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정보경영] 코맥스 다이아벨 ERP 성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ⅰ. 기업 선정동기
ⅱ. 코맥스 기업소개

Ⅱ. 본론
ⅰ. 코맥스의 문제점
ⅱ. 대안탐색
ⅲ. 문제해결방안

Ⅲ. 결론
ⅰ. 성과 및 전망
ⅱ. 시사점


다이아벨의 ERP구축 성공 사례

Ⅰ. 서론
ⅰ. 기업 선정동기
ⅱ. 다이아벨 기업소개

Ⅱ. 본론

ⅰ. 다이아벨의 문제점
ⅱ. 대안탐색
ⅲ. 문제해결방안

Ⅲ. 결론
ⅰ. 성과 및 전망
ⅱ. 시사점




본문내용
ⅰ. 코맥스 기업 선정동기

ERP 도입사례를 분석함에 있어 코맥스를 그 대상으로 선정한 이유는 다음과 같다.
첫째, 코맥스는 두 번의 자체 ERP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 실패경험이 있어 ERP에 대한 당위성은 알고 있었으나 프로젝트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가 사내에 팽배했다. 그러나 ERP 시스템의 필요성에 대한 최고경영자의 견해가 확고하였으며 그의 프로젝트 추진 의지로 실패를 극복하고 시스템을 재구축하여 성공적인 도입 결과를 나타냈다는 점에서 관심을 유발했다.
둘째, ERP 도입에 필요한 막대한 자본 및 기타 문제점들이 중소기업뿐만 아니라 대기업에도 큰 걸림돌이 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코맥스가 중소기업이라는 점에서도 시사하는 바가 크다.
셋째, 지난 2003년 7월, 기업정보화와 e-Business를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기업 및 정부의 전략마련을 위해 정보통신부를 주최로 개최된 ‘2003 기업 정보화 포럼’에서 ERP 구축 성공 사례를 발표함으로써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ERP구축 사례의 대표적 성공사례로 알려지면서 그 도입 과정 및 성공 비결에 대한 흥미를 갖게 되어, 코맥스사의 ERP 도입 및 결과에 대해 분석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 경영혁신(Management innovation)에 관한 사례연구(성공한 사례와 실패한 사례)
  • 목 차1. 들어가는 말2. 본 론1) 경영혁신과 고객만족2) 고객만족은 경쟁전략3) 고객만족의 4단계4) 고객만족의 실천 4단계2-1 경영혁신 성공사례기업1)테크노2) 삼성 SDI3) 포스코4) GE5) 도요타6) 코맥스2-2 경영혁신 실패사례기업1) 갭2) 비벤디 유니버설3) 맥코믹4) 리바이스5) 코크 클래식, 뉴 코크6) 듀폰사의 켈바7) 울워스2-3 경영혁신 도구1) ERP프로젝트2) 6시그마 경영기법3) 테일러의 과학적 관리법2-4 경영혁신의 시사점 및 방안3. 결 론4.

  • [디지털경영] 코맥스-ERP도입사례
  • 1. 코맥스 선정 동기ERP 도입사례를 분석함에 있어 코맥스를 그 대상으로 선정한 이유는 다음과 같다.첫째, 코맥스는 두 번의 자체 ERP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 실패경험이 있어 ERP에 대한 당위성은 알고 있었으나 프로젝트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가 사내에 팽배했다. 그러나 ERP 시스템의 필요성에 대한 최고경영자의 견해가 확고하였으며 그의 프로젝트 추진 의지로 실패를 극복하고 시스템을 재구축하여 성공적인 도입 결과를 나타냈다는 점에서 관심을

  • [경영정보] ERP 시스템의도입사례 및 기대효과, 장단점 분석
  • ERP 솔 루션3. 국내 외 도입사례 및 시사점⑴ 성공 사례 코맥스 홈오토 시스템, CCTV 시스템, 비디오폰 시스템, 인터폰, 인터컴 등 홈 네트워킹 제품을 자체 개발 및 제조하는 기업, 2000년 환경과 시스템이 복잡해짐에 따라, 코맥스는 체계적인 영업 관리의 미흡, 생산정보와의 연결 미비 등으로 정확한 고객 납기 대응력과 실시간 재고 파악이 불가능했다. 특히, 생산계획 작성에 장시간이 소요됐고 이동판매계획시스템 부족과 수주 변경에 따른 생산현장

  • ERP사례(코맥스)
  •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는 반드시 필요하다. 이는 전사적 자원계획이라는 의미로서 조직의 각종 경영활동에 필요한 자원들을 최적의 상태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정보기술의 복합 응용 시스템이라 할 수 있다. ERP의 효용성은 조직의 경영자원이 한정되어 있고 이 한정된 자원을 적절하게 생산공정에 적용함으로써 조직의 경영 합리화를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있다. 이제 이러한 ERP의 개념을 알아보고 코맥스의 사례를 통해 성공적인 ERP

  • [마케팅성공사례] 삼성애니콜의 중국시장진출 성공사례
  • 성공을 거둔 대표적 사례로 꼽히는 것이 바로 삼성전자의 휴대폰 애니콜이다. 삼성애니콜은 국제통화기금 체제에서도 초고속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정보통신시장, 그 중에서도 특히 이동통신시장에서 마케팅 리더로서의 자리를 확실히 구축하고 있다. 삼성애니콜은 내수시장뿐 아니라 세계6개국 이상에서도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할 만큼 확실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이렇게 디지털혁명시대에 확실한 자리매김을 하고 있는 삼성 애니콜은 휴대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