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코맥스(주) commax의 ERP도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들어가기 전에..
1. commax의 소개.
1)commax의 개요.
2)연혁.
3)commax의 기술력.
4) 최고경영자.
5) commax의 미래.
2. commax의 ERP시스템 도입 배경.
1) commax의 핵심 전략과 당면 과제.
2) 경영정보 시스템 도입 추진.
3. ERP 구현 과정.
1) 도입의 시작.
2) 업체 선정.
3)프로젝트 수행 조직 구성과 업무 수행.
4. ERP 도입의 효과.
1) 영업 업무 부문의 효과.
2) 생산 업무 부문의 효과.
3) 회계 업무 부문의 효과.
5. 시사점
1) 최고경영자의 관심과 지원
2) 엘리트 사원으로 TFT 구성
3) 명확한 목표설정
4) 사용자 참여와 교육
6. 방향제시
7.참고문헌
- 본문내용
-
* 들어가기 전에..
조직의 경영활동에 있어서, 인적․ 물적․ 기술 등의 다양한 자원이 필요한데 이들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는 반드시 필요하다. 이는 전사적 자원계획이라는 의미로서 조직의 각종 경영활동에 필요한 자원들을 최적의 상태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정보기술의 복합 응용 시스템이라 할 수 있다. ERP의 효용성은 조직의 경영자원이 한정되어 있고 이 한정된 자원을 적절하게 생산공정에 적용함으로써 조직의 경영 합리화를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있다.
이제 이러한 ERP의 개념을 알아보고 코맥스의 사례를 통해 성공적인 ERP 도입의 과정을 알아보고자 한다.
1. commax의 소개.
1)commax의 개요.
(주)코맥스는 지난 1968년에 설립되어 지금까지 38년의 역사를 가진 기업이다. 인터폰을 시작으로 비디오 도어폰을 거쳐서 홈 오토메이션 제품을 개발하고 공급해 온 홈 오토메이션 업계의 산 증인으로 특히 70년대에는 초인종을 누른 상대방의 얼굴을 집안의 화면으로 확인 후 단추만 누르면 문 열어주는 비디오 도어폰을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한 회사로 유명하다.
- 참고문헌
-
7.참고문헌
‘2006 대한민국 혁신경영인 대상- (주) 코맥스 변봉덕 대표’뉴스 피플, 2006/11/29
‘변봉덕 (주) 코맨스 대표이사 인터뷰. 이데일리, 2004/08/02
솔루션 컨설팅 업체 인성정보 코맥스 ERP구축사례 , 인성정보 홈페이지.
‘브랜드 리포트- 홈네트워크의 강자 (주) 코맥스’ 신병철의 컨슈머 리포트.
코맥스 홈페이지 www.commax.co.kr
코맥스 경영정보팀 ERP도입 브리핑 자료 , www.seri.org
코맥스 ERP도입 보고서 , 대한 상공 회의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