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코파이 국제경영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6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이유
2. 제품정보
3. 사례분석
3-1. 중국 (SWOT, 경영과정 4단계, 4P)
3-2. 러시아 (SWOT, 경영과정 4단계, 4P)
3-3. 베트남 (SWOT, 경영과정 4단계, 4P)
4. 의견과 결론
본문내용
3-1. 사례분석 - 중국

중국
강점
생산노하우 중국 현지에 생산공장 소유 모방 불가능한 기술력

약점
유통과정에서 제품의 변질가능성 지역격차로 인한 운송비용 ↑
중국 시장 상황 상 높은 제품 가격

기회
넓은 시장수요세계 시장 진출 기지로 활용 가능 한류열풍


위협
국내외 경쟁사와의 경쟁 많은 모방제품 다이어트열풍

4P Analysis
높은 브랜드 인지도, 수분배합 기술과 無방부제 생산기술,
중국인이 좋아하는 붉은색 포장. Product(제품)

브랜드 인지도를 앞세운 고급화 전략 Price(가격)

Place(장소)거대 상권지역별로 1개의 판매 대리상을 두는 집중화전략, 역과 공학의 상품 판매대나 백화점, 슈퍼마켓 등 고급스런 중상류층을 대상으로 판매

Promotion(홍보) 광고, 다양한 프로그램 및 소비자 행사, 스폰서 쉽, 지속적인공익사업

SWOT Analysis
러시아
강점
오리온” 브랜드 인지도 확보.바이어와 소비자들의 신뢰도가 높음. 고급화, 품질화.넓은 소비자 층 확보.선불 정책의 정착.

약점
광활한 러시아지역을 연결하는 네트워크 상의 어려움.지리적 거리로 인한 운송, 물류비 문제.가격이 높음.

기회
1억5천만 명에 달하는 넓은 러시아 시장.전 연령대에 걸쳐 스낵류, 견과류, 당류에 대한 소비 선호도가 높음.동유럽 진출의 기지로 활용.

위협
초코파이 모방제품의 등장.러시아 경제상황의 불안정 가능성.
→ 98년 모라토리움 선언.세계 유명 제과업체와의 치열한 경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 경영] 초코파이 중국시장 진출 사례 분석-CAGE 분석
  • 분석에 따른 성공요인Cage 분석 외 성공요인Step by step제품의 현지화결론CAGE 분석만으로 시장 진출시 위험이 존재다양한 시장분석TOOL의 병행이 필요함감사합니다8업계에서 보는 초코파이의 중국 시장 진출의 성공은 일반적으로 한류, 제품의 현지화, 고급화 전략, 본사와의 근접성, 교역량의 증가 등의 원인을 통해 이루어 낼 수 있었다고 본다.STEP BY STEP : 한꺼번에 제품을 출시하는 것이 아니라 일년에 한 개 씩 정도 씩 차근차근 제품을 출시하고

  • [국제마케팅] 국제광고전략의 사례연구
  • 국제광고의 전략과 사례연구①표준화 전략1)의의2)이론적근거3)전략사례-베네통나이키엡솔루트아지노모도 코카콜라 펩소던트 ②현지화 전략1)의의2)이론적 근거3)전략사례-맥도날드초코파이③표준화전략과 현지화전략 분석1)국제광고 표준화와 현지화의 필요성2)국제광고 표준화와 현지화의 문제점3)국제광고 표준화와 현지화의 전략결론Ⅰ사업구성①경영이념②사업자등록증Ⅱ사업조사①client (

  • [여성학] 여성식 경영 패러다임과 활성방안
  • 사례로 든 여성 리더들의 공통적인 성격과 가치관3. 한국 여성 CEO들의 인터뷰 내용과 경영방식 분석(1) 애경그룹 장영신 회장(2) 동양제과 이화경 사장(3) 김성주 성주인터내셔널 사장(4) 김영사 박은주 사장(5) (주) 코코엔터프라이즈 사장 전명옥 사장(6) 소프트 맥스 정영희 사장 (7) 사비즈 김희정사장 (8) 사이버디스티 홍미희 사장 4. 여성기업인의 주요 장애5. 국제적인 여성기업인 지원현황(1) 미국관련 법규정부

  • 오리온 초코파이 글로벌마케팅 전략 및 크리스피 크림도넛 글로벌마케팅 전략
  • 사례로 우리는 오리온의 ‘초코파이’와 세계적인 도넛 ‘크리스피 크림도넛’을 조사해 보았는데, 초코파이의 경우 본서에서 배운 해외직접투자와 크리스피 크림 도넛의 경우 프랜차이징과 관련 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었다.• 본론1. 오리온해외직접투자(FDI: foreign direct investment)는 기업이 자본, 기술, 노동력, 토지, 공장 및 설비 등과 같은 생산적 자산의 취득을 통하여 해외에 기업을 설립하여 기업경영에 참여하는 국제화 전략이다. ‘초코파

  • [국제경영]오리온 초코파이 중국진출사례
  • 초코파이의 중국 매출 현황 (단위: 만불)(3) 랑방공장의 성과-북경과 상해에서 틴에이저들이 가장 선호하는 제품으로 2위를 차지.-파이류 시장 점유율 1위- 소비자 견해 우수 브랜드,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구매율, 브랜드 충성도 등의 항목에서 1위에 선정됨- 2000년 6월 한국인 파견 10명 포함하여 130여명이 근무-하루 3000박스의 초코파이와 1000박스의 카스타드 생산Ⅳ. 생산 거점 구축 전략과 향후비전1) 기본전략< 동양제과의 5단계 글로벌 전략 >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