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소프트, 리니지 중국진출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23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Stage 1: Introduction
- NC Soft
- Lineage

Stage 2: 중국 게임 시장 당시 현황
- 중국 진출 배경

Stage 3: 실패원인 및 전망
- 인터넷 인프라
- 정부규제
- 소비자 성향
- 시장 진입 시기:Red Ocean
- NC Soft 의 재진출 전망 - Blade & Soul



본문내용
Lineage


MMORPG(Massive Multiplayer Online RolePlaying Game)
= 대규모다중사용자온라인롤플레잉게임

RPG(RolePlay Game)의 일종

온라인으로 연결된 다수의 사용자가 같은 공간에서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게임

월 정액제로 운영

Lineage in Korea


한국 1세대 MMORPG게임

98년 첫서비스 시작

1998년 9월 27일 동시접속자수 500명을 기록

15개월만에 국내 최초 100만회원 가입

2000년 국내 동시 접속자 10만명 최초 기록

2007년 국내 문화콘텐츠 상품 최초 누적 매출
1조원 달성

2012년 14년차임에도 불구하고 연간 매출
꾸준히 1000억원대 기록 . 대표적인 장수상품

대만/중국/일본/미국 등에서 정식 서비스 중

참고문헌
http://kr.ncsoft.com/korean/
http://blog.naver.com/idok1230?Redirect=Log&logNo=80155018801
http://blog.naver.com/sy_research?Redirect=Log&logNo=40159587361
http://www.cyworld.com/t0xcvd31/5625884
http://blog.naver.com/sswdr?Redirect=Log&logNo=80022510615
http://bbabys1.blog.me/10110091557
http://blog.naver.com/mhhyanga?Redirect=Log&logNo=159873580
재벌닷컴 http://www.chaebul.com
This is the game.com http://www.thisisgame.com/board/view.php?category=115&id=557425
KT 경제경영연구소 Issue Report <중국온라인게임 시장현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엔씨소프트 미국진출 전략
  • 사례의 분석대상 기업인 NC SOFT는 국내 온라인 게임업계 1위에 위치하고 있다. 한동안 온라인 게임의 중독성, 아이템 거래의 폐해, 캐릭터 사업과 관련된 법정 문제 등으로 주가가 크게 하락하기도 하였지만, 다양한 3D 게임 개발, 활발한 해외 진출 등으로 지속적인 시장 내 경쟁 우위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엔씨소프트에서 개발, 서비스하고 있는 ‘리니지’라는 온라인게임은 국내 최대 사용자 수를 가지고 있는 게임이다. 세계진출을 시작한 2000년 대

  • [국제마케팅전략] 온라인게임업체 엔씨소프트 중국시장진출전략
  • 중국 합작법인 엔씨 시나 설립 2003. 1   중국 「리니지」 시범서비스 개시 2003. 3   CSFB 선정, ’2003 아시아‘8대 가치주’ 2003. 4   중국「리니지」유료서비스 실시 연 혁 리니지: 1998.9 상용서비스 실시에버퀘스트: 2003.4 상용서비스 실시샤이닝로어: 2003 하반기 상용서비스 예정리니지 II: 2003 하반기 상용서비스 예정시티오브히어로: 2003 말 시범서비스 예정엑사크: 2003 년 말 시범서비스 예정서비스현황해외 진출 상황중국Shanghai NC-Sina Informatio

  • [국제경영] NC소프트 해외진출전략
  • NC소프트가 국제화를 하는데 기반이 된 역량5․․․․․․․․․․․․해외 진출 사례 개요5.1․․․․․․․․․․․․대만5.2․․․․․․․․․․․․일본5.3․․․․․․․․․․․․중국5.4․․․․․․․․․․․․미국6․․․․․․․․․․․․NC소프트가 국제화로 얻게 된 것과 성공 요인 분석6.1․․․․․․․․․․․․중소기업(작은 조직)으로서의 특징6.2․․․․․․․․․․․․NC소프트의 해외진출에 있어서 역

  • [국제경영] 엔씨소프트 NC소프트의 해외 진출 사례
  • 소프트1. 회사소개2. NC소프트의 내부환경분석 ( SWOT분석 )3. NC소프트의 Business model4. NC소프트의 국제화에 공헌한 역량5. NC소프트의 사업분야6. NC소프트의 전략NC소프트의 해외진출 사례1. 해외지출배경1) 대만진출2) 미국진출3) 일본진출4) 중국진출경쟁사1. 넥슨2. 블리자드결론NC소프트가 갖추어야 할 역량NC 소프트I. 회사소개기 본 정 보업 종온라인 게임 개발 및 서비스회사개요국내 최대 사용자 수를 가진 온라인게임「리니지」를

  • [국제경영](주) NC SOFT(엔씨소프트)의 중국진출사례 분석
  • (주) NC SOFT의 중국 진출 사례 분석목 차Ⅰ. 서 론 가 . 온라인 게임의 정의 및 특성나 . NC SOFT 의 선정 동기다 . NC SOFT 소개Ⅱ. 본 론가 . 중국 온라인 게임 시장 현황나 . 중국 인터넷 포탈 업체와의 합작다 . NC SOFT 의 마케팅 전략 (SWOT)라 . NC SOFT 의 마케팅 전략 (4P)Ⅲ. 결 론NC SOFT 의 향후 전략 Ⅰ. 서 론 온라인 게임의 정의 및 특성♦정의온라인 게임이란 게임의 구성 요소 중 최소 하나이상의 컴포턴트가 인터넷과 연결되어 진행되는 게임을 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