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로로 마케팅 성공요인분석 및 아이코닉스 경영분석및 앞으로의 전략제안 및 나의의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7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안암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Ⅰ. 요약문

Ⅱ. 서론
1. 국내 애니메이션 현황
1) 관련 업체 현황
2) 수출 및 수익 현황
2. 아이코닉스 선정이유
3. 아이코닉스 소개
1) 아이코닉스 소개
2) 기업 비전
3) 사업 영역

Ⅲ. 본론
1. 시장정의
1) 애니메이션의 정의
2) 기원 및 발전
3) 종류
2. 아이코닉스의 SWOT분석
3. 고객 분석
1) 고객의 규명
2) 고객의 욕구 분석
4. 경쟁사 분사
1) 삼지애니메이션 소개
2) 삼지애니메이션 : “ 브룽!브룽!브루미즈 ” 4P 분석
5. 아이코닉스의 `뽀롱뽀롱 뽀로로’ 4P 전략
1) Product(제품)
2) Price(가격)
3) Place(유통)
4) Promotion (광고및판촉)
6. 성공요인분석

Ⅳ. 결론
1. 요약
2. 아이코닉스 향후 전략제시
3. 도전과제
4. 보고서의 한계점
5. 감상문
본문내용
아이코닉스라는 기업을 조사하게 된 동기는 최근 아이들에게 소위 대통령이라 불리는 뽀통령인 ‘뽀롱뽀롱 뽀로로’가 성공하게 된 이유가 알아보고자 조사하게 되었습니다. 주) 아이코닉스 엔터네인먼트는 애니메이션 기회 및 마케팅 전문회사입니다. 국내 및 해외시장에서의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을 통해 축적된 기획력과 노하우, 범세계적 네트워크를 기반으로한 국제 경쟁력을 기반으로 국내 창작 애니메이션의 개발과 캐릭터 비즈니스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이와 같이 ‘뽀롱뽀롱 뽀로로’는 미취학 아동들과 그 부모들에게 절대적인 지지를 받고 있으며2003년부터 매일 아침 EBS를 통해 방영되어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면서 국내 창작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대성공을 거두었다. 그 성공은 한국에서 멈추지 않고 유럽, 아시아 등 110개국에서 방송되고 있다. 대표적으로 프랑스 최대 지상파 채널인 TF1에서 평균 시청률 57%(동 시간대 시청률 1위 기록)를 달성하면서 큰 인기를 얻었다.
이전까지 한국의 애니메이션은 대중적인 인기를 얻은 일부작품은 있었으나 그 인기에서 실제수익으로 연결하는 사업화는 걸음마 단계에서 정체해 있었다. 이러한 ‘뽀로로’를 만든 아이코닉스는 한국 순수 창작 애니메이션으로서 나아가서는 한국을 알리는 문화 아이콘으로 자리매김 하였다. 또 4만 3천여 명의 고용유발효과, 부가가치 유발효과 8천 7백억 원, 그리고 브랜드 가치 4천억 원. 우리나라 토종 애니메이션 캐릭터인 뽀로로가 만들어낸 가치이다. 뽀로로는 현재 문화대통령, 일명 ‘뽀통령’으로 불리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
아이코닉스의 성공요인을 대략적으로 말하자면 미개척 시장의 발굴과 소비자의 행동을 철저히 분석한 것과 품질 중심의 라이센스를 관리한 것이 있다.
우리는 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가 국내 애니메이션의 시장 흐름 속에 ‘뽀롱 뽀롱 뽀로로’라는 거대 상품을 탄생시키게 된 배경과 그들이 가진 마케팅 전략을 면밀히 살펴보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마케팅]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업계 비교 분석
  • 분석2) 산업구조 분석(1) 기존 경쟁기업들의 경쟁 격화(2) 잠재적 진출 기업 가능성 (3) 구매자 교섭력이 증가(4) 공급자 교섭력이 낮음(5) 대체제의 존재가 높음3) 고객 분석(1) 소비자 만족도(2) 브랜드 인지도(3) 가입 이유와 가입전환 이유3. 업계 분석1) KT 분석 - 메가패스(1) 회사 개요 및 연혁(2) 사업 비전과 추진 전략(3) SWOT 분석(4) STP 전략 (5) 마케팅 믹스 - 7P전략(6) 마케팅 전략 제안2) 하나로 텔레콤 분석 - “하나포스”(1) 회사 개요 및

  • 농심 기업경영분석및 브랜드이미지 개선위한 농심 경영 마케팅전략 제안
  • 마케팅 믹스 4P전략(1) Prouduct (2) Price (3) Promotion(4) Place 5. 프로모션 전략 제안1. 농심기업분석1절 기구와 조직1. 조직와 인원 현황농심의 전사 조직은 책임경영을 위한 3개 부문의 총괄부사장(CBO:사업총괄부사장, CCO:마켓총괄부사장, COO:지원총괄부사장) 체제를 근간으로 하여 외장단의 두뇌 역할을 하는 전략경영실, 전사 식품안전의 통합,조정 역학을 하는 식품안전센터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각 총괄부사장 산하에 12개 본부 및 센터, 15개 사업부/

  • 중소기업 경영론 BBQ에 대한 분석 및 지속성장 전략
  • BBQ에 대한 분석 및 지속성장 전략목 차1. 기업소개와 선정이유 가. 기업소개 나. 선정이유 2. 창업자와 창업스토리 가. 창업자 나. 창업스토리 3. 현재 기업의 상황분석 가. Five forces 분석 나. SWOT분석 다. STP분석 라. 4P분석 마. 재무분석4. 현재 기업의 주요 경영전략 가. 교육중심 경영 나. 품질경영 다. 적극적인 인프라 투자 라. 세계화전략 마. 혁신의 BBQ 5.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경영전략 제언 가. 국내시장 전략 제언 나. 해외시장 전략 제

  • [국제경영](주)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 `뽀로로` 해외진출전략 및 마케팅 전략
  • REPORT- 아이코닉스 엔터테이먼트 -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아이코닉스란?2. 아이코닉스의 마케팅 전략- 뽀로로의 해외진출전략 및 기존마케팅 전략 3. 동종사업의 해외진출전략Ⅲ 결론 1. 아이코닉스 엔터테이먼트의 개선방안 및 전망Ⅳ 참고문헌Ⅰ. 서론요즘 글로벌화는 기업에게 가장 큰 과제이자 대세라고 말할 수 있다. 이러한 세태는 한국을 포함한 대부분의 많은 국가가 그렇다. 그것이 미래의 기업인이 될 우리가 글로벌마케팅을 배우는 이

  • 캐릭터산업 성공요인 분석 및 해외진출 발전전략
  • 및 웹사이트를 통하여 관련 자료를 수집하여 연구에 참고하였다. 먼저 이론적 정립을 위해 캐릭터에 대한 개념, 특성 등을 2차적인 자료인 국내외 문헌을 중심으로 살펴보았다. 사례로는 대표적인 성공사례인 ‘뽀로롱 뽀로로’와 ‘짜장소녀 뿌까’를 소개하고 성공요인 분석을 통해 우리나라 캐릭터산업에서의 해외진출을 위한 발전전략을 제시하고자 한다. Ⅱ. 이론적 이해1. 캐릭터의 정의캐릭터(Character)라는 말을 사전에서 찾아보면 ‘소설이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