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LG생활건강 남성 화장품 `보닌`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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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시장상황 및 분석
선정 기업 및 제품범주
자사 및 경쟁사분석
STP분석
Product Concept
보닌 나이트 케어 올인원 효과
보닌의 현재유통경로
Place Strategy
Promotion(marketing communication)
Marketing strategy
경쟁사 제품들의 가격
가격 선정
사업성 분석

본문내용
가격 선정
신제품 가격을 기존의 제품과 비교하여 책정한다.

물가 등을 반영하여 가장 최근에 출시되고 선정 제품과 가장 비슷하다고 할 수 있는
(둘 다 올인원 제품) JSP에센스를 기준으로 원가 책정.

전문가 의견 반영 : “화장품은 전체 가격에서 원가가 차지하는 비율이 매우 낮다.
대개 화장품의 원료는 판매가의 6%, 연구개발비는 1.8%, 기타 마케팅 광고비는 24% 정도로 책정된다.”

실제로 LG생활건강에서 원가를 이렇게 책정한다고 가정하면


전년도 매출 : 500억
신제품으로 대체되는 기존 매출액 : 500억*20%=100억

기존 제품 원가(총 비용)= 100억*32%(원료6%+연구개발비1.8%+기타마케팅광고비24%)= 32억.
기존 제품 총이익 = 100억-32억= 68억

여기서 실제 신제품 출시하면 판매량이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
신제품의 판매량을 기존보다 20% 늘어난, 400,000개 이상으로 목표
(기존 제품 판매량: 100억 /평균가격 약30000원 = 약 330,000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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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너무 하네요..아무리 알바라도..
  • spaw***
    (2016.08.10 04:28: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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