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국제경영] 홍진크라운 HJC의 해외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03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HJC기업소개

2. HJC의 해외 진출 동기
- 미국
- 유럽
- 중국

3. HJC의 성공요인 7가지

4. 결론 및 HJC의 나아갈 방향

본문내용
직원이 300명 남짓한 홍진크라운이 어떤 회사인지 아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다. 이 회사가 생산하는 ‘HJC’ 브랜드 헬멧도 오토바이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 아니면 잘 모른다. 하지만 HJC가 한국 브랜드로는 드물게 세계시장을 석권한 1위 제품이라면 ‘그런 게 있었나?’ 하고 다시 한번 쳐다보게 된다. 그것도 그냥 1위가 아니다. 세계시장의 절반을 차지하는 북미시장에서 점유율이 35%나 되는 명실상부한 세계 1위다. 전 세계 시장 점유율은 15% 정도. 하지만 2위인 이탈리아 ‘놀란(Nolan)’의 점유율이 그 절반 수준인 7∼8%인 것을 감안하면 압도적인 선두주자인 셈이다. 미국에서 발행되는 세계적인 오토바이 전문잡지 ‘모터사이클 인더스트리 매거진’은 지난해 12월 ‘올해 최고의 인기 헬멧’으로 홍진크라운의 HJC를 꼽았다. 미국 상인 22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HJC 헬멧이 56%의 선호도를 기록, 2위인 일본의 ‘쇼에이’(13%)를 여유 있게 따돌렸다.
이처럼 HJC 제품은 미국의 어느 오토바이 헬멧 가게에서든 가장 눈에 잘 띄는 코너의 중앙에 진열돼 있다. HJC가 품질 등 모든 면에서 미국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제품이기 때문이다.
2) 규격인증 현황


좋은 헬멧을 만드는 관건은 ‘셸’이라고 부르는 외피의 강도를 높이는 데 있다. 그렇다고 강하게 만들기 위해 무거운 소재를 사용하면 착용자가 불편하다. 따라서 단단하되 가벼운 신소재를 개발해야 한다.
또한 충격을 흡수하는 스티로폼과 내장재도 중요하고, 사고가 났을 때 헬멧이 안 벗겨지게 강도를 조절하는 등 까다로운 점이 한두 가지가 아니다. 이런 조건을 충족시키기 위해 홍진크라운은 제품 개발단계에서 여러 가지의 강도 및 충격실험을 거듭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hjc홍진크라운 해외진출성공전략과 경영전략
  • HJC 구현- 다른 수출업체들과는 달리 R&D와 마케팅에 집중 투자를 함으로써 세계 일류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Only HJC라는 모토아래 노력하고 있다.④ Globalization(국제화) 가속화로 최고의 경쟁력 확보 - (주)HJC는 급변하는 세계정세 속에서 경쟁우위를 지키기 위해 국제화에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⑤ 핵심사업방향6) Vision 20112. HJC 해외진출 현황◇ 홍진크라운 해외 생산기지 및 판매 현황▷ 전체 매출 가운데 수출이 차지하는 비중 95%, 내수 5%를

  • [국제경영] 홍진크라운(HJC) 북미시장진출로의 성공전략분석
  • 북미 시장 진출로의 성공 전략 분석홍진크라운(HJC)사장님! 또 떨어졌습니다.나는 낙담하여 수화기를 내동댕이치고 싶었다. 뭐? 또 떨어져? 이유가 뭐야?글쎄,그 사람들이 가르쳐 주지 않습니다.합격할 때까지는 우리나라에 들어올 생각하지마!수화기를 끊고 나니 더 화가 치밀었다. 우리 제품이 그 정도 밖에 안 된단 말인가. 정말 세계의 벽은 높구나 하는 것을 실감할 수 있었다. 1985년, 홍진크라운은 미국 시장의 문을 두

  • [국제경영] 홍진HJC의 글로벌시장 진출전략
  • 홍진HJC의글로벌시장 진출전략1국제경영활동 약사 국제경영 환경기업개요국제경영활동 현황발 표 순 서국제경영 전략요약 및 제언23456기업선정 동기비상장 기업세계 헬멧시장 점유율 1위중견기업으로서 해외시장 진출에 성공 팀원 중 오토바이 라이더 있음HistoryEnvironmentOutlineConclusionStrategyIntroSituation서 론헬멧의 정의HistoryEnvironmentOutlineConclusionStrategyIntroSituation헬멧이란? 머리를 보호하려고 쓰는철이나 알루미늄으로 만든 

  • [경영전략] HJC의 성공요인과 전략 제안
  • 크라운 헬멧은 헬멧 제조 및 판매 8년 만인 1982년 국내 헬멧 시장 1위로 부상하게 되었다. 대개의 기업이라면 국내 시장 1위 달성이라는 성과의 기쁨을 누렸을 이때 홍완기 대표는 현실에 안주하는 것이 아니라 내수 시장의 한계 및 변화의 필요성을 감지하고 변화를 모색하는 기회로 삼았다. (주)HJC는 미국 헬멧 시장에 대한 성공적 진출에 안주하지 않고 다시 한 번 도약을 준비하게 되었다. 바로 국내 브랜드로 미국, 유럽, 일본 등 해외 기업을 이겨보

  • [국제경영] 국내기업의 해외마케팅 전략- hjc홍진크라운
  • 경영철학을 말한다. 제3의 경영철학을 잘 표현한 핵심은 「성능이 우수한 염가의 제품을 생산하는 것」이다. 「고객의 우수성 여부를 판별하기 쉬운 독창적인 제품을 제조하는 것」이 Honda경영철학의 중요한 일부이기 때문이다. 특기할 만한 것은, 「고객은 사서 기뻐하고, 대리점은 팔아서 기뻐하고, 만드는 자는 만들어서 기뻐하는」독창적인 제품을 개발하는 것이 Honda 그룹 전체의 사명이라는 사실이다. 2.해외 진출의 방법㈎ 기업국제화의 동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