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LG생활건강 남성 화장품 `보닌`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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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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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상황 및 분석
선정 기업 및 제품범주
자사 및 경쟁사분석
STP분석
Product Concept
보닌 나이트 케어 올인원 효과
보닌의 현재유통경로
Place Strategy
Promotion(marketing communication)
Marketing strategy
경쟁사 제품들의 가격
가격 선정
사업성 분석
- 본문내용
-
가격 선정
신제품 가격을 기존의 제품과 비교하여 책정한다.
물가 등을 반영하여 가장 최근에 출시되고 선정 제품과 가장 비슷하다고 할 수 있는
(둘 다 올인원 제품) JSP에센스를 기준으로 원가 책정.
전문가 의견 반영 : “화장품은 전체 가격에서 원가가 차지하는 비율이 매우 낮다.
대개 화장품의 원료는 판매가의 6%, 연구개발비는 1.8%, 기타 마케팅 광고비는 24% 정도로 책정된다.”
실제로 LG생활건강에서 원가를 이렇게 책정한다고 가정하면
전년도 매출 : 500억
신제품으로 대체되는 기존 매출액 : 500억*20%=100억
기존 제품 원가(총 비용)= 100억*32%(원료6%+연구개발비1.8%+기타마케팅광고비24%)= 32억.
기존 제품 총이익 = 100억-32억= 68억
여기서 실제 신제품 출시하면 판매량이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
신제품의 판매량을 기존보다 20% 늘어난, 400,000개 이상으로 목표
(기존 제품 판매량: 100억 /평균가격 약30000원 = 약 330,000개 )
자료평가
- 너무 하네요..아무리 알바라도..
- spaw***
(2016.08.10 04:28: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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