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레알코리아의 한국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15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 들어가는 글
Ⅱ 본 론
1. 로레알 / 로레알 코리아 소개
1) 로레알 그룹 소개
2) 로레알 그룹의 역사
3) 로레알 코리아 소개
4) 로레알 코리아의 역사
2. 로레알의 글로벌 전략과 한국진출
1) 로레알 그룹의 글로벌 전략
2) 로레알 코리아의 한국진출 전략
3) 로레알 코리아의 2002년 경영전략
3. 로레알의 강점 정리
4. 로레알 코리아의 향후투자계획
Ⅲ 결 론
참고자료 - 로레알 그룹의 세계진출 현황
- 본문내용
-
Ⅰ. 들어가는 글
몇몇의 대기업들이 주도를 하고 있는 한국의 화장품 시장에 적신호가 들어왔다. 화장품 업계의 “골리앗”으로 통하는 세계 최대 화장품 회사인 프랑스 로레알이 “메이블린 뉴욕”이라는 중저가 색조화장품 브랜드로 전문점 판매에 뛰어들면서 국내 중저가 시장에 대한 파상공략에 나서더니, 다국적 기업-로레알 코리아는 한국진출이후 매년 평균 50% 이상의 신장률을 보이면서 6년간 무려 1000% 성장을 이루어 냈다. 지난해 로레알 코리아는 매출 1000억원을 기록하며 국내 화장품시장에서 5위권에 진입할 정도로 돌풍을 일으켰다.
프랑스의 모든 기업체 부문에서 1위
소비재 산업부문에서 2위
주주에게 이윤을 준 회사 5위
세계에서 가장 가고 싶은 50개회사 중에서는 31위 등
'2001 전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회사' 순위의 각 부문에서 좋은 성적을 차지한 로레알 그룹의 성공요인과 더불어, 그들의 한국진출전략과 그에 따른 성공여부를 알아보기로 한다.
Ⅱ. 본 론
1. 로레알 / 로레알 코리아 소개
1) 로레알 그룹 소개
로레알은 세계 1위 화장품 그룹이다.
로레알 그룹은 세계 160여개 국가에 500여개의 브랜드, 130여개 공장 및 5만 여명의 종업원을 거느리고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화장품 기업이다.
전세계 여성 10명중 1.3명이상 로레알 제품을 쓰고 있다.
현재 로레알 그룹은 전 세계 화장품 시장 점유율의 12.5%를 차지하고 있으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