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관리] `마쓰시타`와 `사랑의 교회` 조직관리사례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2 / 2019.12.24
- 4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국외 사례 .................................................... 3p
Ⅰ.사례-마쓰시타 ................................................ 3p
Ⅱ.해외 사례 관련 문제와 답안 ....................................... 6p
Ⅲ. 마쓰시타 사례 관련 해설-기업 환경 변화와 조직의 방향.. 11p
Ⅳ. 참고문헌 ........................................................ 32p
2.국내사례 ....................................................... 33p
Ⅰ.사례-사랑의 교회 대학부의 조직 운영 ..................... 33p
Ⅱ. 국내 사례 관련 문제와 답안 ................................... 37p
Ⅲ. 참고문헌 ....................................................... 37p
3. 결론 .......................................................... 40p
- 본문내용
-
Ⅰ.사례 - 마쓰시타
일본 전자업체들은 지난 몇 년간 업적악화를 배경으로 대대적인 감량경영 및 사업구조재편에 나서고 있으나 이들의 미래는 여전히 불투명하다. 일본의 경험은 한국기업에게 ‘선택과 집중’의 중요성과 어려움을 동시에 일깨워주고 있다. 전멸, 붕괴, 추락, 굴욕 등 일본 매스컴들은 언제부터인가 자국의 전자업계의 상황을 이렇게 표현하기 시작했다. 자동차와 더불어 쌍두마차를 이루면서 세계시장을 석권했던 일본 전자업체는 어느덧 애물단지로 전락했다. 이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것이 지난 2001년도(2001.4 - 2002.3)의 경영실적이다. 소니, 마쓰시타전기, 히타치제작소, 도시바, 미쓰비시전기, 후지츠, NEC 등 종합전자메이커 7개 사는 이 기간동안 무려 1조 9,259억 엔(약 155억 달러)이라는 대규모 적자를 기록했다. 특히 마쓰시타는 상장이래 처음으로 적자를 기록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