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소나타 `하이브리드카` 마케팅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12 / 2019.12.24
- 8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하이브리드카 시장의 현황
2. 판매량
3. 대리점 영업사원 인터뷰
4. 현재 소나타 하이브리드의 TV광고
5. 판매부진의 원인은 무엇일까?
6. 마케팅의 방향성에 대한 제안
7. 추억공유 이벤트 기획하기
- 본문내용
-
2. 대리점 영업사원 인터뷰
M: 현대자동차에서 하이브리드를 내놓았는데 판매실적에 부진을 겪고 있는 이유가 뭐라고 생각하세요?
H: 여러 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일단 하이브리드 인식 자체가 부족합니다. 하이브리드 원리 자체가 복잡하고 고객에게 설명하는 것이 힘이 듭니다. 차를 사러 오시는 어른들에게 나열해서 이야기하면 이해하기 어려우니 한마디로 이야기 합니다. 전기차라고 많이 합니다. 많은 분들이 하이브리드 원리자체를 모르기 때문에 하이브리드에 대해 거부감을 느끼는 것 같습니다.
또 다른 문제는 하이브리드는 운전하는 노하우가 일반 차와 비교했을 때 약간은 다를 수 있습니다. 특히 하이브리드 소나타는 시동을 킬 때 소리가 없어서 처음에는 많이 어색해 하십니다. 이런 것들이 전해지면서 하이브리드를 한 번도 타보지 못한 분들이 이야기만 듣고 인식이 안 좋아졌습니다. 말로 설명하기 보단 시승을 해 보는 것이 나을 수 있는데 시승 활성화가 안 되어 있습니다. 감성 시승 서비스가 있는데 고객과 영업사원들에게 아직까지 생소합니다.
여기에서 제기되는 문제점은 소비자들이 하이브리드에 대해 잘 모르고 있다는 점입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