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분석] 쌍용자동차 `렉스턴`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19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쌍용자동차소개
연 혁
마케팅 환경분석
외부환경분석
내부환경분석
국내시장분석
쌍용자동차의 SWOT 분석
SWOT분석 결과
Segmentation
Product
Positioning
Product
마케팅 성과 분석
렉스턴의 향후전망
- 본문내용
-
Positioning
고가격이며 세련된 디자인으로 아무나 가질 수 없음을 강조
디자인 - 출시 전부터 디자인 진흥원이 주관하는 우수산업디자인상 수상
에어로 다이나믹 스타일로 근육질의 우람하고 럭셔리한 이미지를
느낄 수 있는 과감한 라운드 스타일을 적용
메탈 소재와 우드그레인이 조화를 이룬 럭셔리한 인테리어는 투톤칼라 적용으로
부드러우면서도 경쾌한 이미지를 표현하였으며, 실용성을 고려한 여유로운
실내공간과 함께 외관과의 이미지 통일로 네오-퓨처리즘(Neo- Futurism) 스타일을 추구
안정성 -『렉스턴』은 기존 SUV의 장점인 안전성·경제성·주행성능을 보완하면서
최고급 세단 수준의 최첨단 편의장치를 적용하고, 소음·진동을 대폭 개선하여
최상의 승차감을 제공
어떠한 돌발상황에서도 '운전자와 승객의 안전을 확보한다'는 철저한 인간존중 정신에
입각하여 개발된『렉스턴』은 ABS와 ABD(TCS) 등의 첨단 장치를 적용
편의성 - 인체공학적 기능의 완벽한 조종공간은 운전자의 편의성을 고려
희소성(고가치)- 경쟁사보다 높은 가격으로 고가치 추구함
1. 제품 컨셉
(1)국내 SUV 시장 최고급 차량
(2) ‘대한민국 1%’
(3) 아무나 가질 수 없는 소수만을 위한 차량
(4)기존 SUV차량의 단점인 승차감을 개선
(5) Off-road 중심에서 도시 지향으로 변화
(6)스타일에 안정성을 더하여 벤즈의 내구성과 무쏘, 코란도, 체어맨에서부터 계승되어져 내려오는 트레이드 마크 ‘최고급’을 추구
2. 네이밍
(1)Rex : 리틴어로 왕가를 의미
(2)ton : 영어의 tone (기조, 분위기)를 의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 캐릭터의 정의와 특징 및 현황과 전망
- [국제통상론] 한국-EU간 주세 酒稅 분쟁사건 의미와 향후 전망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