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삼양라면 마케팅전략 기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21 / 2019.12.24
- 17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조사목적 및 주제 선정이유
2. 삼양 기업소개
3. 라면시장분석 및 경쟁사 분석
4. SWOT
5. STP
6. 4P
- 본문내용
-
1. 조사목적 및 기업선정이유
저희 ‘ ’조는 라면이 식사대용 식품으로 중요한 역할을 차지하고 있는 요즘, 라면의 원조로 시작했으나 현재는 라면시장에서 농심에게 1위를 빼앗긴 ‘삼양라면’을 주목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삼양라면이 다시 1위로 올라서기 위하여 해당 기업이 안고 있는 마케팅 차원의 Issue나 해결해야 할 과제를 알아보고, 그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합니다.
2. 삼양식품 기업소개
*삼양식품은?
① 건강장수(인간의 행복실현)
1961년 창업한 삼양식품은『정직과 신용』을 추구하는 기업으로 40여년 외길을 걸어왔습니다. 인간 행복의 가장 기본적인 조건은『건강하게 장수』하는 것입니다.
② 라면의 원조(식량난 해결)
우리 국민의 전통 식생활에서 쌀과 잡곡만이 유일한 주식으로 생각하였지만, 그것도 늘 부족하여 허리띠를 졸라 매야 했던 국민들에게 제2의 주식으로 자리 매김한 라면은, 1963년 국내최초로 『 삼양라면 』이란 브랜드로 첫 선을 보인 라면의 원조 회사입니다.
③ 식생활 개선
70년대 초 주식의 자급화 전망이 뚜렷해지고 국가경제가 급성장을 거듭하여 기아로부터 해방되자 저희 회사에서는 식생활 개선에 앞장섰습니다. 즉, 국민들에게 널리 단백질을 공급하기 위하여 쇠고기와 우유의 생산 공급원인 대단위 목장을 건립하였습니다.
대관령 고원 일대에 600만평의 산지를 개발해서 초지를 조성, 산지축산을 진흥시킴으로써 식생활의 선진화에 힘써 국민보건 향상에 큰 역할을 담당했습니다. 대관령에 대단위 목장을 건설함으로써 대관령목장은 삼양식품의 주요 원료 공급원 역할을 하여 라면 스프용 쇠고기 등 육류를 자급할 수 있고, 젖소를 사육하여 완전식품인 우유와 유제품을 생산하는 원료의 원활한 공급을 할 수 있었습니다.
- 참고문헌
-
-네이버홈페이지
-구글홈페이지
-삼양홈페이지
-신라면홈페이지
-삼양80사(사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풀무원의 윤리 경영 실천 사례와 방법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