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초저가 화장품 미샤 ‘MISSHA’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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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회사 소개
환경분석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제품전략
가격전략
유통전략
촉진전략
판매 후 고객관리
본문내용
가게 선정과 가게 소개
회사소개
“화장품은 비싸야 잘 팔린다"
-> 3300원의 낮은 가격에도 억 대의 매출을 올리는 ‘미샤’

Why?
싼 가격 뿐만 아니라, 광고와 포장이 없고 유통의 혁신을 일으켜
화장품 업계의 공식을 깨뜨렸다고 생각(가정)

<회사연역>
- 97년 1월 화장품 브랜드 입스 출시 
- 2000년 1월 여성포털 사이트 뷰티넷 운영 시작 뷰
티넷 에서 미샤 온라인 판매 시작 
- 2001년 뷰티넷 회원 70만 돌파
- 2002년 100만 돌파  미샤 오프라인 1호점 오픈  입
스 브랜드 매각 
- 2003년 미샤 50호점 오픈 뷰티넷 160만 돌파
- 2004년 3월 미샤 100호점 오픈

환경분석
사회문화적 환경
* 외모 지상주의 – 화장품의 중요성 커짐

경제적 환경
* 소비심리 위축

정치적 환경
* 화장품에 사용되는 중금속의 법적 허용 기준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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