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꽃을든남자`- 컬러로션 성공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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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2)시장환경분석
-경제적 환경
-사회.문화적 환경
-경쟁적 환경
(3) 마케팅전략-STP 분석
1. S-시장세분화
2. T-표적시장 선정
3. P-포지셔닝 전략
(4) 4P's 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5) 판매 후 고객관리
본문내용
(2)시장환경분석

-경제적 환경

① 시장 규모 : 2001년 기준 남성화장품 약 2000억원

② 성장률 : 전체 화장품 시장 규모 약 1.7% 감소. 남성용 화장품 시장
오히려 약 8% 성장
(※A.C.닐슨 코리아의 화장품 전문점 자료ACNielsen
Cosmetic Index) 매출액 조사)

③ 상품수명주기 단계(PLC) : 성장기 초반
⇒ PLC와 시장매력도간의 관계 : 성장기-시장 빠르게 성장, 규모↑
∴ 매력도 가장 높음

-경쟁적 환경

① 현재 시장내의 경쟁 : 태평양의 미래파(1위), 오딧세이(2위)+LG생활건강의 보닌 모노다임 경쟁

★남성화장품 시장은 아주 매력적인 시장, 그러나 기존 시장 선도자들(태평앙, LG생활건강 등)의 강력한 진입장벽

★이런 상황 속 소망화장품의 성공 전략?

⇒ 바로 제품차별화 전략 ⇒ ‘컬러로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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