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레알코리아의 한국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15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 들어가는 글


Ⅱ 본 론

1. 로레알 / 로레알 코리아 소개
1) 로레알 그룹 소개
2) 로레알 그룹의 역사
3) 로레알 코리아 소개
4) 로레알 코리아의 역사

2. 로레알의 글로벌 전략과 한국진출
1) 로레알 그룹의 글로벌 전략
2) 로레알 코리아의 한국진출 전략
3) 로레알 코리아의 2002년 경영전략

3. 로레알의 강점 정리
4. 로레알 코리아의 향후투자계획


Ⅲ 결 론

참고자료 - 로레알 그룹의 세계진출 현황
본문내용
Ⅰ. 들어가는 글
몇몇의 대기업들이 주도를 하고 있는 한국의 화장품 시장에 적신호가 들어왔다. 화장품 업계의 “골리앗”으로 통하는 세계 최대 화장품 회사인 프랑스 로레알이 “메이블린 뉴욕”이라는 중저가 색조화장품 브랜드로 전문점 판매에 뛰어들면서 국내 중저가 시장에 대한 파상공략에 나서더니, 다국적 기업-로레알 코리아는 한국진출이후 매년 평균 50% 이상의 신장률을 보이면서 6년간 무려 1000% 성장을 이루어 냈다. 지난해 로레알 코리아는 매출 1000억원을 기록하며 국내 화장품시장에서 5위권에 진입할 정도로 돌풍을 일으켰다.

프랑스의 모든 기업체 부문에서 1위
소비재 산업부문에서 2위
주주에게 이윤을 준 회사 5위
세계에서 가장 가고 싶은 50개회사 중에서는 31위 등

'2001 전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회사' 순위의 각 부문에서 좋은 성적을 차지한 로레알 그룹의 성공요인과 더불어, 그들의 한국진출전략과 그에 따른 성공여부를 알아보기로 한다.

Ⅱ. 본 론
1. 로레알 / 로레알 코리아 소개

1) 로레알 그룹 소개

로레알은 세계 1위 화장품 그룹이다.
로레알 그룹은 세계 160여개 국가에 500여개의 브랜드, 130여개 공장 및 5만 여명의 종업원을 거느리고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화장품 기업이다.
전세계 여성 10명중 1.3명이상 로레알 제품을 쓰고 있다.
현재 로레알 그룹은 전 세계 화장품 시장 점유율의 12.5%를 차지하고 있으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로레알(Loreal)의 국내시장진출과 현황
  • 로레알(Loreal)의 국내시장진출과 현황목차1. 로레알 소개2. 로레알 코리아 소개3. 로레알의 해외진출전략4. 로레알의 국내시장진출5. 로레알과 한국화장품 제휴6. 국내시장에 대한 현지화1. 로레알 소개1907년 프랑스 화학자 유젠 슈엘러 창립R&D 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지난 10여 년간 두 자리 숫자의 순익 증가와 부문별 업계 1위 차지현재 세계 160여 개국에 500여 브랜드, 5만 여 명의 종업원을 가진 세계 제 1의 화장품 기업으로 위치대표브랜드 : 랑

  • [마케팅원론] 로레알 코리아의 현지화 전략과성공요인
  • 로레알 코리아는 매출 1000억원을 기록하며 국내 화장품시장에서 5위권에 진입할 정도로 돌풍을 일으켰다.프랑스의 모든 기업체 부문에서 1위소비재 산업부문에서 2위주주에게 이윤을 준 회사 5위세계에서 가장 가고 싶은 50개회사 중에서는 31위 등따라서 우리 조에서는 2001 전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회사 순위의 각 부문에서 좋은 성적을 차지한 로레알 그룹의 성공요인과 더불어, 그들의 한국진출전략과 그에 따른 성공여부를 알아보려고 한다.

  • [글로벌마케팅전략] 로레알의 해외시장진출전략- 세계시장진출과 한국시장진출
  • 로레알의 해외 진출 성공의 배경3.1 유럽에서 인정받은 강력한 브랜드 인지도와 축적된 기업적 노하우3.2 경영자의 능력3.3 자율을 존중하는 기업 문화4. 세계시장을 위한 로레알의 < Globalized Marketing Strategy : Brand >4.1 기본적인 브랜드 운영 전략 - 개별 브랜드 전략4.2 Buying local brands, giving them a facelift, and exporting them around the world4.3 With other popular brands4.4 with overall marketing strategy stays similar5. 한국시장을 위한 로레알 코리아의 < Localized Marketing Strategy :

  • [국제경영] 로레알의 글로벌경영전략
  • 로레알의 과거와 현재2-1. 로레알의 역사2-2. 경영현황2-3. CEO2-4. 매출 현황(1) 2004년 상반기(2) 각 부서와 지역별 매출(3) 신규 시장에서의 성장2-5. 로레알의 현 위치3. 로레알의 글로벌 경영 전략3-1. 현지화와 세계화의 동시추구 3-2.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통한 카멜레온 전략3-3. 글로벌 브랜딩 전략 3-4. 브랜드 이미지 재구축3-5. 사업간 경쟁관계 구축3-6. 시장 및 고객 분포4. 한국 시장에서의 로레알4-1. 로레알 코리아4-2. 로레알의 한국 진출 이유

  • [국제경영] 로레알 해외시장 성공전략과 태평양의 대응
  • 로레알 코리아 사장은 최근 로레알 코리아는 한국 진출 이후 매년 평균 50% 이상의 신장률을 보이면서 6년간 무려 1000% 성장을 이뤘다며 올해 100여 개의 신제품을 출시하고 공격적인 경영을 펼 쳐 지난해보다 30%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로레알 코리아가 이 같이 국내시장에 빠르게 정착한 것은 세계 1위 화장품업체로서의 제품에 대한 노하우와 모든 유통망을 다각적으로 공략하는 영업 전략에서 비롯됐다는 것이 업계 전문가들의 분석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