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처함으로써 국민의 자유와 인권을 지키는 것이 민주적 리더십이다.20세기 전반기의 자유주의자들은 이익집단 간의 절충과 타협에 의하여 사회적 과정이 이루어지는 이른바 다원주의사회론을 상정했다. 국가의 역할은 이들 이익집단들의 경쟁이 자유롭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규범을 제시하는 데 국한되는 것으로 생각했다. 다원주의사회론은, 국가는 중립적 규범의 제시자가 아니라 이익집단의 어느 한 쪽과 같은 편이 되어 다른 쪽을 압박한다는 조
리더십에 대하여 서술해 보았다. 청렴은 모든 선의 원천이며 모든 덕의 근본이라는 다산 정약용의 말처럼 시대를 불문하고 공직자로서 갖추어야할 기본 덕목중 하나가 청렴이라는 것에 대하여는 이견이 없을 것이다. 청렴이라는 말은 성품과 행실이 높고 맑으며 탐욕이 없다는 뜻이다. 탐욕이 없음은 기본이다. 탐욕이 없는 공직자가 성품과 행실도 높고 맑아야 한다는 뜻이다. 탐욕이 없음은 물론이거니와 높고 맑은 성품과 행실은 고결한 도덕성과 윤
한국형 경영자론 Workshop2005.5.16(월)목차Ⅰ. 들어가며 Ⅱ. 본론 1. 리더는 타고나는 것인가 만들어가는 것인가1) 리더십에 대한 다양한 연구들2) 소결3) 이순신의 리더십에 대한 고찰2. 과업지향적 리더가 바람직한가? 인간지향적 리더가 바람직한가? 1) 과업지향적 리더와 인간지향적 리더2) 두가지 리더십에 대한 연구3) 어떤 리더가 더 바람직한가3. 새로운 리더십의 출현과 그 배경1) 새로운 리더십의 특징2) 소결4. 부하의 마음을 이끌어 내는 한
한국형 경영자론 Workshop목차Ⅰ. 들어가며 Ⅱ. 본론 1. 리더는 타고나는 것인가 만들어가는 것인가1) 리더십에 대한 다양한 연구들2) 소결3) 이순신의 리더십에 대한 고찰2. 과업지향적 리더가 바람직한가? 인간지향적 리더가 바람직한가? 1) 과업지향적 리더와 인간지향적 리더2) 두가지 리더십에 대한 연구3) 어떤 리더가 더 바람직한가3. 새로운 리더십의 출현과 그 배경1) 새로운 리더십의 특징2) 소결4. 부하의 마음을 이끌어 내는 한국의 전통
대처하면 좋을지 이 책을 통해 배울 수 있었다. 그래서 나는 이 책이 정말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비단 저자처럼 기분부전장애를 앓고 있는 독자가 아니더라도 충분히 공감할 수 있고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는 책이었다.내가 느낀 것들은 다음과 같다.첫 번째, 위에서 설명한 ‘고슴도치 딜레마’를 나도 가지고 있다. 지금도 약간 가지고 있지만 과거에는 정말 심했다. 친해지고 싶은 친구가 있어서 친해지려고 노력하다가도 먼저 깊게 다가오면 부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