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전자상거래의 문제점과 향후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17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한국과 중국 거래알선 사이트에 대해 각각 비교 설명하였으며, 중국 전자상거래의 특징 및 문제점을 지적하였으며, 개선방안으로 중국 전자상거래의 보안정책에
대해 기술하였음
목차
1. 전자상거래의 의미
2. 한국과 중국 거래알선사이트 비교
3. 중국 전자상거래의 특징 및 문제점
4.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3. 중국 전자상거래의 문제점

(1) 중국시장 내 신용문제

- 불완전한 시장경제체제로 인해 완전한 신용체계가 아직 확립되지 못한 낙후된 법률 환경,
완전한 신용체계의 부재, 중국기업의 낮은 법률의식과 윤리의식, 이에 더해 전자상거래를
이용하는 소비자의 신용도 또한 낮아 중국 사회 전반적으로 형성된 신용도가 매우 낮은 편

(2) 빈약한 물류시스템

- 중국의 물류회사는 발전 초기단계에 있어 물류시스템의 관리와 운영에 있어 부족한 점이 많음
중국의 소규모 물류회사는 운영방식이 아직 체계화 되지 못했고 각 지방정부로부터 지역적인 제한도 받아 주문 처리량과 활동범위에 있어 많은 제약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중국기업의 국제화와 해외마케팅 - 하이얼과 렌샹의 사례중심
  • 중국인들도 소득 수준이 크게 향상되고, 다국적 기업들의 우수한 제품과 서비스를 경험하면서 소비 수준이 높아지고 있다. 나아가 기업들의 경쟁 양상도 변화하고 있는데, 다국적 기업들이 우세하던 중국 시장에서 일부 중국 토종 기업들이 급성장을 거듭하면서 새로운 경쟁자들로 주목 받고 있다. notice-> ‘‘21세기 최강국은 중국-英 BBC전망’> 중국기업의 해외투자 추이한∙중간의 기술격차가 앞으로 5

  • [마케팅전략] CJ홈쇼핑의 해결과제와 제안대시 및 향후전망
  • 향후전망 28- CJ 홈쇼핑의 문제점 분석- 효과적인 새로운 마케팅 전략- 기존 홈쇼핑과의 차별화 전략- Mobile시장 진출 전략- 중국시장 진출의 성공❚ 결 론- 홈쇼핑 시장에서 운명. 36❚ 서 론1. CJ 선정이유① 소매 분야 중 홈쇼핑업의 급부상② 국가 고객 만족도 1위 수상 기업 CJ 홈쇼핑③ 대상 기업의 마케팅 분석을 통해 홈쇼핑 업계내의 전략적 시사점 및 향후발전 방향제시 소매상을 분류하여

  • [마케팅] 게임산업에 대한 연구 - 온라인 게임산업을 중심으로
  • 중국시장에서의 성공요인 및 시사점-42마. NC Soft SWOT분석-43바. 향후의 발전 방향43사. 인재중심경영-44아. 나눔경영실천-442. 넥슨45가. 넥슨게임-45나. 카트라이터-46VIII. 온라인게임 시장의 문제점과 전망-

  • [컨텐츠산업] 디지털 컨텐츠 산업의 현황과 성공사례(엔씨소프트, 케이벤치)를 통해 본 해외시장 접근법과 향후 전략 분석
  • 중국에 수출할 경우에 한국으로 대금을 송금하기 위해서는 많은 애로사항이 있다. 통상 신용장(L/C)이나 전신환(T/T)를 이용하고 신용장이 비교적 안전한 결제수단이지만 최근에는 팩토링(Factoring), 퍼페팅(Forfaiting), 상품 인도 결제 방식(COD, Cash on Delivery)등 다양한 결제 수단이 개발되고 있으므로 신용장 거래만을 고집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된다. 컨텐츠 제공자의 입장에서는 제품을 수출하는데 급급하여 바이어가 요구하는 결제수단을 그대로 수용하는

  • [벤처창업론] [벤처창업론]`여행사` 창업계획서(A+리포트)
  • 향후 지속적인 관리와 교육을 통해 더욱더 발전된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 양성할 수 있을 것이다. 이렇게 창출된 인원을 다시 본사에서 고용하는 방법으로 위의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10. 결론 주 5일 근무에 따른 여가시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하려는 현대인들의 욕구를 여행/레포츠라는 상품으로 그들을 충족시켜 줄 수 있으며 고객스스로가 마든 상품을 기업체가 대행하여 주는 Interactive한 시스템은 앞으로의 무궁한 발전가능성이 있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