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분석] 쌍용자동차 `렉스턴`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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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쌍용자동차소개
연 혁
마케팅 환경분석
외부환경분석
내부환경분석
국내시장분석
쌍용자동차의 SWOT 분석
SWOT분석 결과
Segmentation
Product
Positioning
Product
마케팅 성과 분석
렉스턴의 향후전망


본문내용
Positioning


고가격이며 세련된 디자인으로 아무나 가질 수 없음을 강조

디자인 - 출시 전부터 디자인 진흥원이 주관하는 우수산업디자인상 수상
에어로 다이나믹 스타일로 근육질의 우람하고 럭셔리한 이미지를
느낄 수 있는 과감한 라운드 스타일을 적용
메탈 소재와 우드그레인이 조화를 이룬 럭셔리한 인테리어는 투톤칼라 적용으로
부드러우면서도 경쾌한 이미지를 표현하였으며, 실용성을 고려한 여유로운
실내공간과 함께 외관과의 이미지 통일로 네오-퓨처리즘(Neo- Futurism) 스타일을 추구

안정성 -『렉스턴』은 기존 SUV의 장점인 안전성·경제성·주행성능을 보완하면서
최고급 세단 수준의 최첨단 편의장치를 적용하고, 소음·진동을 대폭 개선하여
최상의 승차감을 제공
어떠한 돌발상황에서도 '운전자와 승객의 안전을 확보한다'는 철저한 인간존중 정신에
입각하여 개발된『렉스턴』은 ABS와 ABD(TCS) 등의 첨단 장치를 적용

편의성 - 인체공학적 기능의 완벽한 조종공간은 운전자의 편의성을 고려

희소성(고가치)- 경쟁사보다 높은 가격으로 고가치 추구함

1. 제품 컨셉

(1)국내 SUV 시장 최고급 차량
(2) ‘대한민국 1%’
(3) 아무나 가질 수 없는 소수만을 위한 차량
(4)기존 SUV차량의 단점인 승차감을 개선
(5) Off-road 중심에서 도시 지향으로 변화
(6)스타일에 안정성을 더하여 벤즈의 내구성과 무쏘, 코란도, 체어맨에서부터 계승되어져 내려오는 트레이드 마크 ‘최고급’을 추구

2. 네이밍

(1)Rex : 리틴어로 왕가를 의미
(2)ton : 영어의 tone (기조, 분위기)를 의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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