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동양제과 오리온 초코파이의 해외직접투자 성공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30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기업개요 & 현황
II. 해외직접투자 동기 & 과정
III. 성과분석: 중국,러시아,베트남
IV. 해외직접투자 이론
V. 결론
본문내용
중국, 러시아 ,베트남 등에 5개의 현지 법인과 10개 해외사무소 설치 (세계시장현지화작업)
2005년 해외진출 이래 처음으로 매출 1억달러 돌파
스낵 브랜드의 해외공략 본격화 (미국 펩시코사 지분 인수->감자칩 스낵시장 매출1위)


Place
중국 기후에 맞는 포장기술 개발
현지공장 건립
선금거래 안착



“매출 확대에 따른 규모의 경제로 인해 국내 제과 업계의 평균이익률이 8~9%인 것에 비해 올해 중국의 영업 이익률은 12.1%를 기록할 것” 으로 전망
대우증권 연구원은 보고서를 통해 "중국에서의 남진 정책과 제품 라인업 확대  지속으로 내년까지 연 30%의 성장이 기대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국경영론] 중국진출 오리온 초코파이의 현지경영 성공사례 분석
  • 제과시장 현황 (3) 투자결정3. 중국진출 현황 및 현지 경영성과 분석 (1) 중국 진출 현황- SWOT 분석(2) 현지 경영성과 분석 - 성공요인분석4. 향후 전망 (1) 오리온의 전망(2) 경쟁사분석&평가5. 바람직한 중국 현지경영 전략 도출 Ⅲ. 결론Ⅰ. 서론이미 보편적인 현상이 되어가고 있는 기업의 국제화는 해외의존도가 높은 우리나라 경제의 특성상, 어느 나라보다 필수적이고 시급한 과제가 되었다. 특히 기업의 해외직접투자는 보다 높은 수익을 가져

  • [국제경영]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지출 성공 사례 분석
  • 제과가 생산기술 도입 및 마케팅, 수출 등 모든 경영을 담당하고 1%의 로열티를 받는 다는 것이었다. 동양제과는 1996년 3월부터 공장 건립을 시작하였다. 1차적으로 초코파이 연간 2,000만 달러 생산능력을 갖춘 1개 라인을 건설하는 것이었다. 중국이 오늘날 엄청난 발전을 이루고 있지만 오리온이 중국 진출을 결정하던 시점에서 돌이켜보면, 물론 철저한 시장 조사에 근거하고 있었지만 사운을 건 과감한 베팅 이었다고 생각된다.투자지역의 선정해외

  • [경영분석](주)오리온그룹과 초코파이 경영분석
  • 사례 선정의 경과 및 범위 확정 Ⅱ. 회사소개    1. 개요   2. 경영이념    3. 연혁    4. 오리온의 사업 분야   5. 오리온의 SWOT 분석 Ⅲ. 오리온 초코파이   1. 제품 분석  2. 시장 분석  3. 전략 분석 4. 성장 전략 분석Ⅳ. 전망 및 전략수립    1. 세부추진전략    2. 기업마스터플랜 및 전망 Ⅴ. 맺음말Ⅵ. 참고자료소개발 표 순 서기 업 선 정 이 유오리온은, 2001년 9월 동양제과를 중심으로 유통(Buy the way), 미디어(ON MEDIA), 영화(메가박스),

  • [국제경영] 오리오초코파이 해외시장개척 성공의 핵심 전략
  • 오리온은 단순한 음식료 업체가 아니라며 매수 의견으로 투자 분석을 시작했다. 오리온은 미디어&엔터테인먼트 및 중국 계열사로 인해 성장 잠재력과 가시성을 가지고 있다는 지적이다. 또 ‘스포츠토토’ 사업을 규제 완화의 수혜주로 보고 있다고 밝혔다. 이 외에도 많은 기사들의 오리온의 긍정적 시장 점유율 평가가 우리 조의 기업의 사례 발표의 큰 사유가 되었다. 오리온그룹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하자면 2001년 9월 (주)오리온(구 동양제과)을

  • [국제경영학] 국제마케팅의 성공 실패-오리온 초코파이와 월마트중심으로
  • 해외 마케팅(Overseas marketing) : 해외에 진출한 자회사가 현지에서 활동할 때 상대국에 초점을 둔 마케팅.③ 다국적 마케팅(Multinational marketing) : 다국적 기업이 자사가 진출한 여러 국가를 대상으로 특화된 계획과 전략을 실행하는 마케팅.④ 범세계적 마케팅(Global marketing) : 자국과 상대국을 구별하지 않고 전 세계 를 대상으로 보편화된 계획과 전략을 실행하는 마케팅.2.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오리온 초코파이하나의 제품이 10년 이상 살아남는 것도 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