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조직론] 소니의컴퍼니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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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서 론
1. 소니의 탄생
2. SONY의 연혁
3. 기업이념
4. 소니의 정신
5. Sony 의 現 경영상태
II. 본 론
1.소니의 조직구조
2. 컴퍼니제 도입
3. 소니의 독립공장제 EMCS
III. 결론
1. 컴퍼니제의 효과
2. 소니가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1. 소니의 탄생
1946년 5월 ‘도쿄통신공업 주식회사’로 설립
사실상 당시의 벤처기업
종업원은 엄선된 소수의 인원으로 구성
형식적인 직급체제를 피하고 일체의 질서를 실력본위, 인격주의에 두어 기능을 최대한 발휘하도록 함
1958년 1월 회사명을 현재의 ‘소니’로 변경
SONY란 Sonic(‘소리’라는 뜻)의 어원인 라틴어의 Sonus와 건강한 젊은이라는 의미의 Sonny를 합성해서 만든 신조어
3. 기업이념
환경경영 - 효율적이고 실천적인 환경친화 기업
뛰어난 품질 - 전문제품에서 더 뛰어난 명성, 톱 브랜드 소니
앞선 기술 - 생활 속에 즐거움을 주는 소니
4. 소니의 정신
언제나 변화와 혁신의 끈을 놓치지 않는다
일본 기업의 성격을 기본으로 깔고 서구적 경영방식을 과감히 도입해 전략 결정과 경영감시에 탁월한 효과
항상 사용자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경쟁
절대로 모방하지 않는다. 모방하면 소니가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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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AMSUNG_vs[1]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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