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기업분석과 핵심역량/ LG생활건강 SWOT,STP,마케팅전략분석/ LG생활건강 중국진출사례연구 P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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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기업분석과 핵심역량/ LG생활건강 SWOT,STP,마케팅전략분석/ LG생활건강 중국진출사례연구 PPT발표자료입니다.
한학기 중간, 기말 대체 레포트였기 때문에 정말 심혈을 기울여 쓴 레포트이고
A+의 성적을 받았습니다.
- 목차
-
1. LG생활건강 기업소개
(1) 기업개요
(2) 사업분야
2. LG생활건강 경쟁우위전략
3. LG생활건강 SWOT분석
4. LG생활건강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LG생활건강 마케팅전략
(1) 남성타겟 마케팅
(2) VIP 마케팅
(3) 고급화 마케팅
6. LG생활건강 중국진출사례
- 본문내용
-
한류열풍과 함께 한방화장품의 신비롭고 고급스러운 브랜드이미지와 자연친화적이고 동양적인 한방 원료를 바탕으로 한 뛰어난 효능은 중국 화장품 시장을 매료시킴
중국 한방화장품 시장은 향후 최소 200억 위안의 시장규모를 가질것으로 보임
업계 최초로 한방 피부과학연구소를 설립하고 한의대 및 인삼약초연구소, 국립수산과학원 등과 협력하여 전문적인 연구 및 개발을 실시함
전속모델 없이 입소문 마케팅으로 내세운 설화수에 비해, 후는 한류 열풍의 주역이라고 할 수 있는 이영애를 2006년부터 전속모델로 내세워 ‘왕과 왕후’라는 고급스러운 브랜드 이미지와 시너지효과를 통해 중국시장을 공략.
중국인이 금을 좋아한다는 것에 착안하여, 황금산삼 성분을 넣었으며, 음의 기운기 가득한 상황버섯과 양의 기운이 가득한 산삼에 황금을 더한 황금산삼 성분을 농축한 황금빛 진액타입을 통해 중국인의 취향에 맞게 개발하였음.
디자인도 왕의 고귀함을 살리기 위해 중국인들이 느끼는 최상의 가치를 상징하는 황금색과 호박보석을 강조하는 궁중 케이스로 디자인하여 중국 겨냥.
중국뿐만아니라 2014년 루브르 박물관에서 열린 프랑스 최대 규모 박람회 패션쇼에 아시아 대표 한반화장품으로 초청받아 ‘후’를 선보이게 하는 등 중국에서뿐만아니라 국제적으로 고급스럽고 한국적인 브랜드 이미지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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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6.11 21:28: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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