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기아자동차 `쏘렌토`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04 / 2019.12.24
- 60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4,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회사 및 제품소개
1. 회사소개
2. 경영진 소개
3. 제품 소개
2. 외부환경
1. 거시환경
2. 미시환경
3. 내부환경
1. 영업 및 사업구조
2. 지배구조 및 임직원 현황
3. 재무구조
4. 생산 및 설비
5. 제품 및 판매
6. 연구개발 (R&D)
4. SWOT 분석
5. 현안 및 해결과제
6. 목표
7. Segmentation
8. Targeting
9. Positioning
10. 단기적 4P 전략
11. 장기적 4P 전략(추천전략)
- 본문내용
-
1944년 기아산업(주)의 설립으로 출발한 기아자동차는 1961년 2륜 오토바이(C-100)생산을 시작으로, 65년 미국에 자전거 및 오토바이를 국내 첫 수출했다. 이후 가솔린엔진 개발 및 중소형 화물차, 특히 74년 최초의 국산 자동차(브리사) 생산 등, 본격적인 자동차 제조업을 전개했다. 1992년부터는 일본과 미국에 기아JAPAN(주), 기아모터스아메리카를 설립하고, 96년 중국,인도네시아, 러시아, 이집트, 폴란드에 국민차 신규사업을 착수하는 등, 해외로 사업을 확장시켰다. 그러나 기아그룹의 무리한 사업확장과 적자운영으로 1998년 12월 법정관리에 들어섰다가 2000년 2월 해제되었다. 1998년 기아자동차는 국제입찰을 통해 현대자동차(주)에 낙찰된 이후, 2000년 8월 현대그룹에서 현대자동차(주)와 함께 계열분리를 하여 지금의 현대자동차그룹을 형성했다.
주요 사업은 자동차 생산과 판매이다. 2003년 3월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국내에는 25개 지역본부, 343개지점, 578개 판매점이 있고 화성공장(경기도 화성군, 구 아산만공장), 소하리공장(경기도 광명시), 광주공장(광주광역시 서구)의 3개공장이 운영중이다. 또 현대자동차와 함께 울산, 남양, 소하리에 R&D연구센터를 두고 있다. 국외의 경우, 6개 해외지역본부, 13개 사무소를 비롯하여 미주,일본,유럽 등지에 자동차연구개발센터를 운영중이다.
기아자동차(주)의 주요연혁은 다음과 같다.
자료평가
- ^^
- pzmq***
(2004.12.08 11:31:5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