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들레 영토 민들레 영토 의미 민들레 영토 성장과정 민들레 영토 서비스 종류 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Ⅰ. 민들레 영토 선정동기 및 현황
가. 선정동기
현재 한국 외식업계 혹은 커피업계는 토종업체와 다국적 외식·커피업체가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그 중에 가장 돋보이고 있는 민들레 영토는 새로운 문화마케팅 전략으로 부각되고 있는 업체이다. 국내 시장에서 거의 1,2위를 다투고 외식업체 고객 만족도 부분 1위를 달성한 민들레 영토가 해외진출을 목표로 전략을 세우고 있는 점에 착안, 우리 민들레 홀씨들이 민들레 영토(이하 민토)의 현황과 해외진출 전략에 대해서 컨설턴트의 입장에서 해외 진출 전략의 문제점을 짚어보고 현지의 2차 자료 탐색을 통한 해외진출 전략 및 현지 영업전략에 대해서 다루어 보도록 하겠다.
나. 민들레 영토의 의미
민들레는 꽃씨가 공간의 제약없이 240km 먼 거리까지도 날아갈 뿐 아니라 꽃씨가 날아간 그곳에서 강하게 사는 모습이 우리가 사는 삶으로 확장되었으면 하는 바램에서 이름을 지음.
다. 성장과정
1994년 4월 자본금 2천만원, 10평짜리 신촌 모점 설립 ⇒ 97년 9월 고려대점 ⇒98년 12월 대학로본관⇒ 99년 11월 대학로별관 공간을 채우는 사랑 ⇒2001년 6월 명동점, 8월 신촌신관, 11월 경희대점, 12월 대학로 민토문화관 ⇒ 2002년 9월 양평 민토수양관
⇒2003년 4월 구의점 ⇒2004년 12월 수원점 ⇒2005년 3월 평창리조트점오픈 등 지속적인 매장 확장과 ‘디아스포라’ 기독교정신에 근거한 크리스찬들을 자금을 이용하여, 민들레 영토 본사의 경영지도를 받아 운영하는 방법으로 하나의 프랜차이즈 점이라고 할 수 있다.
라는 프랜차이즈 형태로 지속적인 매장 확장 노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라. 서비스 종류
1. 문화비(기본 서비스 개념)
입장료와 같은 개념으로 1인당 4000원을 지불하면 기본 3시간까지 공간을 사용 할 수 있으며 기본 음료 (약 20 여 가지)를 3번까지 리필해서 마실 수 있음. 추가로 호밀빵과 컵라면 중 한 가지를 먹을 수 있음. 기본음료 외의 음료를 주문 할 경우 음료 값만 지불(문화비 포함 되어 있음. 일반 카페수준의 가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적인적관리] 민들레영토 HR 현황과 발전방안
  • 민들레영토 HR 현황과 발 전 방 안- 목차 -1. 조원 소개와 일정 및 과정2) 기업 조사 일정 및 과정.2.서론.1) 들어가면서.2) 기업 선정 및 조사 방향.3.본론

  • [마케팅] 민들레영토 마케팅전략
  • 민들레영토를 선정하게 된 이유- 오늘날 현대인의 소비를 자극하는 많은 형태의 문화공간이 있다. 과거와 달리 다소 까다로워진 현대인들의 구미에 맞추기 위해 영화관과 음식점, 쇼핑몰을 한데 모아놓은 멀티플렉스와 같은 엔터테인먼트 복합물 등이 생겨나게 되었다. 하지만 실제로는 이러한 복합화가 여러 기능을 한군데 집결시킴으로써 시너지를 발휘하는 진정한 의미의 복합화를 이루지 못하고 있어서 오늘날 우리는 공간의 의미를 다시 새겨보

  • [경영,인사관리,민들레영토,인적자원관리] 민들레영토 인사관리 현황
  • 민들레영토 HR 현황과 발 전 방 안- 목차 -1. 조원 소개와 일정 및 과정2) 기업 조사 일정 및 과정.2.서론.1) 들어가면서.2) 기업 선정 및 조사 방향.3.본론

  • 민들레영토 환경분석, 마케팅 전략
  • R E P O R T- 민들레영토 -- 목 차 -1. 민들레영토 소개(1) 민들레영토를 세운 사람(2) 민들레영토의 성장과정2. 민들레영토를 둘러싼 환경분석(1) 산업구조분석(2) 소비자분석(3) 경쟁환경분석3. SWOT분석4. STP분석5. 민들레영토의 숨겨진 마케팅 전략6. 민들레영토의 극복사항과 미래7. 민들레영토의 미래1. 민들레 영토 소개 민들레 영토는 단순히 차를 파는 곳이 아니라 동시에 문화를 누릴 수 있는 한국 최고의 문화카페라 할 수 있다. 민들레 영토는

  • [마케팅] 공간분리형 테마카페 산업
  • 의미에서 민들레 영토는 먹고 마시는 것을 통하여 방문객에게 좋은 추억을 만들어주는 공간이라 할 수 있다.(5) 경제 환경 미국발 글로벌 금융위기와 고유가시대를 맞이하여 한 동안 소비심리나 크게 위축되어 있으나, 다행스럽게도 최근 소비심리가 회복세로 전환되고 있다. 또한 세계은행 역시 한국의 경제성장률이 가장 빠른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고 낙관적으로 전망하고 있다. 3. 산업분석(1) 산업 규모한국의 외식산업은 (경쟁분석에 있는 시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