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창업_중국하남성의미스터피자창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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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중국창업에 대해서 하남성에 미스터피자 창업에 대해서 PPT발표 자료입니다.
중국현지 학생들과 같이 준비하여 현지의 정보를 담아냈습니다.^^
목차
1. 선정동기
2. 시장 환경 분석
3. 마케팅계획
4. 4P 분석
5. 자금 계획
6. 사업추진 계획
본문내용
1) Strength
(1) 차별화된 피자. 일반적으로 기계로 찍어내 프라이팬에서 기름을 부으며 굽는 경쟁업체와 달리 손으로 직접 반죽해서 석쇠에 구워낸다는 점은 중국시장을 공략하는 미스터피자의 최대강점이다. 손으로 만든 반죽음식을 선호하는 중국인의 성향을 고려한 것이다.

(2) 유통채널확보. 원부재료를 중국 산지에서 매일 직접 매입 배송하여 가공하여서 100% 중국현지재료를 활용한다. 수입에 의존하지 않고 중국 내에서의 원활한 유통채널을 확보한 것은 큰 강점이다.

(3) 차별화된 서비스. 서비스에 대한 인식이 미진한 중국에서 손님을 왕으로 모신다는 행동지침을 세웠다. 무릎을 꿇고 손님을 올려다보며 주문을 받으면서 만족감을 극대화 시키는 것이다.

2) Weakness
브랜드인지도가 낮다. 현재 북경에 7개의 매장을 통해 진출해 있지만 경쟁사에 비해 그 수가 적고 TV등의 비싼 광고매체를 이용할 수 없어 많이 알려지지 못했다.

3) Opportunity
(1) 주5일제 시행확산과 더불어 외식문화의 확산. 1995년부터 주5일제를 시행해 왔으며 점점 확산추세에 있다. 서비스업의 매출향상이 기대되는 전반적인 의견과 더불어 외식문화의 확산을 미스터피자 수요확대와 연결시킬 수 있다.

(2) 중국소비자의 소비성향변화. 1979년부터 1가족 1자녀 정책을 통해 출산율이 큰 폭 하락하였으며 이를 통해 ‘소황제’라는 말이 생겨났다. 부를 과시하기 좋아하는 중국인의 성향과 더불어 소황제들의 고급브랜드 소비가 증가하였고 따라서 외식분야에 있어서도 중국인의 소비성향변화가 나타나고 있다.

(3) 프랜차이즈 법
2005년 2월 1일부로 발효된 '유통 프랜차이즈 관리 방법(商業特許經營管理辦法)'에 따라 외자 기업들은 중국에서 독자 프랜차이즈 기업의 설립이 법적으로 가능해졌다. 이로써 외국 업체들은 중국시장 개척에 전면적으로 나설 수 있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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