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창업_중국하남성의미스터피자창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17 / 2019.12.24
- 3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중국창업에 대해서 하남성에 미스터피자 창업에 대해서 PPT발표 자료입니다.
중국현지 학생들과 같이 준비하여 현지의 정보를 담아냈습니다.^^
- 목차
-
1. 선정동기
2. 시장 환경 분석
3. 마케팅계획
4. 4P 분석
5. 자금 계획
6. 사업추진 계획
- 본문내용
-
1) Strength
(1) 차별화된 피자. 일반적으로 기계로 찍어내 프라이팬에서 기름을 부으며 굽는 경쟁업체와 달리 손으로 직접 반죽해서 석쇠에 구워낸다는 점은 중국시장을 공략하는 미스터피자의 최대강점이다. 손으로 만든 반죽음식을 선호하는 중국인의 성향을 고려한 것이다.
(2) 유통채널확보. 원부재료를 중국 산지에서 매일 직접 매입 배송하여 가공하여서 100% 중국현지재료를 활용한다. 수입에 의존하지 않고 중국 내에서의 원활한 유통채널을 확보한 것은 큰 강점이다.
(3) 차별화된 서비스. 서비스에 대한 인식이 미진한 중국에서 손님을 왕으로 모신다는 행동지침을 세웠다. 무릎을 꿇고 손님을 올려다보며 주문을 받으면서 만족감을 극대화 시키는 것이다.
2) Weakness
브랜드인지도가 낮다. 현재 북경에 7개의 매장을 통해 진출해 있지만 경쟁사에 비해 그 수가 적고 TV등의 비싼 광고매체를 이용할 수 없어 많이 알려지지 못했다.
3) Opportunity
(1) 주5일제 시행확산과 더불어 외식문화의 확산. 1995년부터 주5일제를 시행해 왔으며 점점 확산추세에 있다. 서비스업의 매출향상이 기대되는 전반적인 의견과 더불어 외식문화의 확산을 미스터피자 수요확대와 연결시킬 수 있다.
(2) 중국소비자의 소비성향변화. 1979년부터 1가족 1자녀 정책을 통해 출산율이 큰 폭 하락하였으며 이를 통해 ‘소황제’라는 말이 생겨났다. 부를 과시하기 좋아하는 중국인의 성향과 더불어 소황제들의 고급브랜드 소비가 증가하였고 따라서 외식분야에 있어서도 중국인의 소비성향변화가 나타나고 있다.
(3) 프랜차이즈 법
2005년 2월 1일부로 발효된 '유통 프랜차이즈 관리 방법(商業特許經營管理辦法)'에 따라 외자 기업들은 중국에서 독자 프랜차이즈 기업의 설립이 법적으로 가능해졌다. 이로써 외국 업체들은 중국시장 개척에 전면적으로 나설 수 있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