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하스의 선두 주자 풀무원의 ‘(주)올가홀푸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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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로하스의 선두 주자, 풀무원의 ‘(주)올가홀푸드’
브랜드 소개
사업부문
SWOT분석
친환경 농산물 시장의 현황
멈추지 않는 유기농 식품의 진보
깨끗한 마음, 손으로 만든 깨끗한 식품 - 올가 라이프 스타일
기존 식품업체의 마케팅 현황
Biz. Model
Strategy Plan
4P 전략
On & Off 통합 CRM 전략
압구정매장
B2B 사업 운영현황
성공요인
본문내용
2000년, 미국의 내추럴 마케팅연구소는 환경보전과 ‘웰빙’ 그리고 후대에 물려줄
수 있는 소비기반을 의미하는 지속성에 주안점을 둔 사회참여운동의 일환으로
로하스(LOHAS-Lifestyles of Health and Substantiality)를 제안했다.

로하스를 실천하는 사람들을 일명 ‘로하스족’이라고 부르는데 이들은 소비시장이
가지는 무조건적 효율성을 지양하고 환경과 생태계, 더 나아가 후손들의 미래까지
책임질 수 있는 친환경적이고 생태학적인 원료 사용과 지속가능한 제품을 추구

로하스는 소비와 생산이란 경제활동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자신의 행복만을
추구하는 사고방식을 반성하는 데서 비롯해 공동체, 더 나아가 자연과 후대들의
행복까지 책임지려는 일종의 이념으로 발전

<중 략>

CI(Corporate Identity : 기업 이미지 통합)는 소비자들에게 그 기업체 만의 일관된 이미지를 떠올리게 하는 전략이며,
상품의 경우에는 BI(Brend Identity : 브랜드 이미지 통합)가 됩니다.
이는 상당한 마케팅 효과를 불러 일으킵니다.
CI의 필요성
1. 목적
유명한 기업체의 로고는 디자인이 훌륭한 것도 있지만 대다수는 지금까지 소비자들의 뇌리에 박히게끔 반복적인 광고를 통하여 인식이 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아 그 기업!!`하는 반응을 이끌어내는 것이 바로 CI의 최종적인 목적입니다.
신생 벤처 기업은 일반에게 낯설게 다가갈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적어도 기업 로고 만큼은 친근하면서도 세련되고 기발하다면, 기업체의 광고 홍보효과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고 봅니다.
오랜 동안에 걸쳐 이루어진 반복효과 못지 않은 반응을 혁신적인 기업로고에서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참고문헌
친환경식품 인지도 및 친환경식품을 사용하는 기업이미지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희열 저 | 한국외식경영학회 발행
친환경농식품의 고객만족 및 충성도에 관한 영향요인 조제억 저 | 동국대 대학원 발행, 식품자원경제학 전공
친환경식품의 구매행태 및 중국진출 가능성 분석 노채영 저 | 한국유기농업학회 발행
주부의 친환경식품과 가공식품에 대한 인식 및 소비형태 연구 안정희 저 | 한경대 산업대학원 발행, 영양조리과학 전공
친환경식품 선택동기가 소비자 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호석 저 | 세종대학교 발행, 조리외식경영학 전공
친환경농식품의 생산·소비실태와 시장전망 김창길 저 |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발행
친환경농식품의 고객충성도 및 구매특성에 관한 연구 조제억 저 | 한국유기농업학회 발행
풀무원 남승우회장이 전망하는 친환경농산물과 유기가공식품 산업 남승우 저 | 식품저널 발행
친환경ㆍ유기농업 및 농산ㆍ식품 안전성 연구 및 정책 동향 강경호 저 | 농촌진흥청 기술협력국 국제기술협력과 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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