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투자환경론 - 중국 진출 기업의 성공과 실패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중국 진출 기업의 성공과 실패 사례
목차
중국진출실패
-기업소개
-선택이유
-중국시장과 대만시장 차이점
-실패의 주요 원인
-성공하기 위한 전략
중국진출성공
-기업소개
-선택이유
-중국다롄에서의 성공이유
NC소프트 온라인 게임 리니지
엔씨소프트는 세계 최고의 온라인게임 개발 기술과 서비스 역량을 보유한 온라인게임 글로벌 리더 기업이다.
1997년 설립되어 보편적인 인터넷 기반의 온라인게임을 국내 최초 개발, 대중화를 이끌었다.
2000년부터 본격적인 해외 진출을 시작한 엔씨소프트는 아시아, 유럽, 북미 등 세계 각 지역 시장 진출을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있으며, 전세계를 아우르는 글로벌 온라인게임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도전, 변화, 창조를 중심으로 다음 세대 문화를 이끌어가는 트렌드 리더가 될것이다. 라는 기업철학을 가지고 새로움을 향해 도전하는 기업, 고객에 의해 성장하는 기업, 차세대 문화를 창조하는 기업이 되기 위한 목표를 가지고 있다. 기업이름인 NC는 Next Culture의 줄인 말로 이름을 통해 차세대 문화를 창조하는 기업이 되겠다는 목표를 엿볼 수 있다. 1997년 창립 이후 엔씨소프트는 온라인게임 시장을 개척하고 대중화 시대를 열었으며, 새로운 문화 현상을 만들어내며 세계인의 주목을 받았다. 2000년 7월 코스닥에 상장되었으며 2003년 5월에는 거래소이전 상장되었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 리니지II를 비롯한 다양한 장르의 게임의 개발 및 퍼블리싱에 몰두하며,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아낌없는 투자를 통해 세계 속의 온라인게임 강국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선택이유
엔씨소프트는 1997년 창립 이후 한국 온라인게임의 역사와 함께해 왔고, 한국 온라인게임 발전에 큰 기여를 한 기업이다. 98년 리니지라는 이름의 게임을 개발, 출시한 이후로 국내 온라인게임 업체 중에서 1인자 자리를 쭉 지켜온 엔씨소프트가 2000년 7월, 대만으로 진출하면서 첫 해외진출의 물꼬를 트게 되었다. 첫 진출국인 대만에서는 한국 못지않은 성공을 거두었고 이를 발판으로 홍콩을 비롯한 인접 여러 아시아 국가에의 진출을 꾀하였다. 그리하여 2003년, 초거대 시장인 중국으로의 진출을 시도하였으나 별다른 성과를 거두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리니지가 같은 아시아 국가로 진출 했는데도 불구하고 대만에서는 성공을, 중국에서는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실정을 분석해보고 대만과의 비교를 통해 중국에서는 어떻게 하면 효과를 거둘 수 있을지 생각해보고, 전략을 조심스럽게나마 제시해보고자 이 주제를 선정하게 되었다.
제품소개 (리니지)
엔씨소프트는 다양한 게임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으나 그 중에서도 엔씨소프트하면 리니지를 빼놓고 생각할 수 없다. 리니지는 국내 온라인게임 시장을 석권하였고 국내의 인기를 바탕으로 엔씨소프트가 해외에 진출할 수 있게 하는 발판이 되었다. 지난 98년 국내 서비스를 시작해 현재 전 세계적으로 동시 접속자 수 30만 명 이상을 기록하고 있는 리니지는 우리나라 뿐 아니라 대만, 미국, 일본, 중국 등 세계 각 지역에 진출하며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인터넷 컨텐츠로 손꼽히고 있다. 뿐만 아니라, 리니지의 후속 게임인 리니지II는 한국에서 동시접속자 11만 명, 회원 수 200만 명 이상을 기록하며 세계 진출에 성공, 리니지 성공신화를 거두었다. 이렇듯 리니지는 엔씨소프트의 주력 사업이라고 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의 해외진출 기본 전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국진출기업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중국투자 환경론
  • 투자, 초등학교를 지어 기증하였으며 허베이성 정부는 이 학교를 오리온 희망소학교로 명명하였다. 중국인의 특성상 외자기업의 독주는 현지에서 반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으며 현지 정부 등 지역사회의 지원이 기업의 영업활동에 필수 불가결하기 때문에 여러 가지 지원사업을 통한 현지 지역사회에 대한 기여는 마케팅 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고려사항 중 하나이다. Ⅱ.실패사례한국 G사의 중국 진출 실패 사례한국의 G사는 북경의 전시회를 통해

  • 글로벌 중국시장의 이해 - 중국 투자 환경론 - 중국진출기업의 성공과 실패사례
  • 중국진출기업의 성공(1건)과 실패(1건)사례 서론본론 : 성공한 기업의 사례(오리온)1. 중국진출 성공한 기업 소개2. 오리온 초코파이 소개3. 해외 진출 배경4. 해외 시장으로 중국 선택5. 중국시장의 특징6. 오리온의 중국 진출 전략실패한 기업의 사례(세원텔레콤)1. 기업 소개2. 중국진출 방법3. 중국진출 성과4. 중국진출 실패 원인결론- 서론시장개방의 경제정책으로 지난 20년 동안 중국은 급격한 경제성장을 이루었으며, 지금도 가속도

  • 중국투자환경론 - 중국 진출 기업의 성공, 실패 사례연구
  • 중국에서 사용 중인 ‘동팡(东方)CJ홈쇼핑’이라는 상호는 SMG가 소유하고 있는 상해 명물인 동팡밍주(东方明珠)와 CJ의 결합어로 중국인에게 친숙한 이미지를 심는데 성공하였다.2. 중국 진출 실패 사례 -미국 AMC-Jeep사(Beijing Jeep Corp(BJC)(1)중국 진출 배경 중국자동차업계중 제일 먼저 개발한 중외합작기업1983년 진출. 중국의 北京汽車와 함께 北京Jeep(Beijing Jeep Corp(BJC))라는 FDI를 시행하였다. 당시 AMC 800만불 투자 31.35%, 중국 68.65주식보유 )(2)진출 실패

  • 중국투자환경론 -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기업인지도 제고에는 실패했다. 롯데리아는 마케팅 능력 부족과 기억의 낮은 인지도로 인해 패스트푸드를 구매하려는 고객을 유치하지 못하면서 결국 선점기업의 고객을 유치하지 못했다.롯데리아가 차별적이면서도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지 못하는 이상 중국 내에서 소비자들에게 인식을 시키기 어려울 것이라 보여진다. (3) 경영자원의 부족 중국 시장에는 맥도날드와 버거킹 및 파파이스가 진출하여 성공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

  • [국제 마케팅] 국제협상 사례(전략적 제휴, 국제 M&A, 기술이전, 갈등관리 협상, 통상협상 사례, 등..)
  • 기업간 공동연구개발을 하는 것이다. 이의 대표적 예가 미국기업의 세계 공항 시장독점에 대항하기 위한 에어버스 컨소시엄이다. 영국 프랑스 독일 스페인은 공동 출자하여 에버버스사를 설립, 중형항공기를 공동개발을 하였다.(2) 국제생산 라이센스(Production license)캐나다 브르본 공장에 100% 단독투자를 했다가 실패한 현대자동차는 기 이후 해외진출에 신중한 전략으로 전환해 국제생산 라이센스를 선호하였다. 주로 필리핀 중국 등으로 하여금 현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