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가홀푸드 기업성공사례,마케팅사례분석및 마케팅전략제시,나의의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25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안암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들어가며

2. 올가홀푸드 기업분석
① 연혁
② 경영이념
③ 주요 사업영역
④ 비전

3. 유기농에 대한 사회적 인식
① 유기농의 개념
② 유기농 식품의 산업 현황

4. 올가 홀푸드 마케팅사례
① STP 사례
② SWOT 사례
③ 4P 사례

5. 마케팅전략제안 및 나의의견
본문내용
1) 가격 라인 전략
상품의 가격라인은 고객의 선택을 폭을 확대하기 위하여 제품별 저가(9,850원), 중가(15,000원), 고가(25,000원) 3단계로 설정하되 ml당 가격 (3,300 - 3,500원/ml)은 거의 유사하게 한다. 소비자의 1차 구매상품의 주력은 9,850원대 상품으로 하고, 2차 구매부터는 15,000원 상품으로 포지셔닝한다.
대,중.소 3단계 가격라인을 설정하고 통상적으로 3-4배 프리미엄 가격(긍지가격, prestige price)을 설정한다. 상품제조가 가능하다면 단일상품으로 「최고급품」을 출시하는 것도 고려해 볼만 하다.
명절 선물용 세트상품은 「2만5천원」, 「3만5천원」, 「4만5천원」상품으로 구성한다.
특별히, 최고가 상품으로 세트당 8-9만원대 상품을 출시한다.

2) 할인 가격 전략
적립식 마일리지제를 사용하여 제구매자에게 할인전략을 구사한다. 특히, 일년에 한번정도 사은성 세일행사를 실시하고 이를 직접 배타적으로 통보해준다. 할인쿠폰을 제작하여 우송하는 전략도 고려해 볼만 하다. 각종 행사시에는 반드시 「파격적인」가격할인전략을 구사하고 수익성 있는 판매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확보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가족 구조 변화에 따른 소비 트렌드 변화
  • 분석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였다. 또한 가족구조의 변화는 잠재적인 소비층을 부각시키는 역할도 하였다. 고령화의 경우 종래의 직계가족의 생활양식이나 가치관에 의해 자식에게 위탁했을 생활의 대부분에서 노인들이 직접 소비주체로서 활동하게 되었다. 다시 말하면 노인들이 소비행위 당사자로서 상품 및 서비스의 선택, 구입, 관리하는 소비활동을 하고 있다는 점이다. 이는 노인 소비자들이 새로운 소비계층 군으로 부각되기 시작했으며

  • [사업계획서] 유기농 베란다 텃밭 사업
  • 기업으로써 씨앗을 만들어 가기 위해 차별적인 전략을 수립한다. 이를 위해 다양한 아이템개발과 기업운영에 있어 기업과 기업외부의 협력관계를 수립하고 소비자에게 믿음과 최상의 서비스를 주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며 다양한 산업 시스템을 구축한다. 선진국 형 렌탈 및 맞춤 문화가 점차로 확대되어감에 따라 그 성장이 더 높아질 것으로 전망, 2012년 첫해 매출 목표는 92,100,000원, 순 이익 1,847,500원으로 확대 예상하고 있다.

  • [위기관리]풀무원 농약 친 유기농 녹즙 논란
  • 기업 존망에도 영향을 주기도 한다. 사과의 의미는 위기 상황에 대한 인정과 사건 책임의 의미를 지니고 있다. 1) 사과 표현의 방법2) 야후 음란UCC 파동 사례-인터넷 홈페이지 사과문 및 사후대책 입장 성명서 (2007-3-20)3) CJ 푸드시스템 ‘학교급식 사고’ 사례2. 여론조성을 위한 광고 전략1) 사과광고는 신중히- 사과 광고는 긴급히 이루어 지는 위기관리 수습책의 일환- 보통 대형 사건이 터지면 당사자는 어쩔 수 없이 사과광고의 형태로 사과문을

  • 풀무원 기업분석
  • 나갈 예정이다. 풀무원의 미국내 두부사업 성공의 비결은 무엇보다 현지인 입맛에 맞는 품질 좋은 제품개발과 탄탄한 유통망 확보에 성공한 결과이다. 풀무원USA는 최근에도 미국내 대표적 ‘내추럴 푸드 마켓’ 체인인 ‘홀 푸드 마켓’에 자사 두부 제품 입점을 성사시켜 두부를 보편적 식품으로 인식하게 하는전략이 성공적으로 이행되고 있음을 증명하고 있다. 이와 같은 풀무원의 사례에서 보듯, 앞으로 미국 시장에 진출하는 한국 식품업체들은

  • [마케팅원론]그린마케팅과 사례분석
  • 기업이 마케팅을 효율적으로 적용토록 하기 위해서, 기업의 그린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데 방향성을 제시함에 그 목적이 있다) 최병용 소비자들의 그린의식 및 특성에 관한 연구 광고연구(제31호),1996. p90.본 연구의 목적을 위해 그린마케팅 이론 정립 부분에서는 국내외 기존 문헌을 토대로 이론 연구를 병행하였으며 국내외 기업을 중심으로 환경 친화적 그린 마케팅 사례를 살펴보고자 한다.제 2 장 그린 마케팅에 대한 이론적 고찰제 1 절 그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