의 전략 문제점 분석6. 애플의 문제해결 전략방안7.

  • 애플 APPLE 기업 경영전략 사례분석과 애플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애플 향후 혁신전략 레포트
  • 애플의 위기와 극복2.4 제4막, 주류시장 장악 경쟁: 세부적 마케팅 전략을 통한 일류브랜드로서의시장장악2.4.1아웃 소싱 전략2.4.2디지털 허브 전략 – 애플 스토어2.4.3 벨 모델2.4.4 잡스의 재정적자 위기극복2.5 제5막, 정상에서의 경쟁: 폭발적 상승의 선순환 사이클2.5.1 애플카2.5.2 사물인터넷 시대 도래결론– 애플의 혁신적 전략을 통한 미래 커리어의 비상 준비SWOT 분석4P 분석과 STP전략서론 - 왜 애플인가?애플 선정 동기세계일류기업을 선정

  • 애플 APPLE 기업분석,제품특징분석및 애플 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미래방향제시
  • 애플 APPLE경영전략INDEX1. 애플 APPLE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기업철학2. 애플 제품특징 (패션과 혁신)3. 애플 기업 가치사슬분석4. 애플 IOS의 장단점(1)장점 (2) 단점5. 애플 경영전략(1) 시장지배력 강화전략 (플랫폼활용전략)(2) 다각화전략(3) 규모의경제 전략(4) 전략적제휴 전략(5) 인수합병 M&A전략(6) 광고전략(7) 포지셔닝전략6. 애플의 미래방향제시1. 애플 APPLE 기업소개(1) 기업개요스티브 잡스와 스티브 워즈니악, 론 웨인이 1976년에 설립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