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SUNG_vs[1]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16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삼성전자와 소니를 비교한 내용입니다.
- 목차
-
Ⅰ. 서론
1. 삼성전자와 소니, 비교할 수밖에 없는 이유
Ⅱ. 본론
1. 삼성전자의 성장과정과 성공요인
1) 성장과정
2) 성공요인
2. 삼성전자의 강점
1) 기업문화와 조직구조
2) 경영인의 리더십
3) 제품관리와 마케팅
4) 브랜드이미지의 제고
5) 글로벌화
3. 삼성전자의 미래
1)삼성전자의 표면적, 내재적 위기
2)소니의 시련과 잠재력
3)삼성전자와 소니가 남긴 교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3. 삼성전자와 소니의 미래
지금까지 분석한 결과를 종합해보면 소니와 삼성전자의 경영 성과를 결정한 것은 전략의 차이보다는 조직 프로세스와 중역들의 리더십 때문이라고 말할 수 있겠다. 소니는 삼성전자보다 일찍이 창업자 세대에서 전문경영인 세대로, 일본적인 기업에서 글로벌 기업으로 전환을 시도했다. 이와 같은 소니의 경험으로부터 후발주자인 삼성전자는 많은 교훈과 삼성전자의 내재적인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이는 선발주자인 소니도 마찬가지로, 후발주자인 삼성전자로부터 조직상의 전략실행 능력 등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1) 삼성전자의 표면적, 내재적 위기
삼성전자는 이미 강력한 경쟁력을 가진 세계적 기업이다. 그러나 삼성전자의 내부를 들여다보면 여러 가지 많은 문제점을 갖고 있다. 첫 번째로 중앙집권의 폐해다. 삼성전자의 주요 의사결정권은 소수의 사람들에게 집중되어 있기 때문에 잘못된 의사결정을 할 때에 이를 견제할 수 있는 도구가 없다는 것이 문제점이다. 이사회는 최고 경영자의 선임과 보수, .
- 참고문헌
-
1. 김경준, 『소니는 왜 삼성전자와 손을 잡았나?』, 원앤원북스, 2005
2. 장세진,『SONY vs. SAMSUNG』, 살림Biz, 2008
3. 조현재, 전호림, 임상균 공저,『(디지털 정복자) 삼성전자』, 매경출판, 2005
4. 한국경제신문 특별취재팀,『삼성전자 왜 강한가』, 한국경제신문, 2002
5. 北岡後明,『(세계 최강기업) 삼성이 두렵다』, 책보, 2006
삼성전자 홈페이지 http://www.samsung.com/sec/
http://blog.naver.com/narziss_85/100055058379 세계브랜드 순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