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콘텐츠산업의 현황과 정책 및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2.06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모바일 미디어와 모바일 콘텐츠의 정의와 특징
1. 모바일 미디어와 모바일 콘텐츠의 정의
2. 모바일 미디어와 모바일 콘텐츠의 특징

Ⅱ. 모바일콘텐츠산업 현황
1. 시장 개요
2. 시장 현황

Ⅲ. 모바일콘텐츠산업의 정책 현황 및 전망
1. 모바일콘텐츠산업의 정책 현황
2. 모바일콘텐츠산업의 전망

<참고문헌>
본문내용
1. 모바일 미디어와 모바일 콘텐츠의 정의

모바일 미디어는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기기를 통해 이동 중에도 다양한 정보처리와 무선통신이 가능하도록 인터페이스가 고안된 멀티미디어 기기라 정의된다. 가장 대표적인 모바일 미디어인 휴대전화를 비롯하여, MP3플레이어, PMP, DMB 플레이어 등 다양한 종류의 모바일 미디어가 있다. 모바일 미디어는 기존에 없었던 신 모바일 미디어가 탄생하기도 하고 기존의 거치(据置)형 미디어가 모바일화 되는 것을 통하여 점차 그 종류가 다양해져 가고 있다. 이러한 모바일 미디어의 확산 이유를 아날로그 기기가 디지털화된 원인을 들 수 있는데 부피가 큰 아날로그 부품이 디지털로 대체되면서 기기의 소형경량화, 멀티미디어화가 심화된 것이다.
참고문헌
국내 디지털 콘텐츠 시장조사 보고서, 2008
문화체육관광부, 『2008 문화산업통계』, 2009
정보통신산업협회, 정보통신산업연보, 2004
한국게임산업개발원, 『대한민국 게임백서』, 2008
한국전산원, 『한국인터넷백서 2006』, 2007
해외 디지털 콘텐츠 시장조사 보고서, 2007
KIPA 해외DC시장조사, 2009.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레포트]스마트TV 도입에 따른 광고시장의 변화와 지상파 방송사의 광고시장 대응방안
  • 모바일 이용인구는 20억 명, PC는 10억 명에 불과함)중이며,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이용 선호 매체(비디오 콘텐츠 감상시가장 선호하는 단말은 TV)라는 점 등이 매력 포인트다. 송민정(2010), “스마트 TV 시장 동향 및 시사점,”Semiconductor Insight, 10-15. 미국의 미디어 매체 현황자료 : 구글 TV Keynote(2010.05.20)스마트 TV가 부상하게 된 또 다른 이유로는 과거에 비해 크게 개선된 온라인 네트워크 환경과 TV에서 이용할 수 있는 인터넷 기반 컨텐츠 증가와

  • [A+레포트]우리나라 스마트TV의 확산을 위한 글로벌 시장진출 발전전략
  • 모바일 플랫폼 영역에서 디지털 콘텐츠의 유통 및 소비구조,더 나아가 시장경쟁구조의 변화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스마트폰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애플과 구글이 각각 스마트TV를 출시함에 따라 TV산업의 스마트화 또한 이와 유사한 전반적 산업구조 변화 및 시장확대 효과를 유발시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스마트TV란 TV 수상기에 웹 구동 운영체제(OS)를 탑재하여 TV와 인터넷의 기능을 동시에 제공하는 다기능•지능형 차세대 멀티미디어 디바이스

  • 우리나라 문화관광체육분야의 정책과 전망
  • 문화관광체육분야의 현재 정책과 전망목 차제 1장 연구 요약 제 1절 배경 및 목적 제 2절 연구 범위 및 방법 제 2장 문화 관광 주요 분야 정책 현황 및 전망 제 1절 현재 문화관광 정책 및 트랜드 제 2절 주요 분야의 정책과 전망 1. 문화예술분야 1) 문화예술분야 현황 (1) 문화예술분야 정책 현황 (2) 국내외 산업 규모 및 성장률(3) 인력현황 및 직무분석2) 문화예술분야 전망 (1) 문화예술분야 발전방향 (2) 유망 직종2. 콘텐츠분야 1) 콘텐츠분야 현

  • [미디어산업] 전자출판, e-book의 현재와 미래
  • 및 정책현황1) 미국의 전자출판 및 정책 현황세계 제 1의 출판국으로서 면모를 자랑하는 미국의 전자출판 산업은 주로 종합 미디어 그룹 계열의 대형 출판사가 주도하고 있다. 때문에 국가적인 차원에서 지원정책이 특별히 존재하지 않는 상황이다. 다만 국가적인 규모에서 지원의 필요성이 대두되는 공공프로젝트나 신기술의 개발과 활용 등은 정부관련기관의 주도나 협력이 이루어지고 있는 형편이다.미국에서의 전자출판의 기원은, 1970년대 중반

  • 방송과 통신의 융합,DMB
  • 산업의 현황 및 파급효과 72.2.1. 외국의 멀티미디어 방송 추진 현황 72.2.2. 국내 사업추진현황 82.2.3. DMB의 파급효과 92.3. DMB산업의 성공을 위한 정책적 고찰 142.3.1. 콘텐츠 측면 142.3.2. 네트워크 측면 172.3.3. 단말기 측면 182.3.4. 경쟁기술 측면 183. 결론 19참고문헌 21표 목차 지상파DMB와 위성DMB 비교 6 DMB 산업의 국민경제 파급효과 10 지상파DMB 가입자 및 매출액 전망 10 위성DMB 매출액 전망 10 DMB단말기 내수시장 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