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0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기업선정동기
최근 국내 식품업계에서 가공식품의 안전성에 대한 논란이 뜨겁다.잇단 식품 내 이물질 검출 사건 등으로 국민의 먹거리가 위협받는 현 시점에서 ‘바른 먹거리’를 모토로 삼고 있는 풀무원이 눈에 띄었다. 점차 환경에 대한 중요성이 새롭게 인식되고 있으며, 기업의 영속성 측면에서도 눈앞의 이윤에 급급하기 보다는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기업문화를 조성할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풀무원은 평소 CF 등의 매체를 통하여 접할 수 있는 깨끗한 기업 이미지와 더불어 요즘의 트렌드에 맞춘 웰빙 냉장식품과 윤리경영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최근 이마트와의 전략적 제휴(Joint Business Plan)으로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이 더욱더 점쳐지는 기업이다. 그래서 꾸준히 성장을 지속하고 있는 풀무원이라는 기업과 남승우 사장의 경영활동을 알아보고자 한다.
▣ 기업비전
비전 : 인간과 함께 사랑하는 LOHAS 선도 기업
LOHAS(Lifestyle Of Health and Sustainability)는 자신의 건강과 지구 환경의 지속가능성을 함께 생각하는 의식 있는 라이프 스타일을 뜻합니다. 풀무원의 첨가물 원칙을 포함한 까다로운 제조 원칙들은 로하스적 가치를 지향하고 있으며, 이는 곧 인간과 자연을 한께 사랑하는 태도입니다. 풀무원은 로하스 선도기업을 비전으로 삼음으로써 경영 전반에서 로하스적 가치를 더욱더 실체적으로, 혁신적으로 추구해나갈 것입니다.
미션 : 고객 기쁨 경영
풀무원의 존재 증명은 고객만이 해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고객기쁨경영은 풀무원의 바뀔 수 없는 미션 곧 경영 활동을 관통하는 이념인 것입니다.
경영방침 : 제품/서비스 혁신 + 품질 혁신 + 프로세스 혁신
핵심가치 : 바른마음경영(TISO 경영)
풀무원의 바른마음경영(TISO경영)은 Trust(신뢰), Integrity(직업적 정직성) 그리고 Solidarity(연대의식), Openness(개방성)을 바탕으로 한 경영을 말합니다. 이는 풀무원이 지식기업으로 가기 위해서 조직구성원들이 반드시 실천해야 할 가치이자 행동 양식입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풀무원기업분석,풀무원마케팅사례,풀무원성공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분석 - SWOTS TW T→ 생라면은 기존과는 다른그만한 값어치가 있음을인식시켜야 함라면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넘을수 있는 기업이미지와 생라면 기술라면에 대한 부정적 인식과다소 높은 가격l 미시환경 분석 l 자사 분석Fresh ExtremeQuality HealthyOrganizingLeading판매농심 68%삼양 13%오뚜기 0.105야쿠르트 0.071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끄십시오. 농심 68%삼양 13%오뚜기 10.5%야쿠르트 7.1%출처: 풀무원(201

  • 풀무원기업분석및경영사례,풀무원마케팅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소이데이리포지셔닝 전략목차Ⅰ. 환경분석Ⅱ. SWOT분석Ⅲ. STP 전략Ⅳ. 4P mixⅤ. Q&AⅥ. 참고자료Ⅰ. 환경분석환경분석SWOT분석STP전략4P MIXQ&A일반 연두부 보다 1.5배 많은 콩이 들어있어 단백질이 더욱 풍부한 두부낮은 칼로리(114g – 55kcal) 자녀의 영양간식 및 간편 반찬에 고민하는 주부를 위한 제품4) 미혼여성의 다이어트 식사대용으로 구입5) 한 가지 맛(한국풍 매콤간장 양념장)6) 세 개 묶음 포장제품분석 - 풀무원 소이데이환경분석SWOT분

  • 풀무원 마케팅전략 및 기업분석,풀무원,풀무원기업분석,풀무원마케팅
  • 분석가. 미시환경1) 기업내부환경그동안 풀무원은 무려 시장 점유율 75%로 포장두부 시장의 지배적인 공급자로 군림해왔다. 그러나 2005년 출사표를 던진 CJ 행복한 콩은 그 해 2.6%의 시장 점유율을 확보 하였고, 이후 끊임없는 제품개발로 시장 점유율을 25%까지 높였다. 그 사이 풀무원의 시장 점유율은 56%로, 2010년 7월에는 49.7%로 지속적인 하락세를 보였다. 이에 풀무원은 CJ 행복한 콩의 두부 제조 방식의 위험성을 지적하며 시장 점유율을 지키기 위해

  • 풀무원마케팅전략,풀무원기업분석,풀무원두부마케팅,두부시장분석,두부마케팅전략
  • 풀무원’‘콩이 다른 두부 풀무원’‘당신의 두부는 젊습니까?’포지셔닝기존의 브랜드 이미지(두부라면 풀무원, 신선함과 건강함)젊은 두부목표1위를 고수한다.-한결같은 광고, 특히 기업형 광고 -제품광고를 시작함시장 확대에 주력한다.-공격적인 마케팅-공격적인 광고 카피두 회사의 광고 분석풀무원의 마케팅 핵심전략 타사와 차별화를 위해 보다 확실한 소비자 혜택을 핵심개념으로 설정하여, 단일하고 일관된 마케팅커뮤니케이션

  • 풀무원,풀무원마케팅,풀무원기업분석,풀무원마케팅전략,생수시장,생수마케팅(생수영문마케팅,영문마케팅,영문판)
  • technological development, HRM(not important)Primary activities: process below1416왜 롤리타 렘피카인지 설명해외향수가 각광받는 향수 시장에서 한국기업이 성공적으로 마케팅을 하여 국내로 역수입하여 성공한 케이스30위에 그래프는 우리가 제시한 business strategy를 성공적으로 수행했을 때 시간이 지나면서 얻어질 결과에요아래 그래프는 지금 풀무원 상태를 계속 유지할 경우 얻어질 결과에요그 갭을 우리가 만든 멋진 strategies로 채우겠습니다 교수님!3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