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로로 마케팅 성공요인분석 및 아이코닉스 경영분석및 앞으로의 전략제안 및 나의의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7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안암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
Ⅰ. 요약문
Ⅱ. 서론
1. 국내 애니메이션 현황
1) 관련 업체 현황
2) 수출 및 수익 현황
2. 아이코닉스 선정이유
3. 아이코닉스 소개
1) 아이코닉스 소개
2) 기업 비전
3) 사업 영역
Ⅲ. 본론
1. 시장정의
1) 애니메이션의 정의
2) 기원 및 발전
3) 종류
2. 아이코닉스의 SWOT분석
3. 고객 분석
1) 고객의 규명
2) 고객의 욕구 분석
4. 경쟁사 분사
1) 삼지애니메이션 소개
2) 삼지애니메이션 : “ 브룽!브룽!브루미즈 ” 4P 분석
5. 아이코닉스의 `뽀롱뽀롱 뽀로로’ 4P 전략
1) Product(제품)
2) Price(가격)
3) Place(유통)
4) Promotion (광고및판촉)
6. 성공요인분석
Ⅳ. 결론
1. 요약
2. 아이코닉스 향후 전략제시
3. 도전과제
4. 보고서의 한계점
5. 감상문
- 본문내용
-
아이코닉스라는 기업을 조사하게 된 동기는 최근 아이들에게 소위 대통령이라 불리는 뽀통령인 ‘뽀롱뽀롱 뽀로로’가 성공하게 된 이유가 알아보고자 조사하게 되었습니다. 주) 아이코닉스 엔터네인먼트는 애니메이션 기회 및 마케팅 전문회사입니다. 국내 및 해외시장에서의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을 통해 축적된 기획력과 노하우, 범세계적 네트워크를 기반으로한 국제 경쟁력을 기반으로 국내 창작 애니메이션의 개발과 캐릭터 비즈니스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이와 같이 ‘뽀롱뽀롱 뽀로로’는 미취학 아동들과 그 부모들에게 절대적인 지지를 받고 있으며2003년부터 매일 아침 EBS를 통해 방영되어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면서 국내 창작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대성공을 거두었다. 그 성공은 한국에서 멈추지 않고 유럽, 아시아 등 110개국에서 방송되고 있다. 대표적으로 프랑스 최대 지상파 채널인 TF1에서 평균 시청률 57%(동 시간대 시청률 1위 기록)를 달성하면서 큰 인기를 얻었다.
이전까지 한국의 애니메이션은 대중적인 인기를 얻은 일부작품은 있었으나 그 인기에서 실제수익으로 연결하는 사업화는 걸음마 단계에서 정체해 있었다. 이러한 ‘뽀로로’를 만든 아이코닉스는 한국 순수 창작 애니메이션으로서 나아가서는 한국을 알리는 문화 아이콘으로 자리매김 하였다. 또 4만 3천여 명의 고용유발효과, 부가가치 유발효과 8천 7백억 원, 그리고 브랜드 가치 4천억 원. 우리나라 토종 애니메이션 캐릭터인 뽀로로가 만들어낸 가치이다. 뽀로로는 현재 문화대통령, 일명 ‘뽀통령’으로 불리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
아이코닉스의 성공요인을 대략적으로 말하자면 미개척 시장의 발굴과 소비자의 행동을 철저히 분석한 것과 품질 중심의 라이센스를 관리한 것이 있다.
우리는 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가 국내 애니메이션의 시장 흐름 속에 ‘뽀롱 뽀롱 뽀로로’라는 거대 상품을 탄생시키게 된 배경과 그들이 가진 마케팅 전략을 면밀히 살펴보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