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카페와 일반카페의 생산운영관리 비교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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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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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1. 업체 선정 동기
2. 업체별 소개
1) Hollys Coffee
2) Beans To Coffee
Ⅱ. 본론
1. 입지선정
2. 공정 및 설비배치
3. 생산전략
4. 수요예측
5. 재고관리
Ⅲ. 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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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1. 업체 선정 동기
현재 다양한 창업아이템 중 카페가 주목받고 있는데, 그 이유는 다른 사업들과 비교하여 비용이 적게 들고, 현재 커피에 대한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이다. 카페 창업을 원하는 대다수의 사람들은 ‘일반 카페를 창업할 것인가’와 ‘브랜드 카페를 창업할 것인가’를 두고 또 한 번의 고민을 한다. 일반 카페의 경우 매장 분위기를 주인이 임의로 꾸밀 수 있으며, 특별하고 다양한 아이템들을 통해 특색 있는 카페의 창업을 이룰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지만, 브랜드를 가진 카페의 창업은 브랜드 애호도를 기반으로 충성고객의 유입을 꾸준히 관리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다. 따라서 우리 조는 브랜드 카페인 Hollys Coffee와 일반 카페인 Beans To Coffee(BTC)를 비교·분석함으로써 각 카페의 단점들을 보완한 결론을 내보고자 한다.
2. 업체별 소개
1) Beans To Coffee(BTC)
- 설립일시 : 2011년 8월
- 장소 : 상대 뒤 코사마트 옆 1층에 위치
- 영업시간 : 평일 10:00 AM ~ 12:00 PM
주말 10:00 AM ~ 10:00 PM(금요일 미포함)
- 설립배경 및 과정 : BTC는 학생들에게 적절한 가격에 최고의 커피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것을 사업의 목표로, 고품질의 원두로 가게에서 직접 로스팅 작업을 하여 커피를 제조하고 있다. 또한 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학습실, 세미나실, 야외 테라스실 등을 마련하여 운영하며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BTC는 상대에서의 동종업체인 시애틀, 카페베네와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입소문을 통한 인지도의 점진적인 상승으로 인해, 올해 매출은 작년에 비해 30% 이상 올랐으며, 학생들의 변화하는 입맛에 맞는 메뉴를 개발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 전략 : 주로 방문하는 고객층이 학생들이기 때문에 세미나실, 학습실 등을 통해서 학생들의 방문을 유도하고 있다. 또한 감성적인 실내 디자인, 카페 블로그의 운영, 음료를 직접 가져다주는 서비스 등을 통해 ‘감성 카페’라는 이미지 구축을 시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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