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현대카드의 차별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23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1기업 소개
02신용카드 현황
03현대카드의 성공요인 (차별화 전략)
04결론
본문내용
다른 업체들과의 차별화
브랜드 이미지의 고급화

브랜드 전략 사용

브랜드 관리실운영 & 브랜드관리지표(BMI)
개발 지속 운영

정확한 포지셔닝 브랜드 포트폴리오
과학적인 브랜드 관리

업계 최초로 카드 디자인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제작

현대카드는 기존 경쟁사들의 포지셔닝과 차별화되는 브랜드 컨셉을 통해 주도권을 확보할 수 있는 전략으로 알파벳과 컬러를 통한 브랜드 마케팅 전략

현대카드의 브랜드 포트폴리오는 알파벳과 넘버, 그리고 컬러를 기준으로 구성
라이프 스타일로 세분화하는 가로축을 구성, 알파벳 카드는 저마다 명확한 컨셉을 가지고 차별화
다양함을 뜻하는 Multiple의 현대카드 M
할인혜택을 전면으로 내세운 현대카드 V(Value)
여행을 컨셉으로 한 현대카드 W(Weekend) 등이 있으며
A-Z까지 26개로 세분화 되잇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현대카드의 전략적 혁신 성공요인 분석
  • 현대카드의 기업신용등급 또한 AA−로 상향 조정되었으며 올해 상반기만 770억 원의 당기 순이익을 올려 지난해 연간 치를 넘어서 버렸다. 이러한 현대카드의 성공요인으로 대부분 분석가들은 마케팅전략을 이야기한다. 하지만 우리는 이와 같은 성공에는 단지 마케팅뿐만이 아닌 기업내의 내실과 전반적인 조직의 탄탄한 구조 및 안정적인 자산운용에서 기인한 것이라 판단했다. 즉, 카드산업의 일반적인 전략과 차별화된 전략적 혁신이 지금의 현대카

  • [경영학] 현대카드 전략분석
  • 현대카드의 전략분석개요Ⅰ. 서론1. 주제선정 이유2. 카드시장현황Ⅱ. 본론1. 현대카드분석 & 문제점 해결-재무-운영-마케팅-인적자원관리Ⅲ. 결론Ⅰ. 서론1. 주제 선정의 이유아침 등교, 출근길에 버스, 지하철을 타기 위해 우리는 자신의 특별한 카드를 꺼내든다. 그 후 나머지 하루를 우리는 카드 한 장만으로 자신이 하고자하는 것들을 마음껏 할 수 있게 되었다.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따라 소비자들은 카드하나도 그냥 선택하지 않는다.

  • [경영학] 현대카드의 전략분석
  • 현대카드의 전략분석개요Ⅰ. 서론1. 주제선정 이유2. 카드시장현황Ⅱ. 본론1. 현대카드분석 & 문제점 해결-재무-운영-마케팅-인적자원관리Ⅲ. 결론Ⅰ. 서론1. 주제 선정의 이유아침 등교, 출근길에 버스, 지하철을 타기 위해 우리는 자신의 특별한 카드를 꺼내든다. 그 후 나머지 하루를 우리는 카드 한 장만으로 자신이 하고자하는 것들을 마음껏 할 수 있게 되었다.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따라 소비자들은 카드하나도 그냥 선택하지 않는다.

  • 현대카드 마케팅 전략분석
  • 카드를 발급하여 포인트 적립 등을 통한 무료, 할인, 캐쉬백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부가서 비스를 통하여 생활편의, 문화생활, 건강, 보험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할이 또는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따라서 본인의 특성에 맞는 신용카드를 잘 선택하면 신용카드의 혜택을 만끽 할 수 있다. 2. 선정 배경급변하는 금융환경 속에서 현대카드는 상품차별화, 금융서비스 전문화 등으로 도입기에서 경쟁력을 갖춰가는 기업이다. 현대카드는 이러한 전략적

  • 현대백화점 고급화 전략 성공사례 분석
  • 전략적 제휴-해외시장 진출-경쟁사와의 치열한 경쟁-빅3를 제외한 삼성, LG 유통사업 강화-홈쇼핑업체, 할인점 업체, 등의 부상, 추격4) 경영전략 - 고객관계관리(CRM) 시스템 설치 -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타깃 마케팅과 원투 원 서비스 - 식품매장 강화 - 인터넷 웹 서비스(롯데카드 소개. 신청, 사용내역, 포인트조회 등의 업무처리) - 차별화 MD전략실시 (인기품목 단독 기회, PB상품적극 개발, 전략상품확대) - 전문 특화숍과 델리존 대폭 강화 ◆ 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