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SUNG_vs[1]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16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삼성전자와 소니를 비교한 내용입니다.
목차
Ⅰ. 서론
1. 삼성전자와 소니, 비교할 수밖에 없는 이유

Ⅱ. 본론
1. 삼성전자의 성장과정과 성공요인
1) 성장과정
2) 성공요인

2. 삼성전자의 강점
1) 기업문화와 조직구조
2) 경영인의 리더십
3) 제품관리와 마케팅
4) 브랜드이미지의 제고
5) 글로벌화

3. 삼성전자의 미래
1)삼성전자의 표면적, 내재적 위기
2)소니의 시련과 잠재력
3)삼성전자와 소니가 남긴 교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3. 삼성전자와 소니의 미래
지금까지 분석한 결과를 종합해보면 소니와 삼성전자의 경영 성과를 결정한 것은 전략의 차이보다는 조직 프로세스와 중역들의 리더십 때문이라고 말할 수 있겠다. 소니는 삼성전자보다 일찍이 창업자 세대에서 전문경영인 세대로, 일본적인 기업에서 글로벌 기업으로 전환을 시도했다. 이와 같은 소니의 경험으로부터 후발주자인 삼성전자는 많은 교훈과 삼성전자의 내재적인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이는 선발주자인 소니도 마찬가지로, 후발주자인 삼성전자로부터 조직상의 전략실행 능력 등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1) 삼성전자의 표면적, 내재적 위기
삼성전자는 이미 강력한 경쟁력을 가진 세계적 기업이다. 그러나 삼성전자의 내부를 들여다보면 여러 가지 많은 문제점을 갖고 있다. 첫 번째로 중앙집권의 폐해다. 삼성전자의 주요 의사결정권은 소수의 사람들에게 집중되어 있기 때문에 잘못된 의사결정을 할 때에 이를 견제할 수 있는 도구가 없다는 것이 문제점이다. 이사회는 최고 경영자의 선임과 보수, .
참고문헌
1. 김경준, 『소니는 왜 삼성전자와 손을 잡았나?』, 원앤원북스, 2005
2. 장세진,『SONY vs. SAMSUNG』, 살림Biz, 2008
3. 조현재, 전호림, 임상균 공저,『(디지털 정복자) 삼성전자』, 매경출판, 2005
4. 한국경제신문 특별취재팀,『삼성전자 왜 강한가』, 한국경제신문, 2002
5. 北岡後明,『(세계 최강기업) 삼성이 두렵다』, 책보, 2006

삼성전자 홈페이지 http://www.samsung.com/sec/
http://blog.naver.com/narziss_85/100055058379 세계브랜드 순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레포트 - Fortune Global 500 회사 분석 - 삼성전자
  • 위해 혁신적인 제품 개발과 연구개발, 고객 중심의 전략 수립, 브랜드 이미지 개선, 사회적 책임과 환경 보호에 대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삼성전자는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을 이뤄나가며,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참고 자료장용선. (2018). 삼성전자의 조직정체성 형성 과정. 경영사연구, 33(1), 27-46.박찬수 and 김한구. (2014). 삼성의 신경영과 브랜드 경영: 삼성전자를 중심으로. 경영학연구, 71-85.

  • [국제경영] 해외직접투자 성공 및 실패사례
  • vs 국내포털검색기능의 집중성 추구 콘텐츠의 다양성 추구단순한 문자성 화면 화려한 화면※ 구글의 화면이 단순한 이유 : 국내의 빠른 인터넷속도와 달리 다른 나라들 대부분이 인터넷이 느리기 때문.- 인터넷 속도 세계1위의 한국 인터넷 인프라를 시장동향과 접목시켜 분석하지 못함. Case StudyⅣ (Overseas to Korea)Brought to you by 김원주 (영어과 ’07)Foreign Direct InvestmentThe Management in Global Era소셜미디어 분야에 경쟁력 확보안드로

  • [리더십비교분석] 삼성의 CEO 이건희 소니의 CEO 이데이 노부유키 비교분석
  • Ⅰ. 서론사례선정이유사업추이(1) 삼성(2) 소니Ⅱ. 이슈리더십 Ⅲ. 본문1. 삼성1) 삼성의 CEO 이건희2) 이슈 Pull3) 시스템 Power4) 오디언스 Push2. 소니1) 소니의 CEO 이데이 노부유키2) 이슈 Pull3) 시스템 Power4) 오디언스 PushⅣ. 결론1) 3P 모델을 기준으로 한 삼성과 소니 비교2) 결론 및 정리Ⅴ. 과정서Ⅵ. 후기 (감상문)Ⅰ. 서론   “사공이 많으면 배가 산으로 간다” 우리나라의 대표적 속담 중에 하나다. 이는 의견이 너무 많으면 일이 제

  • [A+레포트]스마트TV의 경쟁력 분석(SWOT) 및 발전방안
  • 11년 5월 누적 다운로드 500만건을 돌파하였고, 주간 약 45만 명이 방문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방문객이 약 15%씩 빠르게 증가하는 추세이다. 최근에는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앱도 제공 중이며 2011년 말까지 스마트TV 전용 애플리케이션수를 1,000여 개로 확대할 계획이다. 삼성 스마트TV자료 : 삼성 홈페이지 http://www.samsung.com/sec/스마트TV가 TV 영역을 넘어 홈네트워크의 중심이 되고 모든 삼성 제품의 제어 및 관리 역할을 담당하도록 계획이다. 삼성

  • [A+레포트]우리나라 스마트TV의 확산을 위한 글로벌 시장진출 발전전략
  • 10년 4월까지 쇼 앱스토어 컨텐츠 보유량은 약 1,000개 불과하다.삼성전자는 2009년 9월부터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등 유럽 지역에서 서비스 중인 ‘삼성 어플리케이션 스토어(Samsung Application Store)를 SKT의 T 스토어 숍인숍(shop in shop)의 형태로 2010년 3월 국내에 오픈했으며, SBS, EBS 방송 콘텐츠, 트위터, 페이스 북 등 소셜 네트워크사이트(SNS) 관련 프로그램의 다운로드를 제공하고 있다. 어플리케이션 마켓 규모자료 : Distimo, 안드로이드마켓, 삼성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