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태평양 vs LG생활건강 LG Household & Health Care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9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화장품의 정의
2. 화장품 산업의 전망과 각 기업의 규모
1) 화장품 산업의 특성
2) 화장품 기업의 규모
3. 태평양 AMOREPACIFIC
4. LG생활건강 LG Household & Health Care
5. 마케팅 능력 평가 항목
1) 조직 내부 상호작용
2) 조직 외부 상호작용
3) 조직차원의 상황요인
4) 마케팅부서 요인
5) 지식기반
6) 정보분석
6. 태평양의 마케팅 능력
1) 마케팅 개별능력
2) 마케팅 과정능력
3) 마케팅 건축능력
4) 마케팅 총체 능력
7. LG생활건강의 마케팅 능력
1) 마케팅 개별능력
2) 마케팅 과정능력
3) 마케팅 건축능력
4) 마케팅 총체 능력
8. 전략적 성향 및 기업 성과
9. 결론
10. 참고 자료
- 본문내용
-
1. 화장품의 정의
화장품에 대한 정의를 하자면, 다음과 같다.
약사법에서 정해진 화장품의 정의는 “인체를 청결 또는 미화하기 위하여 도찰(塗擦) ·살포 기타 이와 유사한 방법으로 사용되는 물품으로서 인체에 대한 작용이 적은 것을 말한다.” 그와 동시에 제조 ·판매, 그에 따르는 광고 등 모든 면에 규제를 받는 상품이다. 언뜻 생각할 때 상품명의 수가 많고, 많은 종류가 있는 것 같으나, 실제로는 법률의 정의에 따라 분류하면 5계통으로 분류할 수 있다.
① 인체를 청결하게 미화하고 피부를 건강하게 보전하기 위하여 도찰하는 종류로서 보통 기초화장품이라 부르며, 각종 화장수 ·크림 류가 이에 속한다.
② 매력을 증진하고 용모를 변경시키는 종류로서 가루분 ·고형백분 ·크림 백분 ·파운데이션 ·입술연지 ·눈썹연필 ·미조료(美爪料) 등이 있는데 대체로 빛깔이 있는 화장품이며, 마무리화장품 또는 메이크업 화장품이라 한다.
③ 머리털을 건강하게 보존하고 아름답게 가꾸기 위해 사용되는 것으로는 두발화장품이라 하여 헤어로션 ·헤어 토닉, 액상 및 유상 정발료, 헤어 크림 ·헤어 트리트먼트 크림 ·샴푸 ·헤어 스프레이 등이 이에 속한다. 콜드퍼머약이나 머리물감 등 직접 모질(毛質) 자체에 변화를 주는 것은 작용이 작다고 볼 수 없으므로, 의약부외품으로서 별도로 취급된다.
④ 미화하고 매력을 증진하는 것에 향수 종류가 있다.
⑤ 현재는 특히 남성의 피부를 위하여 사용하는 기초화장품, 즉 셰이빙 크림을 비롯한 애프터 셰이빙 로션, 남성 로션 ·크림 등, 남성화장품이 제조 ·판매된다. 향수도 남성용이 있다.
(네이버 백과사전 http://dic.naver.com)
- 참고문헌
-
태평양(IR, 홈페이지 및 뉴스자료) http://www.amorepacific.co.kr
LG생활건강(IR, 홈페이지 및 뉴스자료) http://www.lgcare.com
라네즈 홈페이지 http://www.laneige.co.kr
마몽드 홈페이지 http://mamonde.co.kr
라끄베르 홈페이지 http://www.lacvert.co.kr
증권거래소 전자공지시스템 http://dart.fss.or.kr
<마케팅원리> 제 2판, 박찬수, 법문사
<마케팅조사론> 제3판, 채서일, 학현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 도미노 피자의 경영 전략과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