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초코파이의 중국시장 마케팅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02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는 중국시장에서의 오리온 초코파이의 STP 분석과 마케팅 4Ps 전략에 대해 소개
목차
1. 오리온 초코파이 연혁
2. 중국시장 진출 배경과 성과
(1) 중국시장 진출배경
(2) 중국시장 진출과 성과
3. 중국시장 STP 분석
(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2) 표적시장 선정
(3) 포지셔닝
4. 중국시장 마케팅 4Ps 전략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촉진전략
(4) 유통전략

본문내용
제품 출시부터 줄곧 고성장을 기록해오던 오리온 초코파이는 1980년 후반 오리온 초코파이를 모방한 경쟁사들의 제품출시에 따른 매출액의 성장세가 둔화되기 시작했다. 매출액이 감소함에 따라 심각한 위기상황에 직면하게 된 오리온은 이를 타개할 목적으로 국내에서 축적된 제과기술을 이용, 해외시장 진출을 계획한다.
참고문헌
김정남, 한국마케팅연구원, 마케팅, 제41권 제3호 2007.
김용준. 2012. 『중국마케팅』, 박영사.
박흥수, 한국마케팅연구원, 마케팅, 제 38권 제 3호 2004.
KBS, 신화창조의 비밀-100원짜리 과자의 도전 13억 중국대륙의 입맛을 사로잡아라, 2003.
매일경제신문. 2009. “오리온의 힘! 올 중 매출액만 5천억원,” 09.27.
아시아투데이. 2008. "오리온 중국 진출 10년, 중국을 품다." 11.03.
오리온 공식홈페이지, www.orionworld.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오리온 초코파이 한국기업 중국 진출 경영사례
  • 한국기업 중국 진출 경영사례 오리온 초코파이 초코파이의 중국 정복 CONTENT01. 회사소개02. 초코파이의 탄생03. 진출 배경04. 중국 진출 위기05. S.W.O.T06. 4P 분석07. 성과분석08. 최근동향01. 회사소개1. 오리온1956년 창립, 정직과 신용을 기업이념으로 깨끗한 회사 정이 있는 회사를 추구해왔습니다. 2. Only Orion설립된 이래 지난 50여 년 동안 지켜온 정신이 있는데 그것은 남과 다름입니다. 이것을 기업 내부에선 Only Orion이라고 합니다.

  • [국제경영학] 국제마케팅의 성공 실패-오리온 초코파이와 월마트중심으로
  • 마케팅.② 해외 마케팅(Overseas marketing) : 해외에 진출한 자회사가 현지에서 활동할 때 상대국에 초점을 둔 마케팅.③ 다국적 마케팅(Multinational marketing) : 다국적 기업이 자사가 진출한 여러 국가를 대상으로 특화된 계획과 전략을 실행하는 마케팅.④ 범세계적 마케팅(Global marketing) : 자국과 상대국을 구별하지 않고 전 세계 를 대상으로 보편화된 계획과 전략을 실행하는 마케팅.2.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오리온 초코파이하나의 제품이 10년 이상 살아남

  • [논문계획서][유통학] 한국기업이 개방확대된 중국유통시장진출에 성공한 사례연구 및 전망
  • 한국기업이 개방확대된 중국유통시장 진출에 성공한 사례연구 및 전망목차서론연구목적연구방법선행 연구와의 차별성중국 유통시장의 현황중국 유통시장개황중국 유통시장 업태별 현황한국기업의 중국 유통시장 진출 성공사례 분석한국기업의 중국유통시장진출현황삼성 매니콜 (전자제품 유통사레)동양제과 오리온초코파이 (식품 유통사레)이마트(소매업체 유통사레)“전설2”“천년” 온라인 게임(소프트웨어 유통사레)개방확대된

  • [글로벌비즈니스]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 및 러시아시장의 개척사례를 통한 세계시장 진출전략
  • 제출일자 : 초코파이의 중국 및 러시아 시장의개척사례를 통한 세계시장 진출전략목 차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Ⅰ. 서 론 - 연구의 목적과 배경Ⅱ. 본 론1. 기업소개 및 현황1.1. 오리온 기업소개1.2. 오리온 초코파이의 국내시장 선점과 강력한 국내 브랜드 파워1.2.1. ‘역사’의 시작1.2.2. 위기1.2.3. 안정과 성숙1.2.4. 한계극복과 재도약2. 해외시장 진출2.1. 진출배경2.1.1 국내시장의 한계2.1.2 본격적인 해외마케팅2.1.3

  • 오리온 해외직접투자 FDI 전략분석과 오리온 해외진출성과분석및 향후전망및 오리온 해외직접투자 성공,실패사례분석
  • 오리온해외직접투자 사례분석CONTENTSⅠ. 오리온 기업소개Ⅱ. 오리온 해외직접투자 사례선정동기Ⅲ. 오리온 해외직접투자 과정분석1. 중국동양제과의 중국 진출 과정초코파이의 중국 마케팅2. 러시아 3. 베트남 Ⅳ. 오리온 해외진출성과 및 향후 전망1. 중국➀ 수익 및 매출 현황➁ 분야2. 러시아3. 베트남➀ 수익률 및 매출현황➁ 분야별Ⅴ. 오리온 해외직접투자 실패, 성공 사례분석1. 중국시장진출 초기2. 중국시장 진출 실패위기와 극복방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