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코닉스 `뽀로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2.06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뽀로로 선정이유
회사소개 및 전략소개
제품차별화 전략
기업방문
결론 및 사업제안


본문내용
아이코닉스의 전략
전사적 전략 : 라이선스 다각화
사업부 전략: 제품 차별화

 사업부수준 전략의 제품차별화에
대해 조사를 진행

제품이나 서비스의 속성에 초점을 맞추는 방법
-제품형태
기업과 구매자의 관계에 초점을 맞추는 방법
-맞춤형제품
기업의 내부적 활동이나 기업간의
우호적인 관계에 초점을 맞추는 방법
-다른기업과의 관계 & 유통경로
제품차별화2 - 맞춤형제품
확실한 Targeting – 3~5세 영 유아
-> 5~7분의 러닝타임
-> 눈높이 앵글 ( High 앵글, Low 앵글 x )
-> 흰 바탕에 캐릭터만 부각 = 가시성
-> 섬세한 표정 표현





참고문헌
전략 경영과 경쟁 우위- 개념과 사례
캐릭터비즈니스, 감성체험을 팔아라 (궁하진)
도쿄디즈니랜드 스토리 (상택승)
캐릭터산업백서 (문화관광부)
비즈니스모델 전쟁 (김영한)
만화와 문화산업 그리고 도시 (임학순)
아이코닉스
스튜디오 게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주)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 `뽀로로` 해외진출전략 및 마케팅 전략
  • REPORT- 아이코닉스 엔터테이먼트 -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아이코닉스란?2. 아이코닉스의 마케팅 전략- 뽀로로의 해외진출전략 및 기존마케팅 전략 3. 동종사업의 해외진출전략Ⅲ 결론 1. 아이코닉스 엔터테이먼트의 개선방안 및 전망Ⅳ 참고문헌Ⅰ. 서론요즘 글로벌화는 기업에게 가장 큰 과제이자 대세라고 말할 수 있다. 이러한 세태는 한국을 포함한 대부분의 많은 국가가 그렇다. 그것이 미래의 기업인이 될 우리가 글로벌마케팅을 배우는 이

  • [경영학] `뽀로로` 아이코닉스의 마케팅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목 차】※ 요약문 Ⅰ. 서 론⇒ 1. 선정 동기 2. 기업 소개 및 현황 Ⅱ. 본 론⇒ 아이코닉스의 마케팅 믹스 전략 아이코닉스의 성공요인 분석 Ⅲ. 결 론 ⇒ 새로운 전략 제시그 외 자료 참고 문헌 ※ 요약문(주)아이코닉스는 대한민국의 애니메이션 컨텐츠 회사로 2001년에 설립되어 ‘수호요정 미셸’, ‘뽀롱뽀롱 뽀로로’.‘태극 천자문’등 창작 애니메이션 프로젝트를 수행하였다. 이 중 미취학아동들과 그 부모들에게 절대적인 지지를 받고

  • 아이코닉스 뽀로로 해외진출 성공 전략
  • 뽀로로 관련된 상품들이 메출을 일으키는 것이기 때문에 현제 유명한 ‘키티’같은 케릭터만큼 계속 성장가능이 높다고 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아이코닉스는 추후 시장변화에 따른 수요 반영, 제2의 뽀로로인 글로벌 스타캐릭터 발굴, 연간산업간의 네트워크 구축 및 연계 활성화, 캐릭터 홍보채널 다양화 등의 노력이 요구됨. 아래는 참고100년 감동의 킬러콘텐츠 육성전략 - 만화, 애니메이션, 캐릭터, 인력양성 중기(‘09~‘13) 계획 - ▶ 100년 감동

  • [뽀로로 차별화 성공 전략] 뽀로로(아이코닉스 회사)의 전략, 뽀로로 제품 차별화, 기업방문, 성공전략, 기업 성공전략
  • 아이코닉스 - 뽀로로목차뽀로로 선정이유회사소개 및 전략소개제품차별화 전략기업방문결론 및 사업제안뽀로로 선정이유성장성이 높은 산업고부가가치 산업아이코닉스 소개창작 및 대행 사업 출판, 라이선스 사업 등 아이코닉스 Five force산업 내 경쟁공급자교섭력구매자교섭력대체재 위협신규 진입자높은 진입장벽 많은 자본 및 기술력 필요매력도 +많은 엔터테이먼트 존재매력도 - 전환비용 낮음고객충성도 강함매력도 유아용

  • 아이코닉스의 다각화 전략과 전략적 제휴
  • 아이코닉스의 다각화 전략과 전략적 제휴I. 서론I-1. 기업선정 이유날고 싶지만 날 수 없는 펭귄, 하지만 언젠가 날 수 있을 거라 믿으며 주황색의 큼직한 고글 안경과 공군용 모자를 쓰고 다니는 이 펭귄이 전 세계 아이들을 열광시키고 있다. 바로 토종 캐릭터 ‘뽀로로’ 다. 뽀로로는 애니메이션 ‘뽀롱뽀롱 뽀로로’에 등장 하는 주인공이다. 뽀로로가 열광적인 반응을 얻은 이유를 설명하기란 쉽지 않다. EBS에 불과 5분짜리 프로그램에 등장한 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