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의 성공전략 및 환경분석 향후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7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SPC 그룹 소개
2. SPC 계열사 소개
(1). 삼립식품·샤니
(2). 파리크라상
(3). 비알코리아
(4). SPC Logistics
(5). SPC Capital
(6). 해외법인
3. SPC 각 계열사 점유율과 매출액
(1). 각 계열사의 매출액과 시장 점유율
Ⅱ. 본론
1. 환경분석
(1). 식품산업의 정의
(2). 식품 산업의 특징
(3). 마이클 포터의 5요인을 모델로 산업 분석
(4). 경쟁사 CJ푸드빌
(5). BCG Matrix를 통해 살펴본 각 계열사의 위치
(6). SWOT 분석
2. SPC의 현재 전략
(1). 수직적 통합
(2). 국내 수평적 다각화
(3). 전략적 제휴
(4). 해외시장 진출 전략
Ⅲ. 결론
1. SPC 기업의 경영 전략 성공요인
2. 나아가야 할 방안
본문내용
Ⅰ. 서론
요식업계의 삼성전자라 불리는 SPC그룹은 현재 국내 최고의 외식전문브랜드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현재 던킨도너츠와 베스킨라빈스, 파리바게트, 파리크라상, 카페 파스쿠치, 리나스 등을 비롯해 세계시장에서도 입지를 굳힌 일부 브랜드들의 성공사례가 주목을 받고 있다. 현재 SPC에서 가장 많은 가맹점을 확보하고 있는 던킨도너츠와 베스킨라빈스, 파리바게트 등을 중심으로 그 성공요인을 살펴보도록 하겠다.

1. SPC 그룹 소개

SPC그룹은 1945년 설립이후 60여년의 기술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식품전문기업으로 성장했다.
현재 파리크라상, 비알 코리아, 샤니, 삼립식품 등 네게의 계열사를 통해 프랜차이즈와 브랜드빵 사업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으며, SPL(SPC Logistics), SPC캐피탈, 중국과 미국 현지의 해외법인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기업의 비전은 건강, 행복, 생활문화를 선도하는 고객가치 창조기업이고 미션은 The best way to HAPPINESS, 슬로건은 Green, Great, Global SPC이다.
다음은 SPC기업의 CI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 성공 브랜드분석 - 까페베네 기업분석 핵심전략, 커피시장 환경분석, 마케팅전략 및 서비스전략 분석 등(HWP)
  • 브랜드성공요인, 마케팅전략기업전략, 커피시장 환경분석, 핵심역량, 4P STP SWOT CONTENTS Ⅰ. 서론 - 까페베네 브랜드 선정이유 및 연구방향Ⅱ. 본론 1 - 브랜드 소개 / 커피 산업시장 규모 및 현황분석1. 까페베네 개요, 소개1) 브랜드 특징 및 주요 컨셉2) 까페베네 심볼 의미 및 제작 배경3) 기업 경영방침 및 성장과정(주요연혁)2. 커피산업시장 규모 및 시장환경 분석석1) 국내 연령별 소비자 이용현황 및 환경분석2) 커피 산업시장 - 내부환경, 외부

  • 경제경영 스타벅스 기업 분석
  • 환경 마케팅과 공익 마케팅을 중심으로 지역 주민들과 하나 되는 스타벅스를 강조하여 고객들에게 항상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다는 것을 각인 시켜준다. 이것은 기업 하나만 살기위한 전략이 아니라 지역사회, 국가, 전 세계가 생존할 수 있는 전략이라는 점에서 고객들에게 좋은 이미지를 심어 주고 있는 것이다. ⑤ People 사람 (인력개발 및 관리)스타벅스는 마케팅의 제 1요소는 사람이라고 주장한다. 물론 커피라는 제품을 팔지만, 결국은 커피를

  • SPC 그룹소개 SPC 성공요인 SPC 계열사 소개 SPC 브랜드마케팅 SPC 서비스마케팅 SPC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 식품업계의 삼성전자, SPCCONTENTS 서론SPC 그룹소개, SPC 계열사 소개,SPC 각 계열사 점유율과 매출액본론환경분석, 경쟁사 분석, 현재 전략 소개결론- SPC 성공요인, 나아갈 방향서론서론그룹소개계열사소개점유율 및 매출규모그룹소개설립과정-1945.10.01 삼립식품의 전신 상미당 설립-2004.01.01 SPC 그룹 출범SPC 의미S : Samlip과 Shany의 SP : Paris Croissant의 P C : BR코리아를 포함하는 향후 새로운가족과 함께 할 Companies서론그룹소개계열사소개점유

  • [졸업][국제경영]21세기 한국기업의 중국이동통신 시장 진출에 관한 전략적 방향
  • 성공요인 21다. 문제점 223. AT&T, 루슨트 테크놀러지(Lucent Technologies) 22가. 진입경위 및 과정 22나. 사업내용 23다. 성공요인 25라. 문제점 25제 5장 한국기업의 진입현황과 전략 26제1절 한국기업의 진입현황 26제2절 주요 한국기업의 진입사례 281. LG정보통신 28가. 초기 진입 현황 28나. WLL시장 공략 29다. 경영상의 애로점 및 주요전략 302. 삼성전자 31가. 초기 진입 현황 31나. CDMA 시장 공략 323. 한국통신 33가. 투자현황 33나. 문제점 34다. 향후 전망 3

  • 파리바게뜨의 프랜차이즈 시스템 분석
  • 슈퍼바이징론파리바게뜨의 프랜차이즈 시스템 분석목차Ⅰ. 서론1. 선정 업체 소개2. 연혁 및 발전과정3. 주요 수상 실적Ⅱ. 본론1. 기초환경 분석1) 비즈니스 미션 (1) 사업 미션2) 외부 환경 분석(1) 거시환경 분석(2) 경제상황 분석(3) 국내 제빵업계 시장분석(4) 경쟁 업체 선정(5) 경쟁 업체 분석3) 내부 역량 분석(1) 핵심 역량 분석4) SWOT분석2. 마케팅 전략방안1) 고객 중심의 경영 전략(1) CRM (2) 파리바게뜨의 고객관계관리(3) 고객 만족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