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윤리] Google 구글 윤리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기업소개
기업선정동기
-구글 십계명
-구글 GWP 선정

본론
성공사례
-인사조직 부문
-사회공헌 부문

실패사례
-재무, 회계 부문
-정보관리 부문

결론
구글 윤리경영의 경영상 시사점
본문내용
구글은 영리를 추구하는 기업
결과 페이지에 관련이 없는 광고가 게재되지 못하도록 함
현란하지 않은 광고로도 광고 효과를 충분히 거둘 수 있음
광고는 ‘스폰서 링크로 확실히 구분이 가능
검색결과의 신뢰성 손상 X

일은 도전적이어야 하며 그 도전은 즐거워야 한다
창조적인 성과는 올바른 기업 문화 안에서
전체적인 성공 -> 개개인의 성취감

2007년 미국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100대기업 선정
2008년 미국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100대기업 선정
2012년 미국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100대기업 선정
But 현재 이직률 증가로 인한 문제발생

경력 엔지니어 : 억대연봉,800주의 스톡옵션과 400주의 매각제한 조건부 주식

혁신적 서비스 개발 시 100만 달러(약 10억 원)의 상금
식당
이동 -> 주차 -> 메뉴선정 -> 귀사 시간 절약 차원에서 식당 운영
여러 종류의 음식
모든 Office 에 간이 음료대 설치
버스 프로그램
직원들의 편안한 출퇴근
무선 인터넷 접속 시스템
바이오 디젤 이용 -> 환경보호
기타 사회복지 서비스
세탁, 쇼핑, 우편서비스, 의료, 자녀 양육, 운동
남녀 모두에게 12주간의 육아 휴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노사관계론] 기업별 사례분석을 통한 성공적인 노사관계 구축방안
  • Google is Different구글의 경영이념중 하나는 ‘즐겁게 일 할 수 있어야 한다’이다. 당시 기업의 대부분 복장은 정장이었지만, 구글은 이를 깨뜨렸다. ‘꼭 정장을 입어야만 진지하게 업무에 임하는 것은 아니다.’, ‘업무는 힘이 들더라도 즐겁게 할 수 있어야 한다’는 믿음을 바탕으로 회사를 설립하였다. 이처럼 온라인 서비스와 관련해 항상 고객이 우선인 것처럼 일상생활에서 구글은 직원을 우선으로 생각한다. 이것이 바로 구글의 노사관계의 출

  • [구글 마케팅전략 사례] Google 구글 기업분석과 성공요인및 구글 마케팅 SWOT*STP*4P전략*경영전략분석과 구글 향후전략방안과 느낀점
  • 구글 경영,마케팅 케이스연구INDEX1. Google 구글 기업소개2. Google 구글의 주요수익모델3. 구글 기업현황4. 구글 기업환경분석5. 구글의 성공요인6. 구글의 경영전략(1) 빅데이터 활용 경영전략(2) 환경윤리 경영전략(3) 서비스경영 전략7. 구글 SWOT분석8. 구글 STP전략 분석(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2) 목표시장설정 (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9. 구글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10. 구글 향후전략 제안11. 결론 및 느낀점

  • [인간관계론] 기대치 명시
  • 윤리적으로 문제가 있는 사람은 조직을 위해 과감하게 정리해야 한다. 그대신 남은 사람에게 진실하면 된다. 다만 그 과정에서 일 처리는 공명정대해야 한다. 누구라도 인정할 수 있는 공정한 기준과 원칙을 만들어 놓고 그대로 지키면 된다. 남은 사람들은 지도자를 믿게 된다.”라고 발언을 했다.(출처 : 히딩크 리더쉽- 삼성 경제연구소)③ 자원은 목표달성에 있어 유용한 인적, 재정적, 기술적, 혹은 조직 내의 지원 등을 의미한다. 조직이 운영하는

  • [글로벌기업관리론] Ethics in International Business
  • Google in ChinaManagement Focus“Don`t be evil!EVIL“Don’t be ”1. 구글의 경영마인드2. 중국에서 인터넷 사업의 특징중국의 정보 검열을 반대하는 운동 ↑3. 구글의 윤리적 딜레마앞으로 큰 시장이 될 중국이니검열을 받아가며사업을 할까?지금까지 지켜왔던 윤리적 마인드를 고수하고 중국을 포기할까?4. 구글의 결정서비스개시But상하이와 베이징에서유지 관리되는중국용 서버 이용사전 자체 검열 필수5. 반발Google은 이익에 눈이 멀어 그들의 원

  • [국제경영] 국제경영에서의 윤리
  • 구글 주주들 입장에선 중국 시장에 진출하는 것이 기업이 포기한 비용(구글의 이념)보다 부등호가 더 크다고 믿음.2) “악해지지 말자”라는 슬로건 하에서 구글은 중국으로 들어가서 자체 검열을 약속해야 한다고 생각하는가? 중국 정부에게 검열당하는 것보다 구글 스스로 검열하겠다고 약속하는 것이 더 나은 결정인가?윤리적 알고리즘 상황 속에서 개인이 우선으로 추구하는 윤리원칙에 따라 다름.3) 만일 모든 외국 검색엔진 기업들이 검열에 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