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소프트, 리니지 중국진출 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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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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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age 1: Introduction
- NC Soft
- Lineage
Stage 2: 중국 게임 시장 당시 현황
- 중국 진출 배경
Stage 3: 실패원인 및 전망
- 인터넷 인프라
- 정부규제
- 소비자 성향
- 시장 진입 시기:Red Ocean
- NC Soft 의 재진출 전망 - Blade & Soul
- 본문내용
-
Lineage
MMORPG(Massive Multiplayer Online RolePlaying Game)
= 대규모다중사용자온라인롤플레잉게임
RPG(RolePlay Game)의 일종
온라인으로 연결된 다수의 사용자가 같은 공간에서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게임
월 정액제로 운영
Lineage in Korea
한국 1세대 MMORPG게임
98년 첫서비스 시작
1998년 9월 27일 동시접속자수 500명을 기록
15개월만에 국내 최초 100만회원 가입
2000년 국내 동시 접속자 10만명 최초 기록
2007년 국내 문화콘텐츠 상품 최초 누적 매출
1조원 달성
2012년 14년차임에도 불구하고 연간 매출
꾸준히 1000억원대 기록 . 대표적인 장수상품
대만/중국/일본/미국 등에서 정식 서비스 중
- 참고문헌
-
http://kr.ncsoft.com/korean/
http://blog.naver.com/idok1230?Redirect=Log&logNo=80155018801
http://blog.naver.com/sy_research?Redirect=Log&logNo=40159587361
http://www.cyworld.com/t0xcvd31/5625884
http://blog.naver.com/sswdr?Redirect=Log&logNo=80022510615
http://bbabys1.blog.me/10110091557
http://blog.naver.com/mhhyanga?Redirect=Log&logNo=159873580
재벌닷컴 http://www.chaebul.com
This is the game.comhttp://www.thisisgame.com/board/view.php?category=115&id=557425
KT 경제경영연구소 Issue Report <중국온라인게임 시장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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