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sony 조직설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I. 기업소개
1. 연 혁
2. Product History
3. 브랜드 기원
4. 사업 부문

II. 조직설계 현황
1. CEO의 리더십
2. 경영방침
3. 변화된 조직구조

III. 조직설계 평가
1. 경영성과

Ⅳ. 개선방향과 과제
1. 사내분사제의 장단점 및 해결방안


※ 부 록
본문내용
2) 새로운 기업으로의 구조조정
여러 기업으로부터 주문을 받아 제품을 생산하려면 다기능 공장으로의 변신이 불가피하다. 한 설비에서 똑같은 제품을 쏟아내는 경직된 대량생산 체제로는 하청전문공장으로의 변신이 불가능하다. 소니의 13개 공장으로 독립되는데, 이 공장은 생산라인을 유연한 시스템으로 혁신, 소량 다품종 생산이 가능하도록 했다. 하청 공장화되는 일본 전자공장들은 부품의 자체개발 능력도 갖추고 있다. 외부에서 부품을 구입해 조립하는 것보다 부가가치가 높기 때문이다. 또한, 단순한 제품생산뿐 아니라 원자재 조달, 물류, 애프터서비스까지 담당한다.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다양한 기능을 수행한다는 점에서 다기능 공장인 셈이다. 다기능 공장화를 통해 보다 낳은 핵심역량의 투자와 제품 및 개발에 신경을 쓰고 보다 양질의 제품을 개발할 수 있었다.
소니의 흑자경영은 타 업체들보다 한발 앞선 구조조정과 철저한 비용관리, 게임 등 미래산업의 집중육성에 힘입은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소니는 1999년부터 구조조정에 돌입. 2001년 말까지 전체 직원의 10%를 줄였다. 그리고 70개의 해외공장도 55개로 통폐합했다. 이러한 구조조정을 통해 조직구조를 유지함으로써 민첩하고 신축성 있는 기업 운영이 가능했다.



Ⅲ. 조직설계 평가


1. 경영 성과
일본 전기전자메이커들이 줄줄이 적자를 낸 가운데 Sony만이 흑자기조를 유지했
참고문헌


【 참 고 문 헌 】
- 스튜어트 크레이너 저「75가지 위대한 결정 」( 티난 출판사 2001,2,1)
- 장세진 저, 「글로벌 경영 - 글로벌경쟁시대의 국제경영」(박영사,2000)
- 야마무라 신이치로 지음 「소니제국의 마케팅」(참솔, 2001)
- 다이아몬드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 「소니 리제너레이션 대혁명」 (평범사,1999년)
- 소니 홍보센터 저 「소니 자서전」 (상상북스, 1994년)
- 김인수 저「거시 조직 이론」(무역 경영사,1999)
- 김병운 외「경영학 원론 」( 문경사 ,2000)
- 신완수 저「최고 경영자 23인의 리더쉽을 배우자」( 창현출판사 ,1994.11.11)

【 참고 사이트 】
- 한국경제신문 : www.hankyoung.co.kr
- 매일경제신문 : www.mk.co.kr
-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econ.seri.org
- LG경제연구소 :www.lgeri.com
- 소니 코리아 : www.sony.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6 시그마 SixSigma란
  • 설계 ․근본원인검증 ․Benchmarking ․Pareto ․Cause&Effect Diagram ․ANOVA ․상관분석 ․t분석, F분석 ․데이터분석 ․프로세스 맵 ․검증된 ․근본원인 ․문제기술서 개선올바른 개선 방안을 도출,평가,선택함. 해결방안을 제시함으로써 발생하는 변화에 대해 조직이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 변화관리 접근 방법을 개발함․해결방안 아이디어 도출 ․해결방안 영향정의:효과 해결방안 평가 및 선택 ․프로세스맵 개발&High Level Plan ․모든 이해

  • [생산운영관리] 삼성 SDI의 SCM전략
  • 소니와의 전략적인 제휴로 시장 개척 및 기술 향상(2) 소니는 삼성으로부터 좋은 제품을 제공받고, 삼성은 소니로부터 지속적은 투자자금을 제공⇨ 합작투자로 인하여 세계시장에서 선두권을 지킬 수 있는 기회(3) 양사 공동협력 통한 글로벌 시장 확보5. 삼성SDI의 나아갈 방향1) SCM을 이용한 정보시스템 확충어떤 기업의 SCM도 마찬가지이겠지만, 삼성SDI의 SCM역시 그 협력업체 수가 많이 때문에 모든 협력업체의 현황 파악과 그들의 장단점 및 그들을

  • [학사][인사관리]우리나라 역량중심의 인적자원 경영 연구 분석
  • 조직적인 차원에서 이러한 역량은 조직의 미션과 가치를 반영해 주고 있으므로 이를 핵심역량이라 한다. 변수화한 핵심역량사례를 기준으로, 평가자가 피평가자의 행위와 가장 유사한 역량사례를 찾아 체크하는 평가장점성공적인 업무수행을 위해 필요한 요건을 찾아 이를 기초로 설계된 것이다. 조직적인 우선순위를 뒷받침하는 이른바 핵심역량을 강조할 수 있다. 단점개발에 시간과 돈이 소요된다. 여건 변화에 따라 개정해야 하는 번

  • [경영전략] `소니` 기업경영전략 사례연구 - SONY -
  • 기업경영전략 사례연구최종 ReportS O N Y과 목: 세계기업전략론교 수:제출일: 2003년 12월 19일학 과: 이 름: 제목: 기업경영전략 사례연구 - SONY - 목차Ⅰ. 소니는 어떤 회사인가? ⅰ. 소니의 설립ⅱ. 소니를 빛낸 역대 CEO들ⅲ. 소니의 제품사ⅳ. 소니의 기업 목표와 그에 따른 문화Ⅱ. 소니의 조직구조Ⅲ. 소니의 산업구조ⅰ. 소니가 진출해 있는 시장ⅱ. 대표 제품ⅲ. 직접경쟁관계에 놓여있는 경쟁사Ⅳ. 기업 차원에서의 경영 전략ⅰ. 글로벌 경

  • [경영분석]소니(SONY)의 경영전략
  • 소니가 선택의 여지가 없었던 모양이라며 이데이 사장의 앞날에 대해 비관적인 전망을 내놓기도 했다.하지만 4년여가 지난 후 이데이 사장을 바라보는 일본 재계의 표정은 그야말로 탄성 일색이었다. 이데이 사장이 위기에 빠졌던 소니를 구했고 더 나아가 일본경제의 체면을 살리고 있다는 식이었다.그도 그럴 것이 이데이 사장은 취임 직후부터 나태한 조직 소니의 개혁작업을 진두지휘했고, 그 결과 이제는 신일본형 경영모델의 가능성을 제시해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