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비타민드링크 `비타500` 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21 / 2019.12.24
- 30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회사개요 p. 3
Ⅱ. 환경분석
1. External environment
2. Internal environment
3. SWOT
Ⅲ. Objective p. 7
Ⅳ. Segmentation p. 7
Ⅴ. Targeting p. 8
Ⅵ. Positioning p. 9
Ⅶ. 4P mix
1. Product
2. Price
3. Promotion
4. Place
Ⅷ. 비타500현황 p.19
Ⅸ. 문제점 p.22
Ⅹ. 해결책 및 추천전략 p.24
ⅩⅠ. 결론 p.29
- 본문내용
-
Ⅰ. 회사개요 - 광동제약은 어떤 회사인가
광동제약은 의약품 및 의약부외품 등을 제조 판매하는 기업으로, 자산규모 1580억원 (2000년말 현재)으로 동종산업에서 중하위를 점하고 있다. 주력제품은 가정 상비약, 드링크류, 건강보조식품 등으로 약국용 일반의약품 위주이며 한방과 동양의학의 신비를 규명하려는 연구와 개발에 주력해왔다. 관계회사에 애플에셋(주)·광동GLS(주) 등이 있고, 종업원수는 570명이다. 2000년 12월 말 현재 총자산 1583억 원, 자본금 524억 원, 매출액 779억 원, 당기순손실 547억 원이다(참고 2003년말 현재 매출액 1242억원, 당기순이익 53억원). 본사는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동 157-27 경암빌딩에, 1994년 개원한 광동한방병원이 강남구 삼성동에 있고, 경기도 평택시에 식품공장과 KGMP공장이 각각 있다.
1963-10 광동제약사 설립
1973-09 광동제약㈜로 법인전환
1982-12 일본 일동약품과 기술제휴
1987-08 광동제약중앙연구소 설립
1989-11 기업공개와 증권거래소상장
1993-03 KGMP 적격업체승인
1996-10 의약품의 신규 필름제형 및 제조방법 한국특허취득
<광동제약 연혁>
Ⅱ. 환경분석
1. External Environment
A. Macro-environment
▪ 건강 중시 풍토 : 근래에 바쁜 일상과 인스턴트 식품에서 벗어나 건강한 육체와 정신을 추구하는 라이프 스타일이 부각되면서 건강식품 및 음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한편 금연 열풍도 가세해 건강을 중시하는 풍토는 사회 전반적인 생활양식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 정부규제 및 법령 : 2000년 7월 이후 의약분업 시행을 비롯해 실거래가 상환제, 의보수가 인하, 수입의약품 의료보험 등재 등 새로운 제도의 도입 및 시행으로 국내 제약업체들은 물론 외국 대형제약사들의 국내 영업력확보를 위한 경쟁이 점차 심각해지고 있다.
B. Micro-environment
▪ 소비자의 새로운 음료에 대한 needs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