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조직론] 소니의컴퍼니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15 / 2019.12.24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 론
1. 소니의 탄생
2. SONY의 연혁
3. 기업이념
4. 소니의 정신
5. Sony 의 現 경영상태
II. 본 론
1.소니의 조직구조
2. 컴퍼니제 도입
3. 소니의 독립공장제 EMCS
III. 결론
1. 컴퍼니제의 효과
2. 소니가 나아가야 할 방향
- 본문내용
-
1. 소니의 탄생
1946년 5월 ‘도쿄통신공업 주식회사’로 설립
사실상 당시의 벤처기업
종업원은 엄선된 소수의 인원으로 구성
형식적인 직급체제를 피하고 일체의 질서를 실력본위, 인격주의에 두어 기능을 최대한 발휘하도록 함
1958년 1월 회사명을 현재의 ‘소니’로 변경
SONY란 Sonic(‘소리’라는 뜻)의 어원인 라틴어의 Sonus와 건강한 젊은이라는 의미의 Sonny를 합성해서 만든 신조어
3. 기업이념
환경경영 - 효율적이고 실천적인 환경친화 기업
뛰어난 품질 - 전문제품에서 더 뛰어난 명성, 톱 브랜드 소니
앞선 기술 - 생활 속에 즐거움을 주는 소니
4. 소니의 정신
언제나 변화와 혁신의 끈을 놓치지 않는다
일본 기업의 성격을 기본으로 깔고 서구적 경영방식을 과감히 도입해 전략 결정과 경영감시에 탁월한 효과
항상 사용자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경쟁
절대로 모방하지 않는다. 모방하면 소니가 아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