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ERP 시스템의도입사례 및 기대효과, 장단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8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1. 개념 및 의의
2. 주요 공급자 및 제품명
3. 국내 외 도입사례 및 시사점
4. 기대효과 및 장단점
※ 참고문헌 ※
- 본문내용
-
⑴ 성공 사례
가) 코맥스 홈오토 시스템, CCTV 시스템, 비디오폰 시스템, 인터폰, 인터컴 등 홈 네트워킹 제품을 자체 개발 및 제조하는 기업,
가)
2000년 환경과 시스템이 복잡해짐에 따라, 코맥스는 체계적인 영업 관리의 미흡, 생산정보와의 연결 미비 등으로 정확한 고객 납기 대응력과 실시간 재고 파악이 불가능했다. 특히, 생산계획 작성에 장시간이 소요됐고 이동판매계획시스템 부족과 수주 변경에 따른 생산현장의 업무부하 증가, 수출영업 오더의 다양한 요구 및 오더변경에 대한 즉각적인 대처능력 부족, 매뉴얼·보고서 등의 문서 작성으로 인해 업무 손실이 컸다. 또한, BOM(Bill Of Materials)정보 및 관리체계 부족, 추적 불가능, 매출전표와 구매전표 등을 수작업 처리했기에 보고서 작성하는데 많은 시간이 소요됐다.
그래서 코맥스는 2005년까지 'e-비즈니스 환경을 구축'이라는 중장기 계획을 수립하고 인성정보가 공급한 ‘ERP 플러스’로 ERP 시스템을 도입했다. ERP 시스템 도입으로 그동안 복잡한 시스템에 의한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체계적인 영업 및 생산 관리와 업무 투명성, 전사적인 업무연계 추진, 수작업 업무자동화 등 고객대응 능력 및 생산성이 증가했다.
- 참고문헌
-
※ 참고문헌 ※
박병형, e-ERP, 태영출판사, 2001, 4.
한국전자통신연구원, 「ERP 기술시장 보고서」, 2001, 12.
ERP 저지 및 민주노조 재건을 위한 투쟁위원회 준비 모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