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꼬면 마케팅 4P,STP 전략분석및 꼬꼬면 마케팅시사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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꼬꼬면 마케팅 4P,STP 전략분석및 꼬꼬면 마케팅시사점분석 레포트입니다.
목차
1. 주제선정사유

2. 환경분석
외부환경분석
-마이클 포터의 5가지 경쟁요인
- 3C 분석 – 고객 ,자사,경쟁사
꼬꼬면 SWOT 분석

3. STP전략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4. 마케팅 4P전략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5. 업계사례비교
꼬꼬면의 경쟁상황
-하얀국물라면의 위기
-경쟁목표와 주요 경쟁자 선정
-꼬꼬면 vs 나가사끼 짬뽕

6.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방송 프로그램과 인기 연예인을 통한 마케팅

KBS 예능 프로그램 ‘남자의 자격’의 요리대회 연예인 이경규가 직접 레시피를 공개하면서
2011년 3월부터 소비자들의 관심을 끔
따로 광고를 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화제가 되었고, 자연스러운 Story telling



파워블로거와 SNS를 이용한 입소문 마케팅

출시까지 지속적인 관심을 이어가기 위해
파워블로거 40명을 대상으로 시식행사를 진행,
SNS를 통한 입소문으로 소비자의 공감을 얻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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