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소셜커머스의 현황과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23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소셜커머스란?
소셜커머스의 현황
소셜커머스의 전망
본문내용
{소셜커머스의 정의}

소셜미디어와 소셜네트워크를 활용한 전자상거래의 일종이다.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등의 소셜네트워크와 연계하므로,
소셜 쇼핑(Social Shopping)이라고도 한다.

1. 소셜 링크형
소셜 커머스의 가장 기본적인 유형으로 커머스 사이트에 소셜네트워크로 이동할 수 있는 버튼 형식의 링크를 게재하는 방식이다.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소셜네트워크 글쓰기에 자동으로 삽입되거나, 자신의 소셜 네트워크에 웹문서가 그대로 복사되어 게시물로 생성된다.
2. 소셜웹형
커머스 사이트 내에서도 소셜네트워크의 기능을 구현해주는 방식이며, 소셜커머스와 소셜네트워크가 결합된 방식으로 커머스 사이트에서 이뤄지는 소비자의 구매, 평가, 리뷰 등의 활동이 소비자의 소셜네트워크에 자동으로 반영되어, 친구들과 공유됩니다.
또한, 같은 소셜네트워크의 친구들이 커머스 사이트에서 어떤 활동을 하는지 보여줄 수 도 있습니다.
3. 공동구매형
그룹폰, 위폰 등이 대표적인 사례로 공동구매 사이트가 소셜네트워크와 결합한 형태입니다.
제품별로 정해진 최소 구매 수량이 달성되면 큰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여, 소비자들이 적극적으로 소셜네트워크를 통해 친구들을 공동구매에 참여시키도록 한다.
초대한 친구가 제품을 구매하거나 회원가입을 하면, 현금이나 포인트를 적립해 주는 인센티브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도 한다.
4. 오프라인 연동형
off-line공간을 네트워킹 가능한 단말기로 소셜네트워크와 연결시키는 유형이다. 위치기반 서비스를 활용하여 소비자의 오프라인 상점에서의 경험을 모바일로 소셜네트워크에 확산시키는 방식과 매장에 비치한 컴퓨터로 바로 소비자의 소셜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도록 하는 디젤의 프로모션 등이 대표적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