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운영관리] 민들레 영토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2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산업현황 및 민들레영토 소개
2. 기업선정 동기

Ⅱ. 본론
1. 민들레영토 분석
1) STP 분석
2) 서비스 패키지
3) SWOT 분석
2. 민들레 영토의 문제점 분석
1)민들레 영토의 문제점 도출
2) 상상마당과 민들레영토 비교
3. 민들레영토 개선에 대한 제안
상상마당 벤치마킹

Ⅲ. 결론
내용 정리 및 결론

본문내용
- 민들레 영토는 가장 지속적이면서도 두드러진 성장세

- 카페로서는 처음으로 프랜차이징에 성공한 케이스
갖가지 분석을 통해 이유를 알아보고
혁신적 카페사업의 첫 디딤돌 민들레 영토의
재탄생을 꾀해보겠다.


- 민들레 영토는 창업 당시의 혁신을 제외하면

지금까지 특별한 마케팅이나 서비스 전략이 없다.

민들레 영토 자체에 서비스․마케팅 전문가가 전무한 상태 N

전문 경영인과 전략을 두지 않고도 지속적으로 사업 확장 → 의문!!


1.지원시설

1)건축양식과 실내장식

- 지원 시설 측면에서 다른 일반 카페나 음식점과는 완전히 구별된다.

- 동화 속에서나 나옴직한 건물 외관과 고급화 되어있는 내부 시설은
고객들의 이목을 끌기에 충분하다.

- 실내 장식은 건물 외관과 조화를 이루며, 고객들에게 특별한 느낌을
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4.묵시적서비스


친절한 서비스 요원의 자세

고객이 출입문에 들어올 때부터 양손을 머리 양쪽으로 들어 흔들
면서 인사

- 모든 종업원은 무릎을 꿇고 고객을 올려다보며 주문을 받는다

이러한 서비스 요원들의 태도는 고객에게 심리적인 귀족이 된 듯
한 느낌을 제공한다



B4- 영화관 (독립․예술영화 상영관)
B2 - 라이브 홀 (음악 전문 공연장을 표방하여 복합장르의 예술을
포용하는 공간)
1F - 아트스퀘어 (일상 생활 속의 예술, 일상속의 디자인, 아트웍을
소개하는 공간)
2F - 갤러리
3F - 아트마켓 (젊고 다양한 예술적 감성들을 소개하고 유통시키는 공간)
4F - 아카데미 (예술가의 학습과 작업 공동체)
5F - 스튜디오&씨네랩
6F카페 (당신의 일상, 예술에 대한 맛있는 담론과 나눔이 있는 공간)
참고문헌
민들레영토 http://www.minto.co.kr

민들레 희망스토리/김영한/랜덤함우스중앙/2005.1.17

민들레 영토에 핀 사랑/지승룡/골든북/2001.9.10

한국일보 뉴스
http://news.hankooki.com/lpage/health/200805/
h2008050302320184520.htm

상상마당 http://www.sangsangmadang.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민들레영토,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 일편단심 민들레목 차Ⅰ. 서론□ 주제의 선정동기Ⅱ. 본론1. 민들레영토 소개(1) 민들레 영토 개요(2) 민들레 영토의 설립 배경(3) 민들레 영토의 서비스 특징2. 시장분석(1) 산업 구조 분석(2) 소비자 분석(3) 경쟁 환경 분석3. 내부환경분석(1) SWOT분석(2) 민들레 영토의 운영전략4. 마케팅 전략(1) STP 전략(2) 4P 전략5. 민들레영토만의 전략(1) 감성 마케팅(2) 오감 마케팅(3) 고객 지향적 마케팅Ⅲ. 결론□ 민들레 영토 동성로점 체험후기Ⅳ. 참

  • 민들레영토 경영전략
  • 분석공급자 교섭력 - 민들레영토는 규모가 크고 오랫동안 거래를 해서 교섭력이 강하다. 특히 가장 많이 소모되는 종이컵 하나만을 보더라도 끈질긴 설득으로 인해서 소량을 낮은 가격으로 가져오면서 신용을 쌓았다. CEO가 옷을 공장에서 떼다가 팔 때부터 보다 저렴하게 좋은 물건을 공급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였고, 이러한 협상력은 많은 원가를 감소시키는 결과를 가져오고 있다.민들레 영토는 셀 조직을 운영하면서 항상 원가절감, 더 낳은 서비스

  • 민들레 영토의 경영전략과 해외진출 마케팅전략 분석
  • 목차Ⅰ.들어가며Ⅱ.본문1.기업개요1) 기업소개2) 서비스 특징2.외부환경분석1) 산업구조분석2) 소비자분석3) 경쟁환경분석3.내부환경분석1) SWOT2) 기업 조직구조의 분석3) 민토 운영전략4.민들레영토의 기업경영전략1) 핵심경영전략2) 마케팅전략 - STP3) 마케팅 믹스 - 7ps5.민들레영토의 해외진출 실태 및 전략1) 해외진출의 배경2) 해외진출 현황3) 해외진출 전략6.민들레영토의 문제점과 개선방안Ⅲ.맺으며참고자료 및 사이트Ⅰ.들어가며

  • [마케팅] 민들레영토의 마케팅전략
  • 일편단심 민들레목 차Ⅰ. 서론□ 조명 및 조원소개 □ 주제의 선정동기Ⅱ. 본론1. 민들레영토 소개(1) 민들레 영토 개요(2) 민들레 영토의 설립 배경(3) 민들레 영토의 서비스 특징2. 외부환경 분석(1) 산업 구조 분석(2) 소비자 분석(3) 경쟁 환경 분석3. 내부환경분석(1) SWOT분석(2) 민들레 영토의 운영전략4. 마케팅 전략(1) STP 전략(2) 4P 전략5. 민들레영토만의 전략(1) 감성 마케팅(2) 오감 마케팅(3) 고객 지향적 마케팅Ⅲ. 결론□ 민들레 영토

  • [마케팅] 민들레영토 마케팅사례분석
  • 마케팅원론 기업사례분석- 민들레 영토를 중심으로 -목차Ⅰ.들어가며Ⅱ.본문1.기업개요1) 기업소개2) 서비스 특징2.외부환경분석1) 산업구조분석2) 소비자분석3) 경쟁환경분석3.내부환경분석1) SWOT2) 기업 조직구조의 분석3) 민토 운영전략4.민들레영토의 기업경영전략1) 핵심경영전략2) 마케팅전략 - STP3) 마케팅 믹스 - 7ps5.민들레영토의 해외진출 실태 및 전략1) 해외진출의 배경2) 해외진출 현황3) 해외진출 전략6.민들레영토의 문제점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